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Spotify를 잃었다
요즘 Apple을 다운받아야 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잠정적인 조치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오늘날 고위급 임원진 개편으로 이어졌습니다. 핵심 제품인 아이폰의 판매가 정체되어 있습니다. 최신 신제품인 비전 프로 혼합 현실 헤드셋이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웨인 마가 보도한 바와 같이, Apple TV+, Apple Music, Fitness+를 포함한 대부분의 구독 비즈니스도 자사 시장에서 트랜스젠더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클라우드에 긍정적인 면이 있다면 반독점 규제 당국이 애플의 시장 지배력을 입증하는 데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분명히 Apple은 스마트폰에서의 지배력을 다른 시장으로 확장하는 데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음악 스트리밍에서 가장 분명하게 사실이며, 무기고의 모든 무기를 사용하여 강자가 되었습니다. Apple 음악에 가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 혜택을 받지 못하면 iPhone에서 내장 음악 앱을 열기가 어렵습니다. Apple이 앱 스토어를 운영하는 방식 덕분에 Apple 음악에 가입하는 것이 주요 라이벌인 Spotify에 가입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미국의 Spotify는 구독 수익의 일부를 Apple에 지불하지 않기 위해 사람들이 휴대폰이 아닌 컴퓨터로 서비스에 가입하도록 요구합니다. (앱 스토어에 대한 유럽 규정이 강화됨에 따라 Spotify는 앱 내에서 가입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potify는 Apple Music을 방치하고 있습니다. 웨인의 이야기에 따르면 최근 Apple Music은 무료 체험판을 포함하여 1억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 Spotify는 12월 31일 현재 2억 6,30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4분기 총 마진이 32%에 달할 정도로 수익성이 높습니다. Apple 음악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저희 기사에서는 이를 "한 자릿수 매출 총이익률로 소폭 수익성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한 가지 결론은 소비자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분별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Apple 음악에 가입하는 것이 더 쉽다고 해서 사람들이 가입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주장의 잠재적 결함 중 하나는 아이폰이 미국에서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그렇지 않다는 점입니다. Spotify는 미국에서는 Apple에 뒤처지지만 다른 모든 곳에서는 압도적으로 뒤처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숫자들은 그 주장을 뒷받침하지 않습니다. 작년 Spotify 매출의 39%를 미국에서 차지한 넷플릭스와 크게 다르지 않은 미국이 39%를 차지했으며, 이는 합리적인 비교 기준으로 보입니다. 즉, Spotify는 Apple의 홈 영역에서 꽤 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장기적인 Apple 주주들은 기분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이 서비스들은 회사에 미래 성장의 원천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실패는 빅 테크의 힘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을 안심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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