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광물은 점점 더 전기화되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부문에 필수적입니다. 전기 자동차, 풍력 터빈, 데이터 센터 및 기타 기술은 구리, 리튬, 코발트와 같은 충분한 자원 공급에 의존합니다. 따라서 청정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책임감 있는 광업 및 금속 부문이 필요합니다.
OECD와 공동 집필한 최근 보고서 '중요 광물 공급망에서 추적 가능성의 역할'은 광물의 출처, 이동, 진화 및 소유권에 대한 데이터를 보다 광범위한 위험 기반 실사 프로세스에 통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추적 가능성 시스템은 중요한 광물 개발에 대한 환경, 사회, 거버넌스 위험을 예측하고 완화하며 신뢰할 수 있고 탄력적인 글로벌 공급망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효과적으로 작동하려면 추적성 시스템을 표준화와 맥락의 균형을 맞추고 데이터 품질을 유지하며 다양한 공급망 복잡성에 적응하도록 신중하게 설계해야 합니다. 또한 비용 분담, 신뢰할 수 있는 검증 및 안전한 데이터 공유 프로토콜을 통해 기업, 정부, 시민 사회 간의 강력한 협력이 필요합니다. 이 보고서에는 추적 가능성 시스템이 글로벌 공급망의 현실에 부합하도록 돕는 8단계 로드맵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신뢰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추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인센티브를 창출하며 이해관계자와 협력하여 협력을 보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