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ia Newton-John - If You Love Me (Let Me Know)
올리비아 뉴턴 존 - 당신이 나를 사랑한다면 (나에게 알려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df6ykNWF3Lo
올리비아 뉴턴 존의 " If You Love Me"는 그녀의 감성적인 보컬과 감미로운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이곡은 주로 미국의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5위까지 올라갔으며, 또한 AC(Adult Contemporary)차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노래는 사랑에 대한 진정한 감정을 다루고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실한 감정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If You Love Me'는 사랑의 조건과 진정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상대방에게 진정한 사랑을 느끼고 있다면 그 사랑을 행동으로 보여주기를 바라는 마을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If You Love Me'는 사랑의 진정성과 그에 대한 기대를 아름답게 표현한 곡으로 올리비아 뉴턴 존의 음악 경력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이노래는 사랑에 대한 깊은 성찰을 제공하며, 많은 이들에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올리비아 뉴턴존(영어: Dame Olivia Newton-John, AC, DBE, 1948년 9월 26일~2022년 8월 8일)은 잉글랜드 태생 오스트레일리아의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이다. 케임브리지에서 성악가이자 대학 교수였던 아버지와 물리학자 집안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막내딸로 출생하였고, 6살 때인 1954년 아버지를 따라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으로 이주해 자랐다. '팝계의 만년 소녀', '신데렐라' 등으로 불렸다.
최초의 히트곡은 밥 딜런의 노래를 커버한 〈If Not For You〉이며, 1973년 발표한 〈Let Me Be There〉로 빌보드 싱글 차트 6위, 캐나다 싱글 차트 2위를 기록하고 그래미 최우수 여성 컨트리 보컬상을 받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1974년작 〈I Honestly Love You〉로 그래미 올해의 레코드상을 받고 미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스웨덴 싱글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호응을 받았다. 1978년 존 트래볼타와 함께 출연한 뮤지컬 영화 《그리스》의 음악은 할리우드 사상 가장 성공한 영화 음악으로 꼽힌다. 대표곡은 존 트래볼타와 부른 〈You're The One That I Want〉와 〈Summer Nights〉. 1980년에는 《제나두(Xanadu)》에서 다시 모습을 나타냈다.
1981년 발표한 〈Physical〉은 빌보드 10주 1위를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며 70년대의 인기를 80년대에도 쭉 이어갔다. 가사에 'Let me hear your body talk'를 사람들이 '웬일이니 파리똥'이라 들려 큰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몸에 꽉 끼는 '레오타드(Leotard)' 복장으로 '헬스로빅(Heathrobic)' 장면을 연출한 뮤직 비디오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며 노래와 뮤직 비디오의 큰 성공은 에어로빅 비디오 제작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여 대중화로 바로 이어졌으며 많은 배우들이 에어로빅 비디오 제작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
그녀는 오랜 동안 환경 문제 해결과 동물의 권리를 위해 활동해 왔다. 1992년 유방암 투병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2] 여러 자선 단체와 건강 상품, 모금 운동에 참여하는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는 사회 운동을 활발히 하였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휴양지(Gaia Retreat & Spa)를 운영하고 멜로즈 애버뉴(Melrose Avenue)의 부티크 '코알라 블루'(Koala Blue, 'Korner of Australia in Los Angeles')의 제품 개발에 참여하는 등 사업도 진행했다.
2022년 8월 8일 캘리포니아주 남부의 목장(자택)에서 유방암으로 투병 중 사망하였다.
=빌려온글-
▣ 오늘의 덤은 러시아 뮤지션, 철의 장막인지 한결같이 프로필은 찾기 어려워요.
Edgar Tuniyants - She's Alone
에드가 튜니얀츠 - 그녀는 혼자다
Edgar Tuniyants - Rain Behind My Window
에드가 튜니얀츠 - 내 창 뒤에 비가 내리네
Edgar Tuniyants(에드가 튜니얀츠)는 유튜브 본인 소개글에서 ‘영혼을 위한 낭만적이고 때로는 감성적인 음악 작품을 작곡하고, 내가 성공한다면 당신은 내 멜로디에서 당신의 영혼과 가까워지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며 진심으로 기뻐할 것입니다.’라고 얘기하고 있는 러시아 유명 피아니스트 뮤지션이다.
형아 말 잘 듣개
아이쿠! 이게 뭐야? 깜짝 놀라개
첫댓글
올리비아 유톤존
아마도 한 몇년전에 별이 되었지요
저도 그당시 게시물을 찾아 보면 하는 생각입니다
요즘엔 다움이 음악도 예전 처럼 못 올려서
불편한 현실입니다
차차 인지 하겠지만서도...
댕댕이 때문에 이 새벽에 웃어 봅니다
마중 인사 지각입니다.
낮엔 더위와 씨름하고
집에 와야 에어컨으로 견딥니다.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이 더위
금년 여름은 정말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