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에는 어떤 밥이 좋을까 그동안 고민해왔습니다.
옆지기가 갈아놓은 밭흙과 나무에 주는 유박과 깻묵. 미강. 매실액 EM 효소로 만드는 퇴비를 수시로 훔쳐다 쓰곤 합니다. 밤나무산에서 부엽토를 파오고 피트모스와 상토와 펄라이트까지 사다가 밥을 만들어 쓰기도 하지요. 펠렛계분도 물론 사용하고요. 그러다 보로니아농원이나 전문화훼농가에서 이 완효성비료를 쓰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량시비만으로 3 대영양소뿐 아니라 미네랄까지
일정하게 지속되어 뿌리와 식물 에 몸살없이 영양분을 공급하여 분갈이 화단에 안심하고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혹시 오스모코트 사용하고 계시는 회원님 계시는지요?
25 키로 포장 대용량이라 개인적으로 구입하기엔 가격과 용량 부담이 됩니다. 혹시 관심있으시면
진사남 공동구매는 어떨까요?
올해 하반기 사업으로 연회비 내시는 회원님께 소포장으로 나누어 지급하는것을 이번 정모에서 안건으로 상정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전부터 거론되었던 바크도 질이 좋은 오키타 바크가 9 월에 출하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자료는 정모시에 회원님들께 협의용으로 나누어드리려고 합니다.
첫댓글 완효성비료는 진즉부터 사용하고있어요. 지금 3번째 사서 쓰고있죠. 아주 좋아요.
바크 가격에 급관심.
지난해 4.5 천원 운운 하던 바크는 공장도 가로 톤 수량으로 했을때 금액이고 양이 얼마나 되는지 도 정확치 않았습니다. 이 번 것은 용량대비 가격이 정찰인것 같네요. 개인배송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런 좋은 비료 공구할 수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공구하실 때 혹시 명예 진사남 회원도 끼워주시나요~~??
정모때 협의하여 회원들의 다수의견대로 갈것입니다.
바크나 왕겨등을 뚜껍게 깔면 풀을 제압할수 있을 까요?
8월 중순 까지는 풀을 이길수 있었는데...
잠깐 방심하는 새..지금은 도저히 이길수 없네요...
참다가 예초기로 샤방샤방 베었어요..ㅎㅎㅎ
풀보다 모기가 더 무서워서 나무 밑으로 들어 가지를 못합니다..
모기 퇴치 전용살충제를 뿌려 보지만 한 이틀정도 후면 여전히 개체수가 많아져 버리고..
연막분무기를 내년엔 필히 사야할까 봅니다..
완전제압은 힘들지만 풀뿌리가 쉽게 뽑힐거에요.
모기는 양봉모자를 쓰면 얼굴을 쏘이는 일은 없을거에요.긴팔,긴바지.양말,장화.망모자 차림새가 장난아니에요.
회원중 몇분은 바크를 쓰고 계신다고 합니다. 나무밑에는 수분방지용 멀칭으로 꽃밭에는 잡초방지용으로 ..바크위에 풀이 나더라도 깊이 뿌리내리기전에 손으로 슬 뽑아도 쑥 뽑힌다고 합니다.저는 말만 듣고 넓은 정원의 어디까지 사용할지를 정하지 못해 구입을 미루어 왔습니다.
@금란초(하동) 여긴 유난히 모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초당(하동) 여름엔,,잡초와 모기만 없어도 정원사 노릇 할만 한데...
징글징글하네요... 바크 .. 멀칭을 겸하여 하면 제초작업 대비 가성비가 괜잖을 것 같네요..
엊그제 5톤 트럭으로 왕겨를 30만원에 샀는데.. 이걸 화단에 도탑게 뿌리면 우짤까요?
@자란(사천) 왕겨는 두었다가 겨울에 꽃과 나무들 외투로 쓰시는게 좋겠지요. 설마 지금 덮어주시려는건 아니겠쥬? (클나요)
@자란(사천) 수국 겨울옷으로 많이 사용하나봐요. 저는 낙엽이 많아서 낙엽으로 덮어줍니다.
@자란(사천) 맞아요. 제초작업 대비 가성비 좋아요. 화단에 멀칭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죠. 미관상 좋기도 하구요. 식물체 살때 충전재로 담긴 왕겨를 잔디 엣지 부분과 화단 멀칭으로 써봤어요. 처음엔 왕겨가 가벼워서 바람에 날려갈까봐 물을 좀 줘서 무게를 더하니 자리를 잡긴 잡더라구요. 근데 바크에 비해선 유실이 어느정도 있긴 있습니다. 전 멀칭재로 화단 특성에 따라서 앞화단은 바크 마사 화산석송이를 쓰구요. 뒷쪽 잘 안보이는곳은 깎아놓은 잔디 말린걸 써요. 비용이 비용인지라. 근데 왕겨 한차 부럽네요 제주는 왕겨를 구할 수가 없어요 ^^;;
@자란(사천) 왕겨는 월동을 돕기 위한 멀칭재로 사용하시고 잡초 방지용으로는 비추입니다.
왕겨깐 곳에 논에서 나는 잡초들이 막 올라오더군요.
@따사로움(남원) 동감~~~~^*^
오스모 코트는 20Kg빽으로 사용하셔야 저렴하며 지속 기간을 선택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성희은 아빠가 사용학 있는것이 이것과 같은 종류 입니다.
20kg몇포 사용했는데 결과는 좋았습니다.
너무 비싸서 탈이지만...
제가 알아본 곳은 25 키로 용량 이고 우리 회원들이 쓰기에는 3- 4 개월 용이 적합하다고 권하더군요.
@초당(하동) 저는 6개월용 사용해요.
예전에 한종나펀드에서 판매한 적도 있었죠. 거의 25kg들이일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4 21:4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4 22:19
이거 정말 좋아요.ㅎㅎ
완효성 비료 찾고 있었는데 감사!!!
그나저나 이것저것 찾아주신다고 초당님 살 더 빠지셨겠어요. 또 한 번 감사!!!
초당님 찾으시는 반엽무늬쥐똥나무 포트묘 솔원조경에 있어요.
바크는 깔아보니 좋긴 한데 꽃 심느라 호미질 할 곳이나 낙엽 떨어지는 곳은 피해야 할 듯 하네요.
봄에 낙엽 걷어내고 쫙 깔아주면 새옷 입힌 듯 해서 즐거워요. 주머니는 좀 가벼워지겠지만...ㅎㅎ
그렇죠? 시기적절하게 쪼매씩 ...그래서 아지나모토라고 도 해요. ㅎㅎ
솔원에 찾아볼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