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예일대학, 2위 스탠퍼드, 3위 MIT
리버럴 아츠 칼리지 1위는 하비머드, 2위 포모나
UC 뉴스 랭킹과 다소 상이
Niche가 제공하는 2024년도 미국 대학 랭킹/순위가 나왔다.
올해 1위는 예일대학이 차지했다. 2위는 스탠퍼트, 3위는 MIT, 4위는 하버드, 5위는 프린스턴이 차지했다.
Niche는 미국의 대학 랭킹 기관으로, 2002년 루크 스커먼에 의해 설립되었다. Niche는 미국 전역의 대학, 학교, 도시, 동네, 기업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Niche는 미국 대학 랭킹을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평가한다.
- 학업: 학업 성취도, 교수진의 질, 수업 다양성, 도서관 및 연구 시설
- 재정: 재정 지원, 학비, 기숙사비, 식비
- 학생 생활: 학생 다양성, 학생 만족도, 캠퍼스 안전, 스포츠 프로그램, 클럽 및 단체
- 취업: 취업률, 취업 후 연봉, 졸업생 만족도
Niche의 대학 랭킹은 대학을 선택하는 데 유용한 참고 자료가 될 수 있다. 그러나, Niche의 대학 랭킹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대학을 선택할 때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6위는 컬럼비아 대학, 7위는 펜실베이니아 대학, 8위는 다트머스 대학, 9위는 Rice 대학, 10위는 브라운 대학이 각각 차지했다.
11위는 리버럴 아츠 칼리지인 Harvy Mudd College가 차지했다. 이 Niche 랭킹은 US뉴스와 달리 연구중심대학과 학부중심 대학을 함께 평가한다는 것이다.
12위 조지타운 대학, 13위 듀크 대학, 14위 밴더빌트 대학, 15위 노스웨스턴 대학, 16위 와슈대학, 17위 칼텍, 18위 포모나 칼리지, 19위 UCLA, 20위 카네기 멜론이 각각 차지했다.
아이비리그 대학에 드는 코넬 대학은 22위에 올랐다. 유에스 뉴스에서 10위 안에 드는 시카고 대학도 23위에 랭크됐다. 마찬가지로 아이비리그들과 함께 입학 난이도가 높은 대학으로 평가되는 존스홉킨스도 24위에 올랐다. 25위에는 역시 리버럴 아츠 칼리지인 클레어몬트 매케니 칼리지가 올랐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출처: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 http://blog.naver.com/josephlee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