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류기의 전면 판넬에 전류가 주간 0.3A 에서 야간에 입력전압이 상승할때 1.7A까지 표시되었음.
( 출력전압은 118V로 상항 일정, 부동충전 모드 )
- 정류기 업체에 문의하여 밧데리 "충전전류"에 문제 있지않느냐 이상여부 문의
대답: 1.7A 전부가 밧데리로 흐르는게 아니고 기타부하로 흐른다??
밧데리 라인측 전류를 측정하여 보더니 이상없음 판단.
( HIOKI 훅메타로 DC전류를 측정할수 있다함. )
- 실제 본인이 측정 ( 직류 출력전압은 항상 118V)
시험조건 : 훜메타 - AC전류측정 , 디지탈 테스터 - 직류전류측정 (밧데리 풀고 직렬로 연결)
결과 판넬 출력전류 표시 0.4A 에서
밧데리측 직류전류 : 약 50mA AC전류 : 1.3A
판넬 출력전류 표시 1.7A 에서
밧데리측 직류전류 : 약 50mA AC전류 : 1.3A
== 결국 전류의 변화는 없고 ==
- 제일 궁금한것은 ** 1. 밧데리측에 만충전이 된상태에서 AC전류 : 1.3A 가 흐르는것이 정상인가?
** 2. 아니면 밧데리측 문제가 발생하지않는지??
** 3. 무슨 원리로 훜메타로 직류전류를 잴수 있을까?
** 4. 1.7A라는 표시가 단순히 입력전압증가로 인한 전류체크 포인트 저항의 전압상승으로 표시값 상승 추정.
( 콘트롤러 신뢰도에 의구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