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에서 공지한 적기준공 위한 구청 회의 논의사항 내용입니다.>
1. 2024년 4월 24일 오후 1시반 강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이수희 강동구청장과 도시관리국장, 재건축과장 및 관련부서 과장등 많은 공무원과 구청의 자문위원등이 참여하고 또한 조합장 및 기술이사, 시공 4사의 현장소장, 정비기반시설업체등이 모두 참석한 대규모 회의를 진행 하였습니다.
2.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모두 인사에서, 12,000 여세대 단군이래 최대 재건축 단지의 준공 및 입주가 예정대로 진행되게끔, 구청에서 적극적인 행정을 하라고 지시하였고 조합과 관계자들의 노고에 대하여 치하를 하였습니다.
3. 구청 재건축과 박강덕 팀장의 사회로 진행하였고, 우선적으로 조합의 정대율기술이사가 총괄적으로 정비사업의 진행 및 현안사항에 대하여 보고를 하였습니다. ⓵ 준공관련 각종 인허가 진행계획일정표 ⓶ 아파트 및 정비기반시설 공정률 현황을 자세히 설명하였고,⓷ 강동사거리쪽 방음벽 문주디자인 ⓸ 정비계획변경사항 5가지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4. 구청 공무원 및 자문위원등도 조합의 보고문서에 대하여 대체로 만족하였고, 조합이 보고하는 대로 전체공정이 잘 마무리 되기를 희망하였습니다. 아파트 공사는 3월말 기준으로 87 % 이상의 공정을 실현하여서 별 문제없이 준공에 차질이 없으나, 정비기반시설특히 지하철 연결공사와 도로 및 상하수도 공사등과 도서관등 공공건축물의 공정에 대하여 걱정하는 자문위원들의 의견이 개진되었습니다.
5. 자문위원등이 학교문제에 대한 걱정과 준공영향등에 대하여 질의하였고, 조합장은 서울시가 조례까지 바꾸어서 학교부지를 공공공지로 변경하려는 계획이 있으나, 조합에서는 최근 전체조합원투표로 도시형캠퍼스 ( 한산중 분교 ) 설치 찬성하여 교육청에 의사를 전달하였고, 또한 교육지원청에서 병설유치원설립계획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학교용지에는 중학교및 유치원을 설립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밝혀드렸습니다.
5. 구청 도시관리국장이 아파트 입주시기 및 사전점검일정등에 대하여 시공단 현장소장에게 질의하였고, 주간사인 현대건설 소장은 금년 11월 중 입주는 기정사실화 하였고, 입주시점을 11월 20일과 27일 두 개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면 45일전에는 입주사전점검을 하여야 하므로 아파트 사전점검 일자는 10월 5,6,7 일 또는 10월 11,12, 13 일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이상 둔촌주공(올림픽파크 포레온) 부동산헤드라인(02-482-8900)에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