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침(목)에 벤치프레스를 하는데
평소와는 다르게 가슴에 힘이 안들어 가더라구요.
자세는 평소와는 다르게 한거 같지 않은데 벤치하면서 가슴근육이 조여지는 느낌(힘을쓰는 느낌)이 없네요.
또 왼쪽 견갑골이 눌리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힘도 잘 못쓰겠고요.
어제 등운동을 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월요일날 가슴운동을 좀 많이(한 26세트정도 초반에는 프레스 16세트하고 뒤에는 그뒤로는 플라이 동작10세트 정도) 해서 아직회복이 안되서 그런건가요?(할 때 가슴근육이 뻐근하거나 그렇지는 않았는데 약간 펌핑된 느낌이 있긴했습니다)
오버 트레이닝하면 운동을 해도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없다고 하던데 궁금하네요. 월요일날 보조자랑 보조하면서 빡시게 했거든요'/오늘 프레스 동작은 느낌이 안들어가 많이 안했고요 플라이나 케이블 모으기로 했네요.
트레이너 분들 및 회원 님들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 부탁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아마도 초기에는 잘못된 자세로 배워서가 아닐까 하네여... 초기에 잘못된 자세에서도 가슴에 자극이 옵니다. 크게 잘못된 자세라면 틀리지만여... 저 같은 경우는 가슴 운동시 삼두에 많이 의존...삼두를 가슴에 많이 붙여서 했는데여... 이게 가슴 보다는 삼두에 더 많은 자극을 주더라구여... 무게도 업되구여... 근데 무게가 업데도 가슴보다는 삼두에 더 많은 자극이... 결국 가슴 운동이 삼두 운동이 되어버린 경우가 있습니다. 벤치 프레스 동작을 다시 한번 점검해보심이... 의외로 플라이 자세가 벤치 프레스 보다 더 어렵구여...
가볍게 갯수로 봐버리면 느낌이 좀 올껍니다. 집에서 팔굽혀펴기 100개에 도전해보세요.ㅎ 부족하면 200개.ㅎ
무게를 올리셨다면 그것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말씀하신대로 등운동으로 인해 등에 자극이 많이 가 있는 상태라면, 그로인해 가슴에 집중하는데 약간의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우선은 작은 무게를 사용하여 덤벨프레스를 해보세요. 자극점을 다시 찾게 되어 벤치를 하실때 그 느낌을 이어나가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