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발표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전 세계 전력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재생 에너지와 천연가스 공급이 증가하여 추가 에너지 수요의 대부분을 충당하면서 전 세계 에너지 수요는 평균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했습니다.
최신 글로벌 에너지 리뷰는 전체 에너지 섹터에 걸친 2024년 트렌드에 대한 최초의 글로벌 평가입니다.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에너지 수요, 공급, 신기술 도입 및 에너지 관련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다룹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에너지 수요는 2.2% 증가하여 GDP 성장률인 3.2%보다는 낮지만 2013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 수요 증가율인 1.3%보다는 상당히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의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2024년 전 세계 에너지 수요 증가의 80% 이상을 신흥국과 개발도상국이 차지했습니다. 특히, 수년간의 하락세 끝에 선진국 경제는 총 에너지 수요가 거의 1% 증가하는 등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기록적인 기온은 냉방 수요를 증가시켜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연간 0.8% 증가한 378억 톤에 크게 기여했으며, 이는 에너지 부문, 기후, 날씨 간의 연관성이 심화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이후 태양광, 풍력, 원자력, 전기차 및 열펌프의 배치로 인해 연간 26억 톤의 CO2가 방지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배출량의 7%에 해당합니다.
보도 자료와 전체 보고서를 읽어보세요. 그리고 오전 11시 30분에 시청하세요. 파리에서 파티 비롤 전무이사, 로라 코지 지속가능성, 기술 및 전망 담당 이사와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출시 행사를 개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