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드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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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난시간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21절의 단어중 τὸ [tó] '토' '그만큼'이 주는 예순한가지 가운데 쉰여덟단어 부문중에서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 '그 얼만큼'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함께 살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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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으로는 '그만큼' 'τὸ(토)'의 다음단어 한글성경에는 '긍휼'로 번역된 헬라어 ἔλεος, ους, τό [ĕlĕŏs] 엘레오스 로 그 뜻은 '자비' '마9:13' '눅1:58'은 "성령장막 인치심과 그장막 성령안에서의 하나님과 사귐동행" 하는 '긍휼을 주시려'였습니다.
오늘 시간은 한글성경에서 <그리스도'의' 긍휼을>에서 '~그의'로 번역된
τοῦ [tŏu] 토우 로 그 뜻은 '그의', '행17:28'.입니다.
※ 그런데 관주로 주신 사도행전 17:28을 찾아 살펴보니 이번에도 보통의 "그의"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사도행전 17:28)입니다.
친히 만유창조와 '사람을 빚어 만드신 조물주 그'를 말씀하시는 "그의" 입니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아버지로 부르는 그분, 모든인류의 조상 처음사람 아담을 흙으로 지어 생기를 불어넣어 '산혼'이 되게하신 모든사람 소생의 뿌리 하나님을 지칭하는 그의" 입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אָדָם,아담)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אָדָם,아담)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1:26~28)를 말씀하시고, 실행하셔서 '지금의 나 우리'를 있게하신 '그분의'입니다.
다른성경에 '이새의 뿌리' '다윗의 뿌리'등으로 표현된 '우리생명의 뿌리 소생근원' 참 아버지(씨) '그의' 입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이사야9:6)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영존본적 주소현황'입니다. (여기에서 '기묘자라 모사라'는 잠언에서 말하는 '창조근원 신묘막측한 지혜자신'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단어 τοῦ [tŏu] 토우 '그의'가 가리키는 연관단어를 살피니 63가지 입니다.
단어들의 대략을 둘러보니 상당부문은 우리가 앞서 살핀바요 또한 상당부문은 생소한 단어 입니다.
하여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한 단어부문을 이제도 우리를 바라며 위하시는 그리스도 주와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이번에도 성경지경을 더듬어 이시간부터 함께 살피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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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열일곱번째 단어로는, 헬라어 ὁράω [hŏraō] 호라오 로 그 뜻은 '보다' '마28:7' '눅1:22' 입니다.
※ 뜻관주로 주신 말씀을 함께 살피시면,
'또 빨리 가서 그의 제자들에게 이르되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고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거기서 너희가 뵈오리라 하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일렀느니라 하거늘' (마28:7)
※ 마침 지난시간에 함께 살폈던, 향품을 가지고 주의 사흘밤낮을 지난 시신을 둔 돌무덤을 찾은 세여자 부문의 관주입니다.
사복음서중 다른 성경에서는 세여자(막15:40~16:1)로 이나 이곳 기록은 두 마리아(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로 입니다.
죽은자 가운데서 사흘만에 살아나리라 말씀주신 <주 그리스도의 부활이 곧 주를 믿는 자신들의 부활이 될것임을 믿는 세 여인의 간절한 믿음>이 무덤을 돌로막고 봉인하는 끝까지 지키게 하고,
다시 찾았을때 큰 지진과 천사들의 사역 그리고 수직(무덤을 지킴)하던 자들이 죽은자처럼 되고 앉아있던 천사의 기별을 듣고 입니다.
그리고 지체없이 천사의 말을 좇아 다른 제자들에게 기별하고자 달릴때에 부활하신 주 예슈아 그리스도를 먼저 뵙는 영광을 얻습니다. 아멘.
'그가 나와서 저희에게 말을 못하니 백성들이 그 성소 안에서 이상을 본줄 알았더라 그가 형용으로 뜻을 표시하며 그냥 벙어리대로 있더니' (눅1;22)
※ 누가복음의 관주는 세례(침례)요한의 아버지 사가랴의 이야기입니다.
그 아내 엘리사벳과 함께 의롭고 흠없이로 성경에 기록주심으로 보아 레위자손 아론의 후손서 제사장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믿음과 진정함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부부였음을 증명합니다.
천사 가브리엘의 기별에 자기들의 나이많음을 인하여 그말에 놀랍기도 하고 쉬 믿지 못하는 사가랴를 어느분들은 믿음이 없는 자로 말하나,
모든 만인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의 아내 의인 사래도 천사의 기별에 자신과 남편의 나이 많음에 장막뒤에서 실소(사라)하였음을 성경은 기록주고 있습니다.(하나님의 모든 말씀과 규례들은 믿음에 있어 행하되, 자신들의 나이많아 늙은 육신으로는 ? 부분에 있어서 의문한 것입니다)
후로 기록되는 사가랴와 엘리사벳이 성령에 충만하여 하는 예언(41절,68절)들을 보면 그리스도(구주, 메시야)를 <간절히 기다려 사모하던 믿음>가운데 있었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오직 피차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좇으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슈아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성령을 소멸치 말며
예언을 멸시치 말고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버리라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너희를 부르시는 이는 미쁘시니 그가 또한 이루시리라' (살전5:15~24)
※ 세번째 데살로니가전서 관주 말씀은, 우리가 가져있어야 할 <간절한 믿음>으로 행할 것과 곧이라 말하는 내일에 보게될 내세의 영광입니다. 아멘
※ 우리긱인 따로 성령함께 찾아 묵상하실 관주말씀 장절입니다.
< 보이다(마8:4), 알리다(마9:30), 주의하다(마16:6), 보다(눅1:22, 요1:18, 고전9:1).>
아멘. 할렐루야! 살롬
첫댓글 좋은 성경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움켜쥔 행복은 씨앗이지만 나누는 행복은 꽃이고 열매라고 합니다.
오늘도 꽃피고 열매 맺는 행복한 하루 힘차게 만들어 가시길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