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뮈엘 움티티는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프로젝트에서 자신을 믿지 않는다는 점을 완벽하게 잘 알고 있다.
움티티는 매우 침착하고 자신의 미래를 해결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고 있다. 현재로서는 구체적인 것은 없고 그는 제안을 검토 중이다. 그가 분명히 한 것은 자신에게 제시되는 스포츠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새 팀을 결정할 것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우선순위 중 하나가 세리에 A에서 계속 뛰는 것이라는 점을 매우 분명히 했다. 움티티는 레체에서 매우 편안함과 사랑을 느꼈고 또한 세리에 A를 좋아한다. 그는 자신이 이탈리아 축구에 완벽하게 적응했다고 생각하고 세리에 A에는 그를 영입할 생각을 하고 있는 꽤 많은 구단들이 있다.
이탈리아에서 계속 뛰는 것이나 프랑스로 돌아가는 것이 그의 우선순위 중 하나일 것이다. 사우디아라비아 팀들의 관심 가능성에 대한 정보는 단순히 소문일 뿐이고 어떤 경우에도 그는 현재 그 길을 선택할 생각을 하고 있지 않다.
바르셀로나가 6월 30일 이전에 움티티를 매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구단은 그의 이적으로 경제적인 수익을 얻고 싶어하며 그의 이번 시즌 좋은 성과로 급여 지출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 이외에도 약간의 이적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