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무와 에덴 동산에 있는 사람
성경의 시작에서 생명나무가 우리에게 제시된다.
성경을 마감하는 장들에 올 때도 다시 이 나무가 나온다.
왜 생명나무는 많은 페이지, 많은 역사, 많은 세기 이후에도 여전히 성경에 나타나는가?
하나님은 영원한 계획을 갖고 계셨다.
이 목적을 위해서 그분은 천지와 그밖에 셀 수 없는 다른 많은 것들을 창조하셨다.
그런 다음 그분은 동물이나 식물뿐 아니라 또 다른 한 창조물을 만드셨다.
만일 당신이 그를 본다면, 그에게 하나님을 생각나게 하는 무언가가 있음을 발견할 것이다.
이 사람은 특별히 그를 위하여 창설된 한 동산에 두어졌다.
거기에는 많은 나무들이 있었는데, 그것들 중에 오직 두 나무만 그 이름이 언급된다.
한 동산에 사람과 두 나무가 있는 이 그림은 수년 동안 나를 당황하게 하였다.
왜 주 하나님이 그 창조물에 대해 기록하신 첫 번째 말씀이, 이 나무들의 실과를 먹는 문제에 관계되었을까?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창 2:16-17).
내가 하나님이었다면 나는 틀림없이 아담에게 나의 목적에 대해 이야기했을 것이다.
나는 그에게 내가 그의 창조자이므로 아침과 정오와 저녁으로 나를 경배해야 한다고 그에게 이야기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에게 나를 찬미할 멜로디를 몇 곡조 가르치고, 그런 다음 그를 위하여 만들 그의 배필인 아내에 대해 말해 주었을 것이다.
또 그들이 미래의 모든 인간 부부들에게 좋은 본이 되도록 그는 아내를 사랑할 필요가 있고, 아내는 그에게 순종해야 한다는 것을 말했을 것이다.
그리고 다음 세대들이 태어나 사회가 이루어질 것에 관해 이야기해 주었을 것이다.
이런 모든 관계들을 위해 그는 좋은 성격을 계발해야 하고 친절함과 겸손함과 인내를 나타내야 한다고 말했을 것이다.
그러나 창세기를 시작하는 장들에는 그러한 설명이나 권면이 전혀 없다.
생명메시지Ⅱ
교회, 생명나무, 에덴 동산, 영원, 계획, 목적, 창조자, 배필, 설명,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