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쭈뼛쭈뼛 서게 만드는 반전영화들~~
그중 베스트만 모아봤어요.ㅋ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스포는 말씀 드리지 않겠습니다. 그게 반전의 묘미니까요^^)
※ 스압 주의하세요!
1. 식스센스
- 대표적인 반전 영화죠.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이 있으려나 모르겠지만 제대로 충격적이니 꼭 한번 보시길.
2. 디 아더스
- 잔잔한 공포와 함께 자연스러운 반전을 잘 넘긴 영화. 니콜 키드먼의 연기에 감동했습니다.
3. 쏘우
- 정말 말이 필요없는 반전이죠. 굉장히 잔인하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1편이 제일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4. 시민 케인
- 꽤 오래된 영화입니다. 1941년에 만들어졌으니.. 하지만 영화를 보면 1941년에 만든 영화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역사상 최고의 영화로 불리기도 하고, 영화의 왕이라고 불리기도 하죠.^^
5.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
- 스타워즈 시리즈 중 가장 빛났던 5편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 지금봐도 대단하네요.
6. 소일렌트 그린
- 아마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꺼에요~~ 영화 시작과 함께 인류의 산업문명사를 압축해서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형식의 도입부가 인상적입니다.
7. 혹성탈출
- 요즘 화려한 CG에 길들여진 사람에게는 별거 아닐 수도 있겠지만.. 별거입니다. 진짜 최강 반전내용이구요. 어렸을 때 봤는데,, 마지막 대사가 아직도 기억이 나네요.
8. 원초적 본능
- 이 영화가 섹시스타 샤론스톤이 나왔기 때문에,, 야하기 때문에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건 아니다.
아주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스릴러를 제대로 만든 영화다.
9. 크라잉 게임
- 약간은 어려운 영화일 수 있다. 전 몇번보고 이해했다는..ㅡㅡ;
10. 파이트클럽
- 브래드피트가 나온 영화 >< 물질만능주의의 비판과 반전의 미학이 담겨있는 영화죠.
11. 프라이멀 피어
- 에드워드 노튼의 데뷔작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연기력을 볼 수 있습니다. 흥미있는 법정공방의 내용과 반전을 다룬 영화.
12. 노 웨이 아웃
- 한마디만 할께요.ㅎ 제대로 뒷통수 칩니다.ㅎ
13. 싸이코
- 호러영화의 전설이 되어버린 싸이코.. 외국 공포영화 중엔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인 것 같습니다.
14. 드레스드 투 킬
- 면도칼의 강력한 압박.. 독특한 공포와 반전을 느낄 수 있습니다.
15. 12 몽키즈
- 영화보는 내내 긴장하며 봤었던 기억이..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16. 함정
- 연기력 굿~ 발상의 전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 영화.
17. 스팅
- 이런 영화가 있기에 고전이 사랑을 받는 것일지니...-_- 정말 몰입하며 봤던 영화입니다.
18. 차이나타운
- 오늘 옛날영화들을 위주로 좀 소개가 되네요 -_-; 그만큼 예전 영화들의 작품성이 높다는거~!!
헤어나올 수 없는 욕망에 대한 내용을 다룬 영화입니다.
19. 유주얼 서스펙트
- 반전의, 반전에 의한, 반전을 위한 영화. 소름돋는 결말.
20. 엔젤하트
- 살~짝 유치하지만.. 그것만 참으면 꽤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 한번 더 곱씹었을 때 더 무서운 영화.
첫댓글 크래쉬가 없네요 ㅎㅎ 깜짝!놀랄만한 반전은 아니지만, 그래도 되게 어처구니없고 기막힌 반전이 있었는데...
영화내용은 인종간의 화합인데 아시아인만(한국,중국) 비하하죠. ㅎㅎ
유즈얼 서스펙트가 19위라니.... 동의할수 없음.
등수는 없죠..순위없이 20개죠.개인마다 정하는바가 다르겠죠.
프라이멀피어... 충격과 공포 그자체
저도저도!! 에드워드 노튼 정말 최고. 한열사에서 추천하는거 보고 다운받아봤는데 정말 최고였음.
네 저도 마지막에 보고 충격 받았었어요. ㅋㅋ
반전이 유명하다 해서 식스센스 제목을 착각하고 엉뚱한 블루스윌리스 나오는 영화보고 반전기대하다 끝났을때 그 허무함..
혹시 식스틴블럭을 보신건가요?ㅋ
유주얼 서스펙트..십몇년전 어린나이에 반전영화란말을 몰랐을때 마지막 장면에서 우와~ 하는 탄성이..
개인적으로 디워. 예고편과 본편 대반전;
그런데 기준이 외국영화만 뽑은 건가요? 올드보이도 꽤 반전 있는 영화같은데....
2222222222222
다른것도 다 충격이였지만 혹성탈출의 마지막은 참 충격적이였다는, 스타워즈도 전혀 예상 밖이였구요, 영화사상 가장 유명한 대사를 남겼죠, 퐈더~
식스센스........ 제가 미성년자때 처음으로 본 영화...... 난 그 영화 보면서 발자국소리가 엄청 무서웠던 ㅋㅋ
반전 영화를 반전 영화라고 말씀해 버리시면 그 반전 영화를 보게 되는 그 반전 영화를 좋아하는 반전맨은 이미 어떠한 반전이 '있을 것이다' 라고 그 반전 영화의 반전을 미리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 반전 영화의 반전을 퇴색시켜 버리고 반전의 샤킹 정도를 그 반전이 원래 줬어야 할 반전 샤킹에서 50% 이하 (반)으로 줄여버리기에 영화를 추천하실때 반전 영화라고 소개하는것은 그 영화가 담고 보여주려 했던 그 반전을 의미없게 만들어 버리기에 우리는 반전 영화를 더이상 반전 영화라고 말해 버리지 않은 신중한 자세가 필요하겠습니다...반전 화이팅...
맞아요. 그래서 유주얼서스팩트 봤을때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파이트클럽은 모르고 봤더니 재밌더군요
유주얼 서스펙트는 반전 영화인줄 알면서 봤는대도 깜놀
카이저 소제 형님은 잘 계신지...한번 찾아 뵈어야하는데.
혹성탈출 밖에 본 게 없네.
원초적 본능은 범인이 샤론스톤인가요??
아니요 기억은 안나는데 다른 사람이에요.
최고의 반전영화 목록에 아이덴티티가 없다니.. 허전하군
'리플리'도 강추...쥬드로 짱멋있음
난 식스센스 이후로는 어떤 영화를 봐도 밍밍하게만 느껴지더군요.그만큼 충격적이었던...근데 디 아더스와 내용이 너무 비슷했지 않나요??디아더스 보고 나서는 식스센스때문인지 그저 그렇던데..;;;
두자매 이야기도 재미있어요. 유명한 애들은 안나오는데 감독의 연출이 탁월함 ㅎㅎㅎ
이런 장르라면...코엔형제의 파고(fargo)도 추천이요...점점 돌이킬수없게 멀리 가버리죠(far go)...참고로 아리조나유괴사건도 좋은데... 엄청 웃겨요ㅋㅋㅋ. 젊은시절의 캐서방도 볼 수 있구요 ㅋㅋ
스타워즈는 에피1,2,3 말고 4,5,6부터 보신분만 5편의 그 엄청난 반전을 제대로 느낄수가 있죠
저 중에 유일하게 극장에서 봤던 영화 '원초적 본능' 흠................ 스타워즈와 혹성탈출은 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