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VIs8bQEn86o&t=107s
7/11, 18:30, 60 минут 편집 번역합니다. 미국은 독일에 냉전 이후 최초로 장거리 미사일 토마호크, SM-6, 초음속 로케트의 생산 및 사용을 허용했습니다. 2차대전의 패전 당사국인 독일의 슐츠는 이에 대해 아주 훌륭한 결정이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이런 일련의 나토 움직임에 대해 핵교리 교본 수정을 작업중에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유럽국가내 토마호크 배치에 대해 러시아의 페쉬코프 대변인은 말하고 있습니다.,벨라루스 서부나 칼리닌그라드에 별도의 전술 핵무기 설치를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세계는 이제 미사일 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전술핵 무기와 장거리 미사일 현황은 1979년, 미국은 유럽에 100개의 핵무기와 400대의 토마호크 전술핵 미사일을 폐지했습니다, 당시 미대통령은 지미카터로서 전략 핵무기 감축에 러시아와 양국이 협정 서명하였으나 이제는 냉전시대의 긴장 국면으로 원점으로 복귀했습니다.
독일의 벨트지는 인터뷰에서, 왜 2026년 되야 토마호크가 제작 완성되는가? 라고 묻자 전문가가 말하고 있습니다. 독일은 아직2500KM장거리 미사일 생산을 위한 기술및 생산 시설의 제반 준비가 안되어있다, 이태리, 프랑스등과 공동 개발을 해야 할 것이며, 이 장거리 미사일은 러시아 모스크바까지 겨냥하는 것으로서 이제 독일은 냉전 대결의 한복판에 진입하게 되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슐츠는 나토 정상회의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장거리 미사일 개발에 대한 미국의 결정은 매우 좋은 결정이다. 이것은 러시아가 유럽에 배치한 고정밀 초음속 미사일에 대응하는 조치이며 유럽 안전에 기여를 할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크라 정치 실세 예르막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러시아는 우크라 내부를 어느곳도 포격하고 있는데 왜 우크라는 러시아 영토포격을 금하는가? 러시아 전투기가 계류하고 있는 러시아 영토내 계류 공항의 공격 금지를 철회해야 한다라고 미국이 우크라에 지원하는 장거리 미사일의 사용을 우크라가 할 수 있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신임 영국 총리는 장거리 미사일 스톰쉐도우의 러시아 영토 내 공격을 허용한다고 말하면서,우크라의 안보를 위해서는 나토와 영국은 합심하여 우크라를 최대 지원을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회자가 말하고 있습니다. 2026년 러시아는 전쟁을 준비해야 한다. 이 말은 민간 출신의 외무차관이 이번 미국의 토마호크 미사일 생산을 독일에 허가한 것에 대한 비난 발언 입니다. 미국이 그것을 원한다면 우리는 군수 물자 생산과 기술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2026년을 대비할 것이다.
미국 토마호크및 기타 장거리 미사일의 모스크바 겨낭에 대해 전문가가 말하고 있습니다. 독일등 유럽 국가의 장거리 미사일 즉 전술핵 미사일 무기 개발및 설치에 대해 러시아는 우선적으로 북관구, 남관구, 칼리닌그라드에 설치되어있는 기존 미사일들을 개량하여, 독일등 미사일이 설치될 장소를 겨낭하여 미리 이에 대응해야 한다.
두번째는 완전한 우크라의 전력 에너지 기반 시설에 대한 시스템 파괴가 필요하다, 전투기 공습과 순항미사일로 3~4개월이면 단기간에 이러한 기존의 우크라 전력 기반은 완전히 와해할 수 있다. 계속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나토정상회담에서 나토 지도부는 중국을 겨냥하고 있다, 나토의 인도 태평양지역 확장을 공식화하였으며, 일본, 필리핀, 한국등으로 나토 동맹의 외연을 확장할것을 공개적으로 표명하였다, 현재 나토가 추진하고 있는 독일을 주축으로 하는 동맹 추진과 비슷한 형태로, 타이완 비롯하여 미국의 미사일 제공을 확대하면서 인도태평양지역에서 일본을 중심으로 한국, 필리핀등과 나토주도 동맹을 추진할려고 한다.
방송사회자가 말하고 있습니다.나토수장은 중국을 겨낭하여 중국은 러시아 와 공범관계에 있다라고 비판하면서 세계 경제의 50%이상을 차지하는 중국이 우크라전에서 러시아를 돕고있으며 나토는 향후 이에 대해 중국에 대한 대응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라고 하자 전문가는 말하기를 이러한 세계 군사 블럭화 긴장 고조대비해서, 첫째는 상해협력 기구내에 회원국간의 국방부분 활성화를 추진하여 미국과 나토의 위협에 대비하는 국제안보체제 수립이 필요하다, 최근 색깔혁명의 여파로 정쟁불안상태를 겪고있는 조지아 사태에 대한 미국 태도를 보면 별도의 국제 안보체제수립의 필요성이 확실해 지고 있다.
두번째는 미국이 유럽지역에서의 전술 핵무기 개발 및 사용할시 러시아는 유럽이 아니라 미국 본토의 군사 기지를 포격하겠다는 정치 선언을 할 필요가 있다,미국 전술핵 미사일이 유럽에서 러시아로 공격할시 러시아는 유럽 국가나 유럽의 미군 기지가 아닌 미국 본토의 군사기지를 공격할것을 선언해야 한다.
우크라 방문을 시작하여 러시아와 중국을 방문한 헝가리 총리 빅토르 오르반은 이번 나토정상회담에 참석하여 트럼프를 면담했습니다. 트럼프는 이자리에서 우크라 사태의 조속 일괄 타결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이 사진은 이번 나토정상회담에 참석한 제렌스키를 사이에두고 윤석렬 부부내외와, 기시다가 백악관 2층 정 중앙에서 사진을 찍은 장면입니다. 일본관 한국이 이번 나토 정상회담에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을 이 사진 한장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