카린- 프레임버스트<6> (기본마법) : 적을 폭염으로 휘감는다. 레벨이 오르면 효과범위가 넓어진다.
- 멜트<4> (렙4때 기억) : 얼어버린 아군을 한 명 녹인다. 생선회 해동에는 되지 않는다.
- 히트블레이드<8> (렙6때 기억) : 아군 한 명의 무기에 화염 공격력을 높여준다. 여러번 거는 것이 가능하지만, 쓰는자의 능력에 따라서 한계가 있다. 턴이 지날때마다 효과가 감소해 간다.
- 플래쉬<8> (렙8때 기억) : 눈앞이 깜깜해지는 섬광을 발해서 적의 움직임을 멈추게 한다. 성공하면 적에게서 벗어나게 된다.
- 익스플로션<40> (렙12때 기억) : 폭발을 일으키고, 그 충격 여파로 주위의 적에게 큰 손해를 입힌다.
- 궁 이프리타<80> (렙25때 기억) : 불의 정령계에서 이프리타를 소환하여, 광범위한 적을 태워 버린다.
알 - 궁 데스모멘트<40> (렙25때 기억) : 아주 적은 사이의 시간을 멈춰, 그동안에 상대를 난도질한다. 당연하지만, 나중엔 누더지 걸레 만이 남겨지게 된다.
아리스- 힐링<6> (기본마법) : 신성한 힘으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레벨이 올라가면 효과범위도 넓어진다.
- 리커버리<10> (기본마법: 정식 동료가 되고 나서 얻어요. <렙7> ) : 성스런 힘으로, 후퇴하고, 잠자는 아군의 체력 이외의 모든 상태를 회복시킨다. 레벨이 올라가면 효과범위도 넓어진다.
- 궁 리잘렉션<20> (렙8때 기억) : 기절해 있는 아군 한 명을 눈뜨게 한다. 술자의 능력에 비례해서, 회복하는 체력도 커져가는 것 같다.
- 매직실드<10> (렙10때 기억) : 아군 한 명을 마법의 방패로 지킨다. 이 주문에 걸린 아군은, 마법저항력이 대폭으로 상승한다. 중복사용도 유효하지만 무기 공격에는 효과가 없다.
사라 - 홀드<12> (렙10때 기억) : 상대에게 술을 걸어, 그 행동 모두를 정지시켜 버린다. 시간이 지나면 풀린다.
- 파페트<20> (렙12때 기억) : 적 일체에 주술을 걸어서 꼭두각시인형으로 만든다. 이 주술에 걸린자는, 술자에 적대하는 자에게 공격을 가하게 된다.
- 라이프스틸<8> (렙14때 기억) : 목표로부터 체력을 흡수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버린다. 아군에게서 받는 것 도 OK.
- 페트로클라우드<30> (렙20때 기억) : 석화가스를 발생시켜, 가스를 뒤집어쓴 자는 석상으로 만들어 버린다. 돌이된 자는, 레스토어나 리커버리등의 마법에 걸리지 않는 한, 부활할 수 없다.
- 다크포스<50> (렙25때 기억) : 태고의 악령을 불러내어, 광범위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독, 마비, 졸음등의 효과를 준다.
- 궁 멸신난무<40> (렙25때 기억) : 전신의 기력을 한번에 높여, 다음의 턴 공격으로 적에게 괴멸적인 손해를 입힌다. 적을 흠씬 두들겨 기분이 상쾌한 기술.
라딧슈- 라이트닝<10> (렙13때 기억) : 대기중의 번개의 힘을 모아서 적을 친다. 레벨이 올라가면 효과범위도 넓어진다.
- 헤이스트<2> (렙13때 기억) : 아군 한 명을 바람으로 휘감아, 민첩성을 높인다. 이 주문을 걸면, 자신의 체중이 가볍게 된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중복사용 유효.
- 에이드<6> (렙13때 기억) : 듣는 것 만으로 체력을 회복시킨다. 지향성이 강하여, 단 한사람 밖게 회복시킬 수 없다.
- 뮤트<10> (렙16때 기억) : 적 한 명의 주위 공기진동을 멈춰, 주문을 외우지 못하도록 한다. 단, 욕을 들어도 알아채지 못한다는 결점도 있다.
- 라라바이<18> (렙18때 기억) : 그리운 멜로디로 꿈꾸 듯 황홀한 기분이 되게 하여, 잠의 세계로 이끈다.
- 치어링<20> (렙20때 기억) : 이것을 듣는자는, 의기왕성하게 되어 한 번 더 행동할 수 있게 된다. 이것으로 배턴을 손에 미니스커트라면 완벽하지만.
- 사이렌즈<40> (렙22때 기억) : 대기의 진동을 멈춰, 그 곳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주문을 무효로 만든다.
- 궁 썬더드래곤<80> (렙25때 기억) : 바람의 정령계에서, 썬더 드래곤을 불러내어 광범위하게 번개일격의 폭풍을 내린다. 마비효과가 있다.
소피아- 퓨리피<2> (기본마법) : 피를 정화하여 독이 침투된 신체를 치유한다. 레벨이 올라가면 효과범위도 넓어진다.
- 레스토어<14> (기본마법) : 독, 마비등의 상태에서 회복시킨다. 석화나 매료등에도 유효. 레벨이 올라가면 효과범위도 넓어진다.
- 프리즈<18> (렙18때 기억) : 냉기를 발생시켜서 적을 얼려버린다. 레벨이 올라가면 효과범위도 넓어진다.
- 마카블댄스<40> (렙25때 기억) : 인간이 지닌 순발력을 일시적으로 높여, 눈에 보이지 않는 속도로 연속기술을 상대에게 퍼붓는다. 이 때문에 죽음의 댄스라고 불리워진다.
- 궁 스노우드래곤<80> (렙25때 기억) : 얼음의 정령계에서 스노우드래곤을 소환하여 큰 눈보라를 일으킨다. 광범위한 적을 얼릴 수가 있다.
루루 - 스톤엣지<10> (기본마법) : 대지에서 역으로 하늘을 향해 적에게 손해를 입힌다. 레벨이 올라가면 효과범위도 넓어진다.
- 오더<4> (기본마법) : 나팔을 불어 호령을 한다. 저항에 실패하면, 무의식중에 모두 같은 방향을 향한다. 덧붙여서, 연주하고있는 것은 군가의 기상나팔.
- 어스<10> (기본마법) : 대지모 신의 은혜로 지친 신체를 치유한다. 대지모 신은 의외로 구두쇠라서 한 번에 한 명만 낳게 해준다.
- 레비테드<20> (기본마법) : 이주문에 걸린사람은 일정 시간 떠있을 수 있다. 돌연효과가 없어지므로 주의.
- 프로텍션<10> (렙18때 기억) : 신체의 주위에 보이지 않는 바리어가 쳐있어, 무기에 의한 공격을 경감한다. 그러나 유감이지만 마법에 대해서는 효과가 없다. 중복사용 유효.
- 가스크레우드<30> (렙22때 기억) : 땅에서 유독한 물질을 불러내어 적 모두에게 손해를 입힌다. 이 가스는 굉장히 지독하기 때문에 아군도 싫어한다.
- 궁 메테오<80> (렙25때 기억) : 아득히 먼 상공에 떠다니고 있는 바위 덩어리를 불러내어, 적의 머리위로 내던진다.
존 - X
손 - 라이트닝<10> (기본마법) : 대기중의 번개의 힘을 모아서 적을 친다. 레벨이 올라가면 효과범위도 넓어진다.
- 바니시<40> (기본마법) : 대기의 분자를 진동시켜, 급격한 방전과 함께 물체의 분자결합을 파괴시켜 버리는, 무서운 주문
첫댓글 그러고 보니 썬더드래곤 쓸때 왜 하필 바람의 정령계지....;; 근데 음영색 넣으니까 눈 아프다ㅡ_ㅡ...
번개도 속성을 바람으로 포함시킵니다 ㅋ... 웬만한 판타지는 다 그렇더라구요 ㅡ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