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시간 뇌
일 처리 속도를 높여주는시간관리법 31
지은이 토마베치 히데토
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갈 때는 오랜만에 온 친구의 연락도,
매일 꼭꼭 챙겨보던 예능 프로그램도 잠시 미뤄두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이 모든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면 ?!!
여러분의 ‘꼭 이 일들만은 동시에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싶으셨던 것들을 재미나게 덧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20분을 추첨하여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일의 수’를 높이는
그 비법이 담긴 [초시간뇌] 도서를 증정해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 2011.03.25 ~ 2011.04.07
능력은 충분한데 성과가 안 나는 사람
문제는 뇌의 일 처리 속도!
-하루 종일 공부하지만 성적은 제자리인 수험생 VS 공부 시간 대비 성적 향상이 뛰어난 수험생
-똑같은 일을 맡아도 남들보다 일 처리가 느린 사람 VS 1시간 만에 재빨리 실수 없이 처리하는 사람
-업무과다로 야근에 주말근무까지 불사하는 사람 VS 시간 내에 모든 일을 끝내고 여유롭게 쉬는 사람
-‘시간이 없어서’ 취미활동도, 운동도 못한다는 사람 VS ‘시간을 만들어서’ 취미활동도 운동도 즐기는 사람
-의욕이 없고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사람 VS 매일매일 가뿐하고 의욕적인 사람
이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 바로 뇌의 일 처리 속도다.
그렇다면 뇌의 일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바로 병렬도, 클럭사이클, 그레인 사이즈다. 컴퓨터과학 용어이기도 한 이 훈련법은 실제로 인간의 뇌가 컴퓨터보다 더 복잡하고 지능적인 신경섬유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데 착안했다. 컴퓨터처럼 각각의 신경섬유를 연결하고 자극하는 연습만으로 뇌의 일 처리 속도를 몰라보게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당신은 동시에 몇 가지 일을 할 수 있는가? 각각의 일을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끝내는가? 작은 단위의 일을 뭉치고 뭉쳐 한 덩어리로 해결할 수 있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할 때 부딪치는 한계는 이러한 것들이다. ‘일은 꼼꼼히 잘하는데 속도가 느리다’거나 ‘한두 가지 일은 매끄럽게 진행하는데 일이 더 늘어나면 갈피를 못 잡는다’ 등등. 이런 사람들은 능력은 충분한데 일 처리 속도에 문제가 생겨 제대로 성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케이스다.
《초시간 뇌》는 바로 이런 사람들에게 한계를 돌파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구체적이고 쉬워서 읽고 따라하면 누구나 ‘일 잘하는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다.
▶병렬도: 당신은 동시에 몇 가지 일을 할 수 있는가?
-두 권의 책을 책상에 놓고 번갈아가면서 책 페이지를 마치 사진으로 찍듯 한눈에 보라(p.64)
-길을 걸을 때나 사람을 만날 때 안테나를 세우듯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오감을 열어 모든 정보를 흡수하라(p.74)
▶클럭사이클: 각각의 일을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끝내는가?
-시계의 10분을 1시간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10분이 지나면 ‘벌써 1시간이 지났다’고 생각하라(p.54)
-보고서 작성하는 시간 30분을 15분 만에 끝내도록 '2배속' ‘3배속’으로 연습하라(p.55)
▶그레인사이즈: 작은 단위의 일을 뭉치고 뭉쳐 한 덩어리로 해결할 수 있는가?
-각각의 일을 숲을 보듯 전체로 생생하게 인식하라(p.118)
일도 공부도 인생도 180도 변신!
목표와 성과 중심으로 뇌가 세팅되는 놀라운 효과
우리 뇌는 뚜렷한 목표를 가질 때 저절로 목표에 이르는 최단거리를 선택한다. 뇌가 목표 중심으로 리셋되면 목표 달성에 꼭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자동으로 수집한다. 핑계, 회피, 부정적인 생각이 머릿속에서 말끔히 지워지고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한다. 당연히 일 처리 속도는 빨라질 수밖에 없다. 두뇌 단련에 뚜렷한 목표까지 보태지면 그 시너지는 배가 돼 어떤 일을 맡든, 얼마나 까다롭든 재빨리 해결할 수 있다.
8시간 할 일을 단 3시간 만에 끝낼 수 있다고 상상해보라! 자연히 2배, 3배로 여유시간이 늘 것이다. 남들보다 15년 혹은 20년이라는 시간을 더 버는 셈이다. 이것은 고스란히 자기 투자로 이어진다. 직장에서 성과가 오르는 것은 물론이고 하고 싶었던 취미활동을 할 수도 있고 새로운 공부에 몰두할 수도 있으며 기술을 배우거나 자격증을 따 창업을 준비할 수도 있다.
내일을 바꾸고 싶은가? 《초시간 뇌》로 당신 두뇌를 리셋하라! ‘시간이 없어서’라는 이유로 포기했던 꿈같은 인생이 진짜 현실이 된다.
ㅠㅠ
아쉽네요.
땡기는 책이네요
한번에 한가지 밖에 못하는 저한테 꼭 필요한 책이네요 ㅠㅠ
ㅎㅎㅎ
읽고 싶어 지는데....
저두여
오 대박 ^^
보고싶은데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