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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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난시간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21절의 단어중 τὸ [tó] '토' '그만큼'이 주는 예순한가지 가운데 쉰여덟단어 부문중에서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 '그 얼만큼'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함께 살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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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으로는 '그만큼' 'τὸ(토)'의 다음단어 한글성경에는 '긍휼'로 번역된 헬라어 ἔλεος, ους, τό [ĕlĕŏs] 엘레오스 로 그 뜻은 '자비' '마9:13' '눅1:58'은 "성령장막 인치심과 그장막 성령안에서의 하나님과 사귐동행" 하는 '긍휼을 주시려'였습니다.
오늘 시간은 한글성경에서 <그리스도'의' 긍휼을>에서 '~그의'로 번역된
τοῦ [tŏu] 토우 로 그 뜻은 '그의', '행17:28'.입니다.
※ 그런데 관주로 주신 사도행전 17:28을 찾아 살펴보니 이번에도 보통의 "그의"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사도행전 17:28)입니다.
친히 만유창조와 '사람을 빚어 만드신 조물주 그'를 말씀하시는 "그의" 입니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아버지로 부르는 그분, 모든인류의 조상 처음사람 아담을 흙으로 지어 생기를 불어넣어 '산혼'이 되게하신 모든사람 소생의 뿌리 하나님을 지칭하는 그의" 입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אָדָם,아담)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אָדָם,아담)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1:26~28)를 말씀하시고, 실행하셔서 '지금의 나 우리'를 있게하신 '그분의'입니다.
다른성경에 '이새의 뿌리' '다윗의 뿌리'등으로 표현된 '우리생명의 뿌리 소생근원' 참 아버지(씨) '그의' 입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이사야9:6)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영존본적 주소현황'입니다. (여기에서 '기묘자라 모사라'는 잠언에서 말하는 '창조근원 신묘막측한 지혜자신'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단어 τοῦ [tŏu] 토우 '그의'가 가리키는 연관단어를 살피니 63가지 입니다.
단어들의 대략을 둘러보니 상당부문은 우리가 앞서 살핀바요 또한 상당부문은 생소한 단어 입니다.
하여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한 단어부문을 이제도 우리를 바라며 위하시는 그리스도 주와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이번에도 성경지경을 더듬어 이시간부터 함께 살피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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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스물세번째 단어로는, 헬라어 νῦν [nün] '눈' 으로 그 뜻은 '지금' '눅16:25' ' '이제' & 'ἔρχε 에르케(위에서 오고있는 현재)'입니다.
단어의 뜻관주로 주신 말씀은,
'아브라함이 가로되 얘 너는 살았을 때에 네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저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고민을 받느니라' (눅 16:25) 입니다.
※ 누가복음 16장은 우리 주의 불의한 청지기의 지혜로운 처신 그리고 재물을 섬기는 것(부자로 호사를 좇는, Mammon)과 하나님을 섬기는 것에 대한 비유 말씀입니다.
이 비유에서 가장중요한 진리는 "이생과 내세가 각각 따로가 아니라(오중복음 삼박자축복같은 궤변이 아니라) 한 주 한 하나님안에서 서로 연하여(이어져) 있다는 것"과,
" '지금'지나는 이생과 '이제'있을 각인내세가 별개가 아니라 한 하나님의 섭리(현재 산자와 이제 살자를 위한 같은 한경영)안에 있다"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잠시 나그네로 지나는 이생에서 '평생 여유롭고 호사로운 삶에 즐기고 누리고자 기회를 엿보아 닥치는 대로 부(돈을사랑)를 좇던 부자'는 영원으로 있는 내세에는 반드시 고통으로 보내야하는 것' 지옥이 예비되고,
'가난과 굻주림과 헐벗음에라도 참고 속임이나 도둑 강도질이나 남을 해함이나 불법이 아닌 구걸하며 근근히 살다죽은 나사로에게 있게될 내세가 낙원으로'인 서로다른 길이나 한 진리안에서요,
또 후로 내세는 피차간 왕래나 가까이할수도 돌이킬수도 없이 서로가 영원분리 될것이 법(하나님의 뜻임)을 말씀하십니다.
※ 또한 많은 뜻관주와 이해단어를 주시는데 그중 한두가지 관주를 함께 살펴보시자면,
'저가 나간 후에 예슈아께서 가라사대 지금 인자가 영광을 얻었고 하나님도 인자를 인하여 영광을 얻으셨도다' (요 13:31)
※ 우리 주께서 잡히시던 날 가룟사람 유다가 대제사장들에게 주를 팔아넘기기 위하여 자리를 나간 직후 '지금 영광을 얻었다' 입니다.
십자가를 지시고 대속제사 이전 지금'(현재)으로 영광을 얻었음(고난길 죽음앞에도 감사함)을 말씀하십니다.
또한 주전(아담,아벨~에녹~노아~아브라함~다윗~이사야~침례요한) 믿음의 선진과 선지자들에게 미리보여 믿게하신 헤세드(인애: 하나님 자신의 희생으로 대속하는 사람구원)를 실행하는 거룩한제사과 그리스도 이후 '현재' 오늘의 우리와 나까지 함께할 감사(영광)입니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요 16:24)
'제자들이 말하되 지금은 밝히 말씀하시고 아무 비사도 하지 아니하시니' (요16:29)
'보라 너희가 다 각각 제 곳으로 흩어지고 나를 혼자 둘 때가 오나니 벌써 왔도다 그러나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나와 함께 계시느니라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요16:32~33)
※ 다음으로는 주께서 십자가 죽음=>부활=>승천 후 성령을 보내어 각인을 인치심으로 각인심령성전 삼고 '살아있는 주 말씀함께' '하나님과 동행하는 경건'을 14장과 15장으로 가르쳐 말씀하신 주께서,
'지금'부터는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버지께 의를 위한 필요 구하라' 말씀주신 후 '33절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지금'완료형으로 말씀하시고,
제자들과 함께 친히 자신이 잡히실 곳 가룟유다도 아는 장소 기드론 저편 동산으로 향하여 가셔서 잡히십니다.
잡히시는 가운데서도 그리스도에 대한 선지자의 예언(마26:31, 45~49, 51~54)들을 이루시고 이 모든것에 지혜(하나님 지혜자신 말씀그리스도)의 모든을 현재로 화하여입니다.
※ 그런데 오늘단어 νῦν [nün] '눈' 뜻 '지금' 의 뜻단어로 일곱가지를 주시는데 그 첫단어가 ἄνωθεν [anōthĕn] '아노덴' 뜻으로는 '위로부터'입니다.
그 뜻관주 말씀중에 특별히 주시는 관주가 있는데 야고보서 3:15, 17 입니다.
'너희 중에 지혜와 총명이 있는 자가 누구뇨 그는 선행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온유함으로 그 행함을 보일찌니라
그러나 너희 마음 속에 독한 시기와 다툼이 있으면 자랑하지 말라 진리를 거스려 거짓하지 말라
이러한 지혜는 위로부터 내려온 것이 아니요 세상적이요 정욕적이요 마귀적이니
시기와 다툼이 있는 곳에는 요란과 모든 악한 일이 있음이니라
오직 위로부터 난 지혜는 첫째 성결하고 다음에 화평하고 관용하고 양순하며 긍휼과 선한 열매가 가득하고 편벽과 거짓이 없나니
화평케 하는 자들은 화평으로 심어 의의 열매를 거두느니라' (약3:13~18)
※ 지금의 우리에게 주시는 "실시간 위로부터(성령의 권면을 따라) 오는 지혜로 현재의 화평을 구하라" 인데,
오늘 우리가 함께한 요13장~16장 관주에 나타난 그리스도 우리 구주의 말씀과 행함동선이 일치하고 다시 성경전체 말씀(태초 창1:1~아멘 계 22:21)까지의 그리스도(여호와)말씀과 동선이 일치합니다. 할렐루야! 아멘.
※ 그렇다면 오늘주시는 단어 [nün] '눈' '지금(현재)'은, 성령으로 거듭나 사는 "지금의 우리 삶을 내세의 현재(이제)처럼 위로부터 오는 지혜(성령의 진리권함)를 따라 살아가신 주(그)의 가신 그길을 '지금' 밟아 살고"가 되겠습니다. (계8:13, 엡1:8~23)
※ 오늘 우리각인 성령안으로 묵상하실 말씀관주 장절입닞다.
< 위로부터(요3:31), 위에서(요19:11), 일찍 부터(행26:5), 근원(눅1:3), 거듭(요3:3), 지금(마24:21, 눅19:42, 살후2:6), 방금(요11:8), 현재(롬8:18), 이때(요4:23), 벌써(요16:32), 금생(딤전4:8).>
샬롬
첫댓글 좋은 성경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대하여 불평 불만이 없는 사람이지요.
싱그러운 봄 향기와 더불어 기분 좋은 미소가 바람과 함께 솔 솔 솔 ~~
가슴속으로 스며드는 행복한 하루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