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드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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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난시간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21절의 단어중 τὸ [tó] '토' '그만큼'이 주는 예순한가지 가운데 쉰여덟단어 부문중에서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 '그 얼만큼'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함께 살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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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으로는 '그만큼' 'τὸ(토)'의 다음단어 한글성경에는 '긍휼'로 번역된 헬라어 ἔλεος, ους, τό [ĕlĕŏs] 엘레오스 로 그 뜻은 '자비' '마9:13' '눅1:58'은 "성령장막 인치심과 그장막 성령안에서의 하나님과 사귐동행" 하는 '긍휼을 주시려'였습니다.
오늘 시간은 한글성경에서 <그리스도'의' 긍휼을>에서 '~그의'로 번역된
τοῦ [tŏu] 토우 로 그 뜻은 '그의', '행17:28'.입니다.
※ 그런데 관주로 주신 사도행전 17:28을 찾아 살펴보니 이번에도 보통의 "그의"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사도행전 17:28)입니다.
친히 만유창조와 '사람을 빚어 만드신 조물주 그'를 말씀하시는 "그의" 입니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아버지로 부르는 그분, 모든인류의 조상 처음사람 아담을 흙으로 지어 생기를 불어넣어 '산혼'이 되게하신 모든사람 소생의 뿌리 하나님을 지칭하는 그의" 입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אָדָם,아담)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אָדָם,아담)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1:26~28)를 말씀하시고, 실행하셔서 '지금의 나 우리'를 있게하신 '그분의'입니다.
다른성경에 '이새의 뿌리' '다윗의 뿌리'등으로 표현된 '우리생명의 뿌리 소생근원' 참 아버지(씨) '그의' 입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이사야9:6)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영존본적 주소현황'입니다. (여기에서 '기묘자라 모사라'는 잠언에서 말하는 '창조근원 신묘막측한 지혜자신'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단어 τοῦ [tŏu] 토우 '그의'가 가리키는 연관단어를 살피니 63가지 입니다.
단어들의 대략을 둘러보니 상당부문은 우리가 앞서 살핀바요 또한 상당부문은 생소한 단어 입니다.
하여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한 단어부문을 이제도 우리를 바라며 위하시는 그리스도 주와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이번에도 성경지경을 더듬어 이시간부터 함께 살피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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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아홉번째 단어로는, 헬라어 περιπατέω [pĕripatĕō] 페리파테오 로 그 뜻은 '
돌아다니다.' '두루 다니다' '나타나다' 입니다.
대표관주로는 < 막11:27, 요10:23, 계2:1.>입니다.
※ 주신관주 절을 함께 살피시면,
'저희가 다시 예루살렘에 들어가니라 예슈아께서 성전에서 걸어다니실 때에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이 나아와' (막11:27)
※ 우리 주께서 영광받으실(하나님의 어린양으로 사역)때가 이르러 호산나(구원하소서) 찬송을 들으시며 예루살렘에 입성하여 건물성전을 정화(장사꾼들을 내어 쫓으심)하시고 제자들에게는 기도의 교훈을 주시고 성전을 걸어 '돌아 다니실 때'입니다.
'예슈아께서 성전 안 솔로몬 행각에서 다니시니' (요10:23)
※ 요10장은 제자들에게 친히 양의 문이 되심과 양들의 큰 목자되시는 그리스도 자신을 증거하시고 겨울철 수전절이 이르러 "솔로몬 행각을 다니시며"입니다.
예슈아 주님은 수전절(修殿節,하누카 : 성전정화와 봉헌다짐절기 / 마카비왕조BC163경~)에 예루살렘 성전에서 '솔로몬의 행각'을 거니셨습니다.
성전은 지성소, 성소, 유대인의 뜰, 여인의 뜰, 이방인의 뜰로 구분되어 있는데, 솔로몬 행각은 가장 외곽에 위치한 이방인의 뜰 주위에 기둥만 있는 회랑(回廊, 행각: 여기저기를 돌아보기 위한 벽없는 이동통로)입니다.
※ 수전절은 이방신(헬라지배시 유로파 제우스등)으로 더럽혀졌던 성전정화를 기념하고 '새롭게 봉헌(하누카,헌신)'을 다짐하는 절기입니다.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오른 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 (계2:1)
※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십자가 대속제물이 되시고 부활 승천하셔서, 그리스도 몸성전 이후 백성(교회)들을 돌아보시는, 참 성전의 머리요 모든 그리스도인(심령지성전)의 "대제사장이신 주께서 만성도의 심령성전 안팎(일곱별과 금촛대=모든 에클레시아)을 살피시며 다녀계시는 지금 이순간 주님의 모습"설명입니다.
※ 뜻과 관주가 무엇을 말씀하시나요?
'또한 모세는 장래의 말할 것을 증거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온 집에서 사환으로 충성하였고
그리스도는 그의 집 맡은 아들로 충성하였으니 우리가 소망의 담대함과 자랑을 끝까지 견고히 잡으면 그의 집이라' (히3:5~6)
집 맡은 자(집사) 아들과 성전책임자 하늘 참 성전 대제사장의 행보입니다.
(※집사(執事)는 한자로 직역하면 집안일을 꽉 잡고 있는 사람이란 뜻)
※ 오늘주신 단어,[pĕripatĕō] '페리파테오'
'돌아다니다.' '두루 다니다'는 '하나님의 온 집(각인심령성전)을 두루살펴 말씀으로 거룩하게 하시며, 진리의 영 성령가운데 권면주시는 그분 그리스도를 우리가 보고 듣되,
주 그리스도를 더욱 가까이 모시고 뜻을 헤아려 '주를 따라 종들을 수종하는 종들의 종으로서의 집사책임을 가지고 에클레시아(이웃형제ㆍ자매의 심령을 진리가운데 살펴)에 부지런히 다녀 섬기고 입니다.
※ 더하여 따로 살펴 묵상하실 관주장절 입니다.
< 다니다(마4:18, 눅20:46, 요21:18), 걸어가다(마9:5, 눅5:23, 요5:9), 걷다(마14:25, 막6:48, 행3:9), 걸어오다(마14:26, 막6:49), 지나가다(막1:16), 준행하다(막7:5), 밟다(눅 11:44), 가다(눅24:17), 지키다(행21:21), 행하다(롬8:4, 고전3:3, 엡2:2).>
할렐루야! 아멘. 샬롬
첫댓글 좋은 성경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마음이 즐거워야 행복해 진다고 합니다.
마음이 즐거우면 모든것이 긍정적으로 보이게 되므로
얼굴엔 늘 미소를 짓게되고 밝고 유쾌하게 된답니다.
얼굴에 환한 웃음과 함께 오늘도 멋지게 시작하시고요.
항상 웃음이 있는 그런 행복한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힙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