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다른 환경이기에 중국에서 온라인 상의 물품구매에 대해서 약간 신뢰도 좀 어렵거니와 사실은 그보다
새로운 것에 대한 시도 와 도전에 있어 나이들어감의 거부감? 혹은 긴장 ? 두려움 때문에 좀처럼 타오바오 이용을
하지 않는 본인과 달리 우리 학생들은 역시 젊은이들 답게 타오바오를 통해 물품 구입을 아주 잘하는 듯 합니다.
^^ 하여 신입생들을 위해서 타오바오 이용을 위한 가이드 차원의 정보를 준비해자란 뜻에 우리 학생조교가 열심히
준비해서 타오바오 이용하기 1탄 회원가입편을 정리해둔것을 올려보았습니다.!!
(유학생 note에 올려두었습니다-이번 학기 중국 새내기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
겸사 겸사 최근 경험담 하나 추가합니다.
갤럭시 탭 10.1를 최근 타지역 중국 온라인 카페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구입 후 신시청에서 판매되는 갤럭시 탭 가격을 보고 삼백원정도지만 바가지를 썼다는 사실을 알고
조금은 마음이 불편^^;
제가 원래 바가지 잘쓰고, 사람이 어리버리 한지라 .. 이번에도 그랬나 보다 하고 넘어갔습니다.
문제는 2주정도 사용하다가 방바닥에 앉아 보다가 가슴높이 정도에서 살짝 놓친 이후로 조금만 움직이면 바로 전원이 나가더군요.. 떨어진 충격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되었다 하기에는 앉은 자세에서 바닥까지의 높이라고 해야 고작 30센티도 안돼는데... 하여 당연히 as를 해주리라 생각했는데 그 곳 운영자 분이 ... 액정의 문제는 무상수리가 안됀다고 하네요.
그래도 소비자를 특별히 생각하는 곳이라 수리비를 일정부분 본인이 부담하고 나머지는 제가 부담하라고 합니다.
제가 부담해야 할 수리비는 1천 3백원이라고 하네요..
너무 과하지 않나 이야기를 했더니 한참을 고민하더니 매년 2월경 홍콩삼섬as센터에서 무상수리 쿠폰이 나오는데
그때 무상 수리 쿠폰을 통해 처리해주겠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여기서 중국의 서비스 정신의 변화에 대해 상당히 감동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도와주려고
하는 구나.. 중국도 많이 달라졌네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다리던 2월이 되어 전화를 드렸더니 그 분 말씀이 "올해는 이상하게 무료 쿠폰이 나오지 않았다고"....
저 말을 믿어볼까, 아니면 좀 의심해봐야하나를 고민하게 됩니다. 늘 나오던 무료 수리 쿠폰이 어째서 하필이면
올해 제가 꼭 필요한 순간에는 나오지 않았을까요?
결론은
조금 비싸더라도 전자제품은 믿을 만한 곳에서 사는 것이 현명하다는 나름대로의 대안 제시!
그리고 여기 저기 정보를 더 많이 얻으려는 노력을 좀 해야 겠다는 자기반성!!
올해는 좀 어리버리 하게 살지 말고 똑 부러지게 좀 살아보자는 굳은 결심!!
을 하면서 마무리를 합니다.
이런 것도 중국생활을 통해 겪는 소소한 내공으로 쌓이게 되겠지요.^^
첫댓글 액정을 사용하는 IT제품들의 경우 대다수가 본인과실이다 보니 한국역시 무상수리가 안됩니다. 한 예로 갤럭시노트 같은 경우는 액정비용이 자그마치 38만원이나 한다고 합니다. 공산품의 경우는 가급적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편이 유리한 구매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경우 유통마진이 높은 편이라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그 말씀을 들으니 맘은 좀 편해지네요
그정도 높이인데,,품질에 문제가 있는 제품이군요.정품이라고 볼수없겠습니다.조립품의 경우 이것저것 잔병이 많습니다.삼성a/s센타에서 한번 검증받아보셔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