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소개해드릴 인테리어는 가성비있게 꾸민 아이방 인테리어인데요. 북유럽풍의 가구들로 꾸준히 인기있는 이케아 가구로 꾸몄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가성비 있는 가구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민
우리 아이방
안녕하세요, 올해 8살이 되어 초등학생이 되는 아들을 둔 워킹맘이에요. 그동안은 안방 침실에서 저희 세 가족이 함께 자곤 했는데,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자립심을 길러주기 위해 아이 방을 꾸미기로 결심했어요 +_+ 예산이 풍부하지 않아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이케아 제품이면 충분히 가성비 있게 꾸밀 수 있을 것 같아 도전해봤습니다! 저희 아이의 첫 자기만의 방, 한번 구경해보실래요~?
아이 방을 꾸밀 때 가장 중요한 건, 아이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방을 만드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처음 독립을 맞이하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가 좀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꾸미는 것이 중요했어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민트 컬러에 자극적이지 않지만 다채로운 패턴이 있는 벽지를 침대 왼쪽에 선택해, 아이의 시각에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했답니다. 그리고 벽 선반에 아이가 좋아하는 소품을 바로 보일 수 있도록 해서, 아이가 늘 방에 오고 싶도록 했어요 ^^
사실 아이 방을 처음 꾸며주는데 예산이 넉넉하진 않아서 가구 고르는데 걱정이 많았어요. 아이가 금방금방 크기 때문에, 오래 쓰는 가구보다는 가격 대비 품질이나, 자재의 안전성을 고려해볼 때 이케아만큼 좋은 브랜드도 없더라고요~ 책장과 책상은 이케아로 통일했고, 아이의 성장에 중요한 의자는 아이의 몸에 맞춰 바른 자세를 맞춰준다는 국민 학생 의자 시디즈 링고로 선택했어요.
초등학생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해야 하겠지만, 저는 아이가 너무 스트레스 받는 게 걱정이 되더라고요. 유치원 때 꼬꼬마였다가 갑자기 학생이 된다는 게 저라도 스트레스 받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아이 방이 놀이방처럼도 느껴질 수 있도록 중간에 카펫을 깔고, 수납 선반을 활용해 아이 장난감을 정리해뒀어요. 이렇게 깔끔하게 유지하기는 정말 힘들지만 ^^; 그래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도 길러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시각적인 자극이야말로 아이한테 가장 직접적이라고 하죠,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여행에도 무척 관심이 많고 수도 외우기도 좋아해서 세계지도를 벽면에 붙여 뒀어요. 언젠가 저 나라들을 다 가보겠다고 하는 아이를 보면 얼마나 귀여운 지 몰라요.
아이가 요즘 최고로 아끼는 잇템은 바로 이 태블릿인데요, 갤럭시 탭 S 라이트 제품입니다. 사실 아이를 위해서만 구매한 건 아니고, 제가 업무할 때 종종 노트로 쓰거나 취미로 일러스트 그림을 그리려고 산 거였는데, 본의 아니게 온라인 개학을 하게 되면서 아이의 수업용으로 쓰게 됐어요. 또 컬러링북 기능이 있어 아이가 색칠공부하는 걸 정말 좋아하고요, 삼성에듀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어서도 좋더라고요.
보통 아이가 학교에 입학하면서 방을 갖게되죠. 그리고 학교에 간 만큼 학업에도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데요. 학업도 중요하고 아이방 인테리어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죠. 이럴 땐 가구를 저렴한 브랜드로 맞추는 것이 깔끔한 인테리어와 가성비 두마리 토끼를 잡는 인테리어 팁입니다. 지금까지 이케아로 가성비 있게 꾸민 우리 아이방 인테리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