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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마당 명리의 외도
무심인 추천 0 조회 808 10.08.31 23:36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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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9.01 00:18

    첫댓글 학이란것도 사람의 품성속에서 시작이된듯 합니다.. 가령 높고 깊은 학문의 경지가 있다고 해도 이견이 없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토론과 연구는 어느 품성의 사람이 모여서 대화를 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게 해석이 되나 봅니다. 갈등속에 얻은 결론은 부정과 아집의학일꺼고 서로 돕고 이해한다면 좋은 학술이라고 인식할겁니다. 절대 깊이와 이론으로 사람을 설득할수는 없습니다.. 부디 여러분들이 행복한 연구모임이 될수있게 도와주셔야 합니다..

  • 10.09.01 11:25

    생극제화 목이 화를 생하고 화가 토를 생하고...... 이래야되는데,,
    십이운성이나 신살등은 생극하고는 상관없이 오로지 그 글자 자체에 해석을 가합니다.
    동주사나 동주묘, 역마살, 천살등등
    사주에 목이 있고, 운에서 수가 오면 수생목으로 변화되는데 목이 아닌 수 자체만으로 통변을 하는 경향이 있읍니다.

    만일 수가 관이면 관의 희기에 주목하고, 목 인성에 대한 희기는 주목을 안합니다.

    우문현답 부탁 드립니다

  • 10.09.01 17:25

    12운성과 납음을 외도라고 한다면 .. 말문이 막힙니다 . 그럼, 무심인선생님에게 정도에 대한 글을 부탁 드려도 되겠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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