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UNES GOLF&BEACH CLUB
The Dunes Golf and Beach Club
더 듄스 골프&비치 클럽
1962년 U.S Wouman Open 개최지
2024 PGA 투어 "머틀비치 클래식" 개최지
1948년 개장 / 18홀 / PAR72 / 7.165YARD
Designed by: Robert Trent Jones, Sr.
(로버트 트랜트 존스,시니어)
미국 남동부에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사우스캐롤라이나(South Carolina)주(州)의 오락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즐길수있고 세계 골프의 중심지로 알려진 머틀 비치(Myrtle Beach)내에 자리잡고있는 더 듄스 골프&비치 클럽(The Dunes Golf and Beach Club)은 그랜드 스트랜드(Grand Strand)내 가장 유명한 골프 코스로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하여 조성되어져있는 리조트 시설, 수영장, 테니스장등을 갖춘 800명의 비공개 회원을 보유한 18홀의 프라이빗 리조트 골프 클럽이다
1948년에 세계적인 골프 코스 설계가인 로버트 트랜트 존스,시니어(Robert Trent Jones, Sr.)의 디자인으로 개장한 더 듄스 골프&비치 클럽 코스는 오래된 풍부한 역사에 걸 맞게 1962년도에 U.S.Wouman Open, PGA 투어 Q스쿨 결승전, PGA 시니어 투어, USGA 챔피언십, 여성, 아마추어, 내셔널, 대학 및 주 행사를 주최 한 코스로서 미국내 주요 골프 주요 잡지 순위에서 "상위 100개 골프 코스"로 선정되는 곳이다.이 코스를 디자인한 로버트 트랜트 존스(Robert Trent Jones.1906-2000)는 미국 45개 주와 35개국에서 500개 이상의 골프 코스를 설계하거나 재설계한 영국계 미국인으로 골프 명예의 전당에 헌핵되었으며 골프 코스 설계가에있어 최고의 상인 올드 톰 모리스상을 수상하기도 했었다. 후에 로버트 트랜트 존스의 아들인 로버트 트랜트 존스 주니어(Robert Trent Jones, Jr)가 이 코스를 리노베이션을 했는데 당시 로버트 트랜트 존스 주니어는 "아버지 로버트 트렌트 존스가 1948년 듄스 클럽을 위해 만든 골프 코스는 아버지의 진정한 걸작 중 하나이다"라고 평을 하기도 했다.
더 듄스 골프&비치 클럽 코스는 로버트 트랜트 존스의 시그쳐 코스이기도 한데 18홀 Par72에 챔피언십티 기준 7.450yard이며 코스 레이팅(rating)이 76.1이고 슬로프(slope) 레이팅이 148인 코스이다. 골프를 위한 이상적인 땅에 설계된 도전적인 챔피언십 코스로 바다를 따라 펼쳐진 구불구불한 모래 지형과 페어웨이를 둘러싸고 있는 웅장한 나무들은 역사를 보여준다.
더 듄스 골프&비치 클럽 코스는 공중 접근이 필요한 벙커가 잘 되어 있고 약간 높은 그린을 특징으로 하는 까다로운 파워 골프에 대한 설계자의 약속을 구현하고있다.그것은 스릴 넘치는 시대 작품으로 남아 있으며, 골프가 지상 게임에서 공중 게임으로 바뀌었을 때로 돌아간다.부지에서 총 고도 변화가 26피트에 불과하더라도 코스는 세심한 라우팅과 기본 윤곽의 사용으로 인해 각 티에서 잘 나타나있다. 다양한 거리와 각도로 작은 티를 흩뿌리는 현대 건축가와 달리 설계자는 긴 런웨이 티에 대한 트레이드 마크의 의존도를 키웠으며 그 중 일부는 뒤에서 앞으로 60-70야드까지 뻗어 있다. 로버트 트랜트 존스는 또한 그린을 심하게 벙커로 만들었고, 신중하게 제어된 거리로 공중 어프로치 샷을 쳐야 하게끔 코스를 세팅했다. 여기에런 다음 퍼팅 표면을 분할하여 플레이어가 여러 난간을 가로질러 가야 하는 긴 퍼팅이 남지 않도록 홀 가까이에서 어프로치를 치는 것이 중요하도록 만들어낸 코스이다.
더 듄스 골프&비치 클럽 코스는 각 홀마다 골퍼가 티오프하기 전에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고유한 설명이 있는 이름이 있다.앨리게이터 앨리(Alligator Alley)라고 불리는 11번홀부터 13번홀까지는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호수 주변에서 우회전하는 특히 90도로 꺽여지는 부메랑 모양의 파4홀인 13번홀은 "워털루(Waterloo)"란 이름의 홀 로서 이런 홍늠 보기드문 홀이라 할수있다. 이 홀은 듄스 코스의 시그니처 홀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홀리 되었다. 이 홀은 도그렉인 홀로 그린앞에 싱글턴 호수(Lake Singleton)가 자리잡고있는 전설적인 홀이다."워털루"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골프 홀 중 하나로 모든 찬사와 상을 받기도 했다. 페어웨이는 플레이어가 티에서 멀어질수록 좁아져 티에서 18야드 떨어진 약 330야드까지 좁아진다.티샷에서 280야드 떨어져 오른쪽의 떡갈나무 숲을 지나 갈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신경과 컨트롤을 가진 선수는 페어웨이 왼쪽으로 더 긴 드라이브를 치는 선수보다 물을 가로질러 두 번 만에 그린에 도달하는 샷이 더 좋다고 알려있다.이 홀을 플레이하고 나면 오랫공안 기억에 존재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