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회계동아리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수험전반 Q & A°♡] 미경과분 계상, 수정분개 다른 말인가요??
자바라잉 추천 0 조회 397 07.05.08 16:00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5.08 17:56

    첫댓글 보험료에 대한 미경과분을 계상하는것 혹은 선급보험료의 경과분을 계상하는것 얘들을 분개한것을 수정분개라고 하죠; 1번 6/1 (차) 보험료 360,000 (대) 현금 360,000 이고 12/31 (차) 선급보험료 150,000 (대) 보험료 150,000 입니다. 6/1에 현금으로 납부하고 보험료로(비용으로) 다 처리한거니까. 기말에 선급보험료(자산)으로 바꿔준겁니다. 2번문제는 900,000원 내면서 보험료를 처음부터 선급보험료로(자산으로) 처리하고 기말에 다시 보험료로(비용) 바꿔준거구요. 책 다시 한번 차근히 읽어보시는게 도움이 될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