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경륜 안에서 가장 위대한 발견 중의 하나를 바울이 발견했습니다. 바로 로마서 8장의 생명의 영의 법입니다.
과학계에서 뭔가 새로운 법칙이나 물질을 발견하면 노벨상을 받습니다. 신문이나 TV 방송에 소개됩니다.
바울은 물질계 안에 있는 법칙이 아니라 더 높은 차원인 영적인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가장 위대한 발견 중의 하나입니다.
이렇게 바울이 생명의 영의 법을 발견한 것은 우연히 사과나무에서 자다가 발견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 수 만번, 수 백만번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려고 필사적으로 추구했기에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을 실험 도구로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적용해서 발견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원리 즉 법칙을 발견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생명의 영의 법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나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하였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8:2)
많은 사람들이 생명의 영의 법칙을 모르는 경우 기적을 추구하기도 합니다. 저도 이 법칙을 몰랐을 때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추구했습니다. 초자연적이고 특별한 기도 응답을 받기를 원하고 혹시 기도 응답을 받으면 흥분했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하나님은 법칙에 따라서 역사하십니다. 우리 안에 설치해 놓으신 생명의 영의 법칙에 따라 역사하십니다. 이 법칙이 작동될 때 우리는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됩니다. 사실 이것이 참된 기적입니다. 생명의 영의 법이 작용하어 우리가 변화되는 것이 바로 참된 기적입니다.
그리고 바울은 친절하게도 로마서 8장에 생명의 영의 법이 작용되기 위한 스위치들을 언급했습니다. 특별한 노력없이 자동적으로 생명의 법이 작용되는 스위치를 말하였습니다.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는 것, 탄식하는 것, 생각을 영에 두는 것 등 여러 스위치를 언급하였습니다.
이런 진리를 아는 우리들은 그날 주님께 변명할 것이 없을 것입니다. 가장 위대한 발견인 생명의 영의 법도 알고 이 법이 작용하도록 하는 스위치들 까지도 알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다만 할 것은 이 스위치를 켜는 것입니다. 법으로 설치되신 그분과 계속 접촉하고 있도록 스위치를 올리는 것입니다.
첫댓글 아멘!
주님의 사랑에 반응하여 스위치를 켠 사람으로 발견되기 원합니다.
스위치를 켤때 우리 안에 설치된 생명의 영의 법은 우리 안에서 자동적이고 자연스럽고 힘들지 않게 작용하여
우리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하심을 인해 주님을 찬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