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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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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대구공항 이전문제가 떠오르네요.
온수역 추천 0 조회 520 16.07.12 23:40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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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7.13 04:33

    첫댓글 돈낭비네요. 정치공학적인 측면에서보면, 사드지어도 어차피 1번 찍어줄거 뭐하러 선물주나요

  • 16.07.13 09:44

    국비 투입이 전혀 없는데 돈 낭비라뇨? 그리고 대구 공항 이전은 예전부터 추진하고 있었죠. 전 선물이라 보지 않습니다. 선물은 받는 사람이 좋아해야 선물이지요.

  • 16.07.13 10:35

    @배베토벤 국비든 지방비든 사비든간에 bc1.0이하면 돈낭비죠
    bc1.0나올지안나올진 조사해봐야 알겠습니다만...
    영남내륙에 대구공항급 신공항짓는게 그리 경제성 나올거같진않은데요.

  • 16.07.13 10:37

    @kk0192 이런 사람들 때문에 나라 발전이 안 되는 겁니다.

  • 16.07.13 10:40

    @배베토벤 무슨 근거로 그런 말을하는거죠. 차라리 그럴 돈 있으면 인천 김포 김해를 확장하던지 수도권 동남부에 신공항짓던지 청주공항 확장하고 수도권동남부랑 접근성강화하던지 제주공항 확장하는게 항공수요대응측면에선 훨씬나은 쓰임새인데요?

  • 16.07.13 10:44

    @배베토벤 오히려 경제성없는데 이거 지어달라 저거지어달라 이전해달라 하는 요구때문에 나라 발전은커녕 그만큼 망해간다고 볼 수 도 있네요.

  • 16.07.13 10:44

    @kk0192 수도권 집중이 나라를 망치는 주범입니다. 아직도 수도권 집중이 국가 경쟁력 향상이라 보면 대단한 착각입니다.

  • 16.07.13 10:47

    @배베토벤 그런 주장을 하려면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오세요.
    국토개발의 자원은 선택과 집중을해서 투자의 승수가 높은 사업부터 해나가는게 상식입니다. 당연히 대수요지인 수도권 위주로 사업해나가는게 맞고요.
    중국이 베이징 상하이에 돈은 퍼붓겠습니까? 티벳에 돈을 더 퍼붓겠습니까?

  • 16.07.13 10:49

    @배베토벤 영남내륙만봐도 대구 구미 포항을중심으로 투자한게 많을텐데요. 만약 30조원 맘대로 재정사업 할 수있으면 울진에 도시철도 1호선짓는게 효과 크겠습니까 대구에 도시철도4호선 짓는게 효과크겠습니까?
    개발에있어서 선택과 집중은 상식입니다. 분산투자 균형개발 같은 정치적구호에 속아넘어가지맙시다.

  • 16.07.13 10:49

    @kk0192 그 정도가 너무 심하니까 문제죠. 참고로 우리 몸의 세포 중에서 계속 자라는 세포는 암세포 뿐입니다.

  • 16.07.13 10:52

    @배베토벤 정도가 심한지 안 심한지는 사업별로 승수효과 순으로 나열해보면 된다니까요.
    // 피부세포 모근세포 남성의생식세포 간세포.위벽세포 혈액세포등등도 계속 성장합니다. 암세포 뿐만이아니죠.
    뭐 쓸데없은 사업증가가 암세포라고 생각합니다만

  • 16.07.13 10:52

    @kk0192 투자요? 지금 저랑 장난합니까? 지금은 거의 투자를 안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수도권은 지역 이기주의 거론할 자격이 없는 지역입니다.

  • 16.07.13 10:55

    @배베토벤 투자 거의 없기는요. 경부고속철도 도심전용선 같은거 투자효과가 크니 하는겁니다. 최근 20년간 대구근처 고속도로가 얼마나 신설 확장 많이됬는데요.
    그리고 제가 어디서 수도권 지역이기주의를 거론했나요?

  • 16.07.13 10:55

    @kk0192 암세포는 불멸의 세포죠.

  • 16.07.13 10:55

    @배베토벤 암세포도 숙주가 죽는등 영양공급이 끊기면.죽습니다

  • 16.07.13 10:57

    @kk0192 아니요. 숙주가 죽어도 죽지 않는 암세포가 있기 때문에 불멸의 세포라 한 겁니다.

  • 16.07.13 10:58

    @배베토벤 근거를 가지고오세요. 모든 암세포는 영양공급 끊기면 죽습니다.

  • 16.07.13 11:06

    @kk0192 그게 지역민에게 무슨 도움이 될까요? 단지 좀 더 편하게 가기 위한 거 아닙니까? 과도한 집중과 선택을 너무 당연시 여기는 것은 수도권 이기주의로 볼 수 있습니다.

  • 16.07.13 11:07

    @kk0192 근거는 님이 찾으세요. 인터넷에 다 나옵니다.

  • 16.07.13 11:09

    @배베토벤 먼저 주장하는 사람이 근거를 찾아야죠.
    그리고 인터넷 전반에 학술적 신뢰성이 어딨습니까? 논문이나 연구결과 혹은 그 발표 들거오세요. 대학에서 안 배우셨습니까? 다 나오는거면 왜 못들고오는거죠?

  • 16.07.13 11:16

    @배베토벤 실제로 암치료법으로 암세포 굶기는 방법도 있고요.
    암세포도 글루코스 등의 영양공급 없으면 죽습니다.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15/09/150921091308.htm

  • 16.07.13 11:19

    @배베토벤 그리고 원론으로 돌아가서 대구살아서 대구에서 무슨 사업한다면 다 좋아보이고 찬성하고 싶으신거 같은데, 감정적으로 동조하지말고 이성적으로 생각하시죠?
    대구공항이 도심과 가까운 그 좋은 입지에도 불구하고 고속철도 개통후 수요격감했는데, 이전하면 더 없어지겠죠. 그런데 이전비용 퍼부어야할까요?

  • 16.07.13 11:55

    @kk0192 요 근래에 이용객이 많이 는 건 모르시나요? 원래 긍정적인 기사보다 부정적인 기사에 더 눈길이 가기 마련이고 더군다나 수도권 언론에서 그걸 부각하죠. 부정적인 기사만 보고 판단할 문제는 아닙니다.

  • 16.07.13 12:46

    @배베토벤 많이 늘어봤자 흑자 찍을 수준은 아니죠. 게다가 어디로 이전하나요. 이전하면 지금보다 접근성 더 떨어져서 수요 더 줄걸요? 그런 문제점이있는데 문제점을 부각 안 하는 언론이 있다면 언론이 이상한겁니다. 긍정적인 기사만 보고 판단하는게 이상한데요?
    애초에 기사만 보고 판단하는게 이상한데요?

  • 16.07.13 12:57

    @kk0192 그건 모를 일입니다. 진짜 문제는 단순한 이전이 아니라 '통합'에 있습니다. 같이 이전은 하되 배치 지역은 따로 해야 앞으로 많은 수요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 16.07.13 13:00

    @배베토벤 많은 수요를 감당해야하는건 목표고요. 현실적으로 거론되는 이전처인 예천 영천 칠곡 군위 어디도 현 대구공항보다 접근성면에서 우월하지 못합니다. 인천이나 김해로 타러갈사람만 늘어나겠네요.

  • 16.07.13 09:58

    오래전부터 대구시에서 이전을 요구한 사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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