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책과 장기 금리의 장기적 하락: 글로벌 관점
BIS 작업 문서 | No 1252 |
2025년 3월 20일
저자: Boris Hofmann , Zehao Li , Steve Pak Yeung Wu
PDF 전체 텍스트
(16,758kb)
| 74페이지
요약집중하다
지난 30년 동안 장기 금리의 세계적 세속적 하락은 주로 저축과 투자의 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구조적 힘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 통화 정책 발표를 장기 금리의 세속적 하락 추세에 기여하는 주요 요인으로 강조합니다.
기부금
우리는 모든 주요 선진국에서 장기 금리의 장기적 추세에 대한 통화 정책 발표의 국내 및 국경 간 스필오버 효과를 평가합니다. 우리는 기본 메커니즘을 더 탐구하여 순수한 통화 정책 충격 대 중앙 은행 정보 충격, 예상 단기 금리 변화 대 기간 프리미엄 변화, 실질 금리 대 인플레이션 기대치의 역할을 평가합니다.
결과
우리는 1990년대 초반과 2023년 사이에 선진국에서 장기 금리가 장기적으로 하락한 것의 평균 70%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기간을 둘러싼 3일 동안 발생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반면 다른 중앙은행의 발표는 국내와 국가 간에 장기 금리의 장기적 방향에 제한적인 영향만 미쳤습니다. FOMC 기간의 지속적인 글로벌 효과는 이 기간 동안 미국 국채 수익률 하락이 집중되었고 미국에서 다른 국가로 금리가 크게 스필오버된 것을 반영합니다. 또한 이러한 관계는 정보 효과, 기간 프리미엄 또는 인플레이션 기대보다는 통화 정책 쇼크, 예상 금리 변화 및 실질 금리 변화에 의해 주도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추상적인
우리는 1990년대 초반과 2023년 사이에 선진국에서 장기 금리가 장기적으로 하락한 것의 약 70%가 미국 통화 정책 발표(FOMC 윈도우)를 둘러싼 3일 동안 발생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반면 다른 중앙은행의 발표는 국내와 국가 간에 장기 금리의 장기적 방향에 제한적인 영향만 미쳤습니다. FOMC 윈도우의 지속적인 글로벌 효과는 이 윈도우에서 미국 국채 수익률 하락이 집중된 것과 미국에서 다른 국가로의 대규모 금리 파급 효과가 결합된 것을 반영합니다. 또한 FOMC 윈도우 동안 금리가 하락한 것은 순수한 통화 정책 충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정보 효과와는 관련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게다가 FOMC 발표일에 금리가 하락한 것은 주로 인플레이션 기대치와 기간 프리미엄보다는 실질 및 예상 단기 금리의 변화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글로벌 장기 금리 역학을 형성하는 데 있어 미국 통화 정책 뉴스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JEL 분류: E43, E52, F42
키워드: 통화정책, 채권수익률, 금리추세, 글로벌 금융주기
저자에 대하여
보리스 호프만
이 작가의 다른 글
제하오 리
이 작가의 다른 글
스티브 박영우
이 작가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