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님들께 우울한 뉴스 소식만을 전해드려 죄송합니다. 그러나 사고방지에 도움과 교훈이 되어야 하므로 있는 그대로
번역해서 올립니다. 지난 주에는 유난히 도쿄, 오사카 전철역에서의 인명사고가 많았습니다.
1. JR 오사카역에서 인명사고
-산케이 신문 (産経新聞)1월 19일 (수) 15시 24분 배신
18일 오후 11시 20분경 오사카시 키타구 우메다의 JR오사카역에서 홈에 진입하던 히메지발 사가현 야스(野洲)행 신쾌속
전차가 선로 내로 들어 온 남성을 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남성은 전신을 강타당해 다음날 19일 오전 9시 반쯤 후송된
병원에서 사망하였다. 오사카부 경찰 소네자키 서에 의하면 남성은 쿄토시의 회사원 남성(25세) 이라한다.
전철 운전사가 플랫폼에서 넘어지는 남성을 발견해서 급브레이크를 밟았지만 늦었다고 한다. JR서일본에 의하면
상하행선 26개가 최대 1시간 10분 지연되어 약 9천명에게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2. 도쿄도 지하철 오오에도센에서 남성 사망 -오치아이미나미 나가사키(落合南長崎)역
-마이니치 신문 (毎日新聞)1월 20일 (목) 10시 24분 배신
20일 오전 5시 50분경 도쿄 신쥬쿠구 니시오치아이3의 지하철 오오에도센 오치아이미나미 나가사키역에서 신오카치마치
(新御徒町)발 히카리가오카(光が丘)행 보통 전철(8량 편성)에 남성이 충돌해 사망했다. 남성이 홈에서 선로로 나오는 것을
운전사가 목격하였으므로 경시청 토츠카 서는 자살의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신원 등을 조사하고 있다.
도쿄도 교통국에 의하면 이 사고로 상하행선 15개가 운휴되어 약 6000명에 영향을 주었다.
3. JR한와센-간사이 공항선 일시 지연: 히가시 카이즈카(東貝塚)역에서 인명사고
- (asahi.com) 2011년 1월 20일 (목) 17시 25분
20일 오후 3시 45분경 오사카부 카이즈카(貝塚)시의 JR한와센(阪和線) 히가시 카이즈카역 구내 선로에서 신오사카발
진구(新宮)행의 특급 전철 「슈퍼 쿠로시오 17호」(6량 편성) 전차에 남성이 충돌하였다. 그러나 당시 탑승객 약 150명에게는
부상은 없었다. 이 영향으로 한와센 텐노지-와카야마 역 사이와 간사이 공항선 히네노-간사이 공항 역 사이의 상하행선에서
운행이 지연되었고 오후 5시 6분에 모든 노선에서 운행이 재개되었다.
4. 세이부 신주쿠센에서 인명사고로 일시 운행 정지
-요미우리 신문 (読売新聞)1월 20일 (목) 17시 56분 배신
20일 오후 5시 33분쯤 세이부 신주쿠센(西武新宿線) 코다이라(小平)역에서 인명 사고가 발생했다.
이 영향으로 일시 상하행선에서 운행이 보류되었다.
5. 오타큐센(小田急線) 사람과의 접촉 사고로 약 40분간 일시 운전 보류
-마이니치 신문 (毎日新聞)1월 21일 (금) 12시 53분 배신
21일 오후 0시 4분경 도쿄도 시부야구 요요기의 오타큐센 요요기 야와타(木八幡)역에서, 카라키다(唐木田)발 신주쿠행
상행 구간 준급 전철(8량 편성)과 남성이 접촉했다. 동선은 신주쿠-쿄도우 역간의 상하선에서 운전이 보류되었지만
동 0시 46분에 운행을 재개했다.
6. JR신주쿠역에서 전철에 받혀 남성 사망: 5만명에게 영향
-마이니치 신문 (毎日新聞)신문 1월 22일 (토) 10시 58분 배신
22일 오전 7시 10분경 도쿄 JR신주쿠역에서 한 남성이 홈으로부터 넘어지며 떨어져 야마노테센 외순환선 전철
(11량 편성)과 충돌했다. 경시청 신주쿠 경찰서에 의하면 이 남성은 30-40대로서 전신이 강하게 강타 당해 사망했다고 한다.
JR동일본에 의하면 이 사고로 야마노테센은 전 노선이 약 1시간 10분 동안 운행이 보류되었고, 28개 차량이 묶여
4만 9000명에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첫댓글 불행한 사건이군요. 목숨은 소중한 것인데 너무 하찮게 여기지 않나 걱정입니다. 여러 사건들에서 자살인지 실수인지, 병적인지 등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않네요.
오-씨거리님 방문해 주셨군요. 제가 뉴스 올릴때 재미있는 것은 올리지 않고 우울한 내용만 올려 죄송합니다. 많은 플랫폼에서의 추락 사고들이 있겠지만 현재 일본으로서는 아무래도 자살 기도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전동차 진입과 맞추어 사고가 일어나는 패턴상. 이렇게 밤 늦게 읽어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번 사고는 제가 신칸센에 타고 있을 때 운전안내 형식으로 LED전광판에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숙소로 돌아갈 때 다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도 여행기에서 잠깐 다루어질 예정입니다.
서성원님 바쁘신 중에도 연재기 작성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그렇지 않아도 님의 메모장을 보고 한와센 사고가 서성원님께도 다소 영향을 끼친 사건이라고 적으려다 뉴스 모음이다 보니 생략하였습니다. 고생이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