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유전탈모의 경우 M-line탈모가 대부분이고, O-line의 탈모가 간혹 있습니다.혹은, M-line과 O-line이 함께 진행되어 U-line탈모라는 아주 심한 탈모를 이루기도 합니다.여성유전탈모의 경우가르마를 중심으로 가로로 넓게 빠지는 '범발형탈모' 혹은 '여성형탈모'를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간혹 남성에게도 이런 타입의 탈모가 보입니다. 30대 후반 남성으로 범발형탈모가 발생한 분의 사례를 오늘 살펴보겠습니다.
가르마를 중심으로 타원형으로 벌어지면서 탈모가 일어나는 모습이며 전형적인 '범발형탈모'입니다.
'범발형탈모'의 경우 앞헤어라인은 어느 정도 유지되는 것이 보통인데, 이분의 경우 앞헤어라인 탈모도 어느 정도 발생하여 헤어스타일을 잘하여도 정면 모습에서도 탈모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식을 위하여 소독 후 식염수로 세척된 모습입니다.
물에 젖으니 탈모부위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이식직후의 모습입니다.
가르마부위와 그 좌우 주변도 어느 정도 이식을 합니다.
특징적인 것은 앞헤어라인도 어느 정도 이식하여 향후 정면에서 보았을때 헤어스타일이 어느 정도 나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음은 시술후 11개월째 점검을 위해 방문한 시점입니다.
<시술후 11개월 위에서 본 모습>
<시술후 11개월 정면에서 본 모습>
이분의 경우 후두부 모발의 밀도가 성글고, 숱이 얇은 분이었습니다.(그렇다 해도 앞머리보다는 다소 두껍습니다만)
모발이식의 효과가 크게 나오는 분과 그렇지 않은 분으로 구분된다면...이분의 경우 후자에 해당됩니다.
모발이식이 두꺼운 후두부 모발을 채취하여 심어줌으로써 위장의 효과를 노리는 것인데, 후두부 모발이 가늘고 이식모수도 그리 많이 나오지 않은 분이기 때문입니다. (2124모)
또한, M-line이나 헤어라인 처럼 모발선을 변화시키는 것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어 수술만족도가 높은데...이 경우는 모발선이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 드문 밀도를 높이는 수술이므로 환자본인이 크게 변화되었음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이지요.
하지만, 이분의 경우 가르마 이식과 함께,,,,붕괴되어 가는 앞헤어라인을 짙게 만들어줌으로써,,,정면모습을 잘나오게 하여 본인의 만족감이 크게 나온 경우입니다. (휴우~~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