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갈비찜과 김치찜 아니 매운맛 음식점을 소개할 때 도저히 남편이 운영하는 마석맛집 설하식당을 빼놓을 수가 없겠더라고요.
이미 매운갈비찜에 대한 소문이 여기저기 퍼져서 이 메뉴 드시러 오는 분들이 많아지셨다고 하는데요, 젊은 커플들이 특히 더 좋아하시는데, 아마 젊은 분들이 스트레스 해소법을 많이 찾아다녀서 그런 것 같아요.
물론 저도 매운갈비찜을 좋아해서 정말 이틀에 한 번씩은 먹고 있어요. 매운맛은 중독이나 마찬가지잖아요. 혹시 마약에 중독된 사람들이 이런 반응일지 모르지만, 좀 스트레스를 받는다 아니 손님들이 매운갈비찜을 시켜서 식탁에 올려드릴 때도 전 매운돼지갈비찜이 자꾸 당기더라고요. 곧 서울 경기도 매운맛 김치찜 맛집 베스트로 등극할 것 같아요. 이건 솔직한 심정입니다. 그 정도로 맛있고 저도 그 양념을 정말 배우고 싶어요. 아직은 어머님만이 하실 수 있으시거든요.
마석맛집 설하식당의 매운갈비찜은 요리인생 30년 경력의 시어머님께서 까다로운 맛검증을 거쳐서 여러 레시피를 보완하고 공들여서 만드셨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갈비처럼 양념 국물에 졸여 테이블에서 끓여 먹는 방식과는 좀 달라요. 남편의 경기도 설하식당은 저온숙성시킨 양념에 갈비를 재워 또 숙성을 시키거든요. 아낌없이 넣은 배, 사과, 곶감이 그 맛있는 맛을 다 잡아주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전 사실 서울에서 직장 다닐 때 몇 번 먹어봤는데 이렇게 맛있는 매운돼지갈비찜은 못 만났었거든요. 그걸 남편의 식당에서 만나다니 아마 저 좀 부러운 분들 많으실 거예요.
매운갈비찜에 사리로 치즈 200g을 녹여 드실 수도 있어요. 고소하고 담백한 치즈맛이 매운맛을 확 날려버린답니다.
손님들이 올려주신 마석맛집 설하식당 매운갈비찜 사진인데요. 이런 사진을 볼 때마다 너무 감사하고 감동이랍니다. 또 인스타그램을 보고 찾아오시는 분들도 꽤 많아서 더욱 감사해요. 그리고 요즘 인기인 게 매운갈비찜에 치즈 200g 추가(5천 원) 할 수 있는 메뉴에요. 스트레스엔 매운맛, 매운맛엔 치즈 아니겠어요? 제가 워낙 치즈를 좋아해서 만들게 된 추가 메뉴인데요 찔끔 드리지 않고 듬뿍 올려드립니다. 사진 보이시죠? 고소한 모차렐라 치즈를 갈비에 싸서 먹으면 매운맛도 싹 잡아주고 더욱 맛있죠. 저도 그렇지만 젊은 분들이 정말 좋아하시더라고요. 적을 알아야 이길 수 있잖아요. 김치찜에도 넣어서 드실 수 있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매운맛은 실제로 연관성이 있다고 해요, 매운맛은 단만, 신맛, 쓴맛, 짠맛과 달리 혀에서 통증으로 인식되는 맛인데 그때 우리 몸은 통증으로 인식되는 그 통증을 줄이기 위해 진통 역할을 하는 엔도르핀을 방출한다고 해요. 그래서 매운맛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 드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출처: 헬스조선) 그래서 사람들이 스트레스가 쌓일 때 매운갈비찜을 찾아 떠나는 것 같아요.
스트레스 쌓인 여러분 제가 추천한 서울 매운갈비찜 맛있는 곳 도움이 좀 될까요? 같은 매운맛으로도 참 여러가지 맛과 서비스로 손님들의 입맛을 끌어당기고 있는데요, 이렇게 대박집을 접할 때마다 음식 프로그램을 많이 하고, 식당 하는 남편을 만나 결국 식당을 하고 있는 전 생각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렇게 다른 맛 집들을 공부하면서 마석맛집 설하식당의 맛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남편에게 많은 조언할 테니 여러분 남양주에 오신다면 남양주 마석맛집 설하식당에 매운갈비찜과 ㄱ 김치찜 드시러 꼭 들러주세요.
첫댓글 와우~ 군침이 도네용 맛있겠당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