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인터넷기사를 검색하던 도중 나오는 것이 바로 대구국제공항 이전 이네요.
대구공항을 인접한 지역으로 옮긴다는 것이 정부의 계획인데 의외로군요.
동남권신 공항이야 오래전부터 추진됐다가 취소되다가 이번에 재추진되 결국 김해공항 확장이라는 결론을 얻었었지만 대구공항 이전문제가 이전부터 추진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대구도 김해처럼 군이 같이 쓰는 공항이던데 김해에 경우 그래도 공항을 확장하는 이유가 앞으로 더 늘어나게 될 수요 때문이라고 하지요.
현재 국내공항중 흑자인 공항은 인천, 김포, 제주, 김해니 김해공항 확장은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는데 대구공항은 흑자는 아닌데요.
공항 이전 할래도 수조원의 비용이 들어갈텐데 대구공항이 현재 군과 함께 사용하고 있어서 제약 때문에 그러는 것 아닌가 싶은데 과연 이 대구공항 이전문제는 언제부터 추진된 걸까요?
일각에서는 사드 설치를 지역에서 다 반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구공항 이전은 사드 설치에 대한 반감을 재우기 위해 주는 하나의 선물이 될 수 있을거라고 하는데 어떻게 보시는지요?
첫댓글 돈낭비네요. 정치공학적인 측면에서보면, 사드지어도 어차피 1번 찍어줄거 뭐하러 선물주나요
국비 투입이 전혀 없는데 돈 낭비라뇨? 그리고 대구 공항 이전은 예전부터 추진하고 있었죠. 전 선물이라 보지 않습니다. 선물은 받는 사람이 좋아해야 선물이지요.
@배베토벤 국비든 지방비든 사비든간에 bc1.0이하면 돈낭비죠
bc1.0나올지안나올진 조사해봐야 알겠습니다만...
영남내륙에 대구공항급 신공항짓는게 그리 경제성 나올거같진않은데요.
@kk0192 이런 사람들 때문에 나라 발전이 안 되는 겁니다.
@배베토벤 무슨 근거로 그런 말을하는거죠. 차라리 그럴 돈 있으면 인천 김포 김해를 확장하던지 수도권 동남부에 신공항짓던지 청주공항 확장하고 수도권동남부랑 접근성강화하던지 제주공항 확장하는게 항공수요대응측면에선 훨씬나은 쓰임새인데요?
@배베토벤 오히려 경제성없는데 이거 지어달라 저거지어달라 이전해달라 하는 요구때문에 나라 발전은커녕 그만큼 망해간다고 볼 수 도 있네요.
@kk0192 수도권 집중이 나라를 망치는 주범입니다. 아직도 수도권 집중이 국가 경쟁력 향상이라 보면 대단한 착각입니다.
@배베토벤 그런 주장을 하려면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오세요.
국토개발의 자원은 선택과 집중을해서 투자의 승수가 높은 사업부터 해나가는게 상식입니다. 당연히 대수요지인 수도권 위주로 사업해나가는게 맞고요.
중국이 베이징 상하이에 돈은 퍼붓겠습니까? 티벳에 돈을 더 퍼붓겠습니까?
@배베토벤 영남내륙만봐도 대구 구미 포항을중심으로 투자한게 많을텐데요. 만약 30조원 맘대로 재정사업 할 수있으면 울진에 도시철도 1호선짓는게 효과 크겠습니까 대구에 도시철도4호선 짓는게 효과크겠습니까?
개발에있어서 선택과 집중은 상식입니다. 분산투자 균형개발 같은 정치적구호에 속아넘어가지맙시다.
@kk0192 그 정도가 너무 심하니까 문제죠. 참고로 우리 몸의 세포 중에서 계속 자라는 세포는 암세포 뿐입니다.
@배베토벤 정도가 심한지 안 심한지는 사업별로 승수효과 순으로 나열해보면 된다니까요.
// 피부세포 모근세포 남성의생식세포 간세포.위벽세포 혈액세포등등도 계속 성장합니다. 암세포 뿐만이아니죠.
뭐 쓸데없은 사업증가가 암세포라고 생각합니다만
@kk0192 투자요? 지금 저랑 장난합니까? 지금은 거의 투자를 안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수도권은 지역 이기주의 거론할 자격이 없는 지역입니다.
@배베토벤 투자 거의 없기는요. 경부고속철도 도심전용선 같은거 투자효과가 크니 하는겁니다. 최근 20년간 대구근처 고속도로가 얼마나 신설 확장 많이됬는데요.
그리고 제가 어디서 수도권 지역이기주의를 거론했나요?
@kk0192 암세포는 불멸의 세포죠.
@배베토벤 암세포도 숙주가 죽는등 영양공급이 끊기면.죽습니다
@kk0192 아니요. 숙주가 죽어도 죽지 않는 암세포가 있기 때문에 불멸의 세포라 한 겁니다.
@배베토벤 근거를 가지고오세요. 모든 암세포는 영양공급 끊기면 죽습니다.
@kk0192 그게 지역민에게 무슨 도움이 될까요? 단지 좀 더 편하게 가기 위한 거 아닙니까? 과도한 집중과 선택을 너무 당연시 여기는 것은 수도권 이기주의로 볼 수 있습니다.
@kk0192 근거는 님이 찾으세요. 인터넷에 다 나옵니다.
@배베토벤 먼저 주장하는 사람이 근거를 찾아야죠.
그리고 인터넷 전반에 학술적 신뢰성이 어딨습니까? 논문이나 연구결과 혹은 그 발표 들거오세요. 대학에서 안 배우셨습니까? 다 나오는거면 왜 못들고오는거죠?
@배베토벤 실제로 암치료법으로 암세포 굶기는 방법도 있고요.
암세포도 글루코스 등의 영양공급 없으면 죽습니다.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15/09/150921091308.htm
@배베토벤 그리고 원론으로 돌아가서 대구살아서 대구에서 무슨 사업한다면 다 좋아보이고 찬성하고 싶으신거 같은데, 감정적으로 동조하지말고 이성적으로 생각하시죠?
대구공항이 도심과 가까운 그 좋은 입지에도 불구하고 고속철도 개통후 수요격감했는데, 이전하면 더 없어지겠죠. 그런데 이전비용 퍼부어야할까요?
@kk0192 요 근래에 이용객이 많이 는 건 모르시나요? 원래 긍정적인 기사보다 부정적인 기사에 더 눈길이 가기 마련이고 더군다나 수도권 언론에서 그걸 부각하죠. 부정적인 기사만 보고 판단할 문제는 아닙니다.
@배베토벤 많이 늘어봤자 흑자 찍을 수준은 아니죠. 게다가 어디로 이전하나요. 이전하면 지금보다 접근성 더 떨어져서 수요 더 줄걸요? 그런 문제점이있는데 문제점을 부각 안 하는 언론이 있다면 언론이 이상한겁니다. 긍정적인 기사만 보고 판단하는게 이상한데요?
애초에 기사만 보고 판단하는게 이상한데요?
@kk0192 그건 모를 일입니다. 진짜 문제는 단순한 이전이 아니라 '통합'에 있습니다. 같이 이전은 하되 배치 지역은 따로 해야 앞으로 많은 수요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배베토벤 많은 수요를 감당해야하는건 목표고요. 현실적으로 거론되는 이전처인 예천 영천 칠곡 군위 어디도 현 대구공항보다 접근성면에서 우월하지 못합니다. 인천이나 김해로 타러갈사람만 늘어나겠네요.
오래전부터 대구시에서 이전을 요구한 사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