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비판적사고력
진보가 뭐고 보수가 뭔지 잘 모르면 그런 단어들을 입에 올리지 않으면 된다. 무슨 뜻인지도 모르면서 말하면 안 되지. 난 프랑스말을 고등학교 때 배웠지만 잘 모른다. 그래서 난 프랑스말을 전혀 안 한다. 즈 느 쎄파 프랑쉐.
불편함을 감수하고도 할 말을 하고 사는 것을 어떤 바보가 진보라고 했지? 그건 그냥 자기 주관을 가지고 할 말을 하고 사는 거지 진보와 보수랑은 아무 상관이 없지. 굳이 진보와 보수랑 엮고 싶으면 그건 오히려 보수지. 왜냐하면, 진보는 불편하면 할 말을 안 하고 참는 게 진보다. 상대방의 감정을 조금이라도 상하게 할 수 있으면 할 말도 참고 안 하는 게 진보다. 그게 진보가 주장하는 PC다. 이효리는 그런 면에서 보수다.
진보와 보수가 뭔지도 모르면서 자신을 그냥 진보라고 부르고 싶어서 멋있게 말한 것처럼 보인다. 성공한 많은 연예인이나 운동선수들이 이렇게 말한다. 그런데 어렸을 때부터 고생하여 최정상까지 오르고,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할 말을 하고 사는 이효리 같은 사람은 사실은 보수다. 한국은 진보와 보수라는 개념을 잘 알지도 못하는 멍청한 지식인들이 왜곡해놔서 많은 사람이 혼동하고 있다. 보수가 주장하는 게 "할 말을 하고 살자. 내 발언을 통제하지 마라." 이거다. 진보는 "너 말조심해라. 그런 말 하는 게 아니다." 이거고. 진보의 끝판왕인 캐나다는 정부가 이미 개인의 발언을 통제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지 오래다. 이런 캐나다를 보수라고 부르지는 않는다.
이효리가 잘 모른다고 했으니 다시 정확히 알려주면, 하고 싶은 말을 그대로 하고 사는 게 보수다. 하고 싶은 말이긴 한데 주위가 시끄러워질까봐 말을 못하게 통제한다거나 돌려서 좋게 또는 가식적으로 말하는 게 진보다.
이효리같이 개념을 완전히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99%인 것 같다.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10158324010083121&id=691633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