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I. 경쟁력 11. 더 경쟁력 있는 연합은 더 강력한 연합이 될 것이며, 번영과 유럽 사회 모델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무대에서 시민, 가치, 이익을 더 잘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방어에 대한 투자 필요성과 경쟁력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유럽 이사회는 새로운 유럽 경쟁력 협정에 관한 부다페스트 선언과 2025년 3월 6일 유럽 방위에 관한 결론을 바탕으로 유럽의 경쟁력을 강화할 긴급한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유럽 이사회는 특히 2025년 1월 29일의 경쟁력 나침반, 2025년 2월 26일의 청정 산업 협정, 옴니버스 간소화 의제의 발표를 환영합니다. 12. 따라서 2025년은 합의된 기후 목표에 따라 경쟁력을 높이고, 단일 시장을 강화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촉진하고, 성공적인 쌍둥이 전환을 보장하기 위한 EU의 행동에 단계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 EU의 글로벌 경쟁자 및 EU 내 혁신 및 생산성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유럽 이사회는 규제 및 행정 부담을 줄이고 단순화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기로 합의했습니다, 에너지 가격을 낮추고 민간 저축을 동원하여 EU 경제에 필요한 투자를 유치하기. 단순화 및 관리 부담 감소13. 2025년 2월 11일 집행위원회의 이행 및 간소화에 관한 커뮤니케이션에 이어, 유럽 이사회는 EU, 국가 및 지역을 포함한 모든 수준의 노력을 기울여 명확하고 간단하며 스마트하며 혁신 친화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보장하고 긴급한 경우 행정적 조치를 대폭 줄일 것을 촉구합니다, 예측 가능성, 정책 목표, 높은 기준 및 단일 시장의 무결성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기업과 공공 행정에 대한 규제 및 보고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유럽 이사회는: a) 위원회와 공동 입법자들에게 모든 행정 부담의 비용을 최소 25%, 중소기업의 비용을 최소 35% 절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합니다; b) 위원회에 EU 인수를 계속 검토하고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기존 법률을 더욱 간소화하고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것을 촉구합니다; c) 공동 입법자들은 2025년 2월 26일에 제시된 옴니버스 간소화 패키지에 대해 우선순위와 높은 수준의 야망을 가지고 2025년에 가능한 한 빨리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합니다; d) 공동 입법자들에게 지속 가능성 보고 및 실사에 관한 24시간 중단 메커니즘에 대한 제안을 지체 없이, 늦어도 2025년 6월까지 채택할 것을 요구합니다; e) 위원회에 산업 탈탄소화 및 안보 및 방위를 포함한 추가 간소화 이니셔티브를 신속하게 후속 조치할 것을 촉구합니다 f) 위원회와 공동 입법자들이 입법 과정 전반에 걸쳐 더 나은 규제 원칙을 준수하여 과도한 규제와 특히 중소기업에 대한 행정 부담의 도입을 피할 것을 촉구합니다. 에너지14. 2050년까지 유럽 에너지 주권과 기후 중립이라는 이중 목표를 추구하고, 연합이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유럽 이사회는 다음과 같이 약속했습니다: a) EU 시민과 기업을 고에너지 비용으로부터 더 잘 보호하고, 저렴하고 깨끗한 에너지 공급을 확보하며, 2030년 이전에 진정한 에너지 연합을 구축하기 위해 EU와 회원국 차원의 모든 노력을 긴급히 강화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는 모든 순 제로 및 저탄소 솔루션을 사용한 야심찬 전기화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국가 및 EU 차원의 그리드, 스토리지 및 상호 연결에 대한 투자. 합의된 에너지 목표를 상기시키며, 유럽 이사회는 EU 에너지 시장을 완전히 통합하고 상호 연결하며, 연합의 에너지 안보와 인프라 보호 및 회복력에 기여하기 위해 국경을 초월한 장기 투자 계획을 촉구합니다 b) 이러한 맥락에서 2025년 2월 26일 위원회의 저렴한 에너지를 위한 행동 계획 발표를 환영하며, 이 계획은 단일 시장의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특히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시민과 기업에 대한 구조적 및 단기적 조치를 설명합니다. 또한 위원회, 위원회, 위원회에 촉구합니다, 회원국 및 기타 모든 관련 이해관계자는 2025년부터 이러한 조치를 이행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유럽에 대한 추가 에너지 공급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특히 모든 회원국의 공급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축투자조합15. EU의 경쟁력에 대한 도전 과제를 고려할 때, 자본시장연합을 시급히 달성하고 은행연합을 완성하여 진정으로 통합되고 더 깊은 유럽 자본 시장을 창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진정한 저축 및 투자 연합은 매년 수천억 유로의 추가 투자를 유럽 경제에 전달하여 EU의 경쟁력, 전략적 자율성 및 경제 안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6. 이러한 맥락에서, 그리고 2025년 3월 19일 위원회의 소통에 비추어 볼 때, 유럽 이사회는 다음과 같습니다: a) 공동 입법자들은 파산을 포함한 2020년 자본시장연합 행동계획의 모든 계류 중인 제안에 신속하게 동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b) EU 차원의 조치를 보완하기 위해, 연합 전역의 모든 시민과 기업이 접근할 수 있는 자본 시장의 규모와 깊이를 늘리기 위한 국가 차원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c) 시민들을 위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요청합니다: - 위원회, 이사회 및 회원국들은 모범 사례를 바탕으로 유럽 전역의 저축 및 연금 상품에 대한 향상된 가능성을 포함한 유럽 투자 및 저축 가능성을 활용하여 자본 시장에 대한 소매업 참여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진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 결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시기적으로; 그리고 - 위원회가 2025년에 기존의 범유럽 개인 연금 상품에 대한 개선 사항을 신속하게 제안할 것을 촉구합니다; d) 기업을 위한 민간 자금 지원을 늘리기 위해 위원회에 요청합니다: - 사모펀드 및 벤처 캐피털 생태계를 개선하고 조약에 따른 각 역량에 따라 2026년까지 공동 입법자가 결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혁신 기업이 확장할 수 있는 선택적 28번째 회사법 체제를 제안합니다; - 2025년에 재정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신중한 프레임워크에 대한 목표 조정을 포함한 수정된 증권화 프레임워크를 신속하게 제안합니다 - 은행 및 보험 부문에서 글로벌 수준의 경쟁 분야를 계속 검토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e) EU 전역의 자본 시장 감독의 융합 및 효율성을 개선하고 분열을 줄이는 것과 관련하여, 위원회가 국가 및 유럽 관할 당국과 관련하여 협력할 것을 촉구합니다: - 융합적인 감독 관행을 보장하기 위해. 이를 위해 국가 관할 당국에 의한 EU 법의 동질적인 시행, 해석, 적용 및 집행을 촉진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유럽 감독 당국이 금융 통합을 강화하고 금융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가장 체계적으로 관련된 국경 간 자본 및 금융 시장 행위자를 효과적으로 감독할 수 있는 조건에 대한 평가와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모든 회원국의 이익을 고려하여 절차를 간소화하고 규정 준수 비용을 줄이며, 그 평가를 바탕으로 적절한 감독 제안을 제시합니다; - 시장 주도의 시장 인프라 통합과 국경 간 투자에 대한 장벽을 신속하게 제거하기 위해 - 기존 규칙을 간소화하고 중복을 제거하기 위해 규제 조항을 명확히 하고 규정 준수 및 보고 비용을 절감합니다; f) 유럽 방위 산업을 위한 민간 자금 동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위원회가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EU 프로그램의 추가 활용을 고려하도록 요청합니다특정 회원국의 안보 및 방위 정책의 특정 특성을 고려한 EU 회원국 구획. 단일 시장, 산업 및 기술17. 이러한 경쟁력 우선순위는 2025년 6월에 발표될 야심찬 새로운 수평적 단일 시장 전략에 의해 뒷받침될 것입니다. 이 전략은 특히 서비스 및 필수재 분야에서 남아있는 장벽을 제거하고 분열을 해결함으로써 단일 시장을 심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단일 시장 규칙의 적용 및 집행을 개선합니다. 18. 유럽 이사회는 또한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작업 방향을 지체 없이 추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a) 2025년 3월 5일의 청정 산업 협정, 2025년 3월 5일의 자동차 행동 계획, 2025년 3월 19일의 철강 및 금속 행동 계획을 바탕으로 유럽의 산업 혁신, 재생 및 탈탄소화를 확보하고 미래 핵심 기술의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인공지능, 양자 기술, 반도체, 5G/6G 및 기타 중요한 기술과 같은 전통적인 산업, 특히 자동차, 해운, 항공 및 에너지 집약적 산업에 주목하면서 공정한 경쟁의 장을 확보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를 위해 위원회는 자동차 및 밴의 CO2 배출 성능 기준을 설정하는 규정에 따라 2025년 마일스톤에 대한 추가 유연성을 목표로 하는 제안을 지체 없이 제시하고, 이 규정에서 예상되는 검토를 추진할 것을 요구합니다 b) 2025년 3월 5일 위원회가 기술 연합에 대해 전달한 이후, EU 전역에서 기술의 습득, 인정 및 유지를 강화하기 위해 기본 기술의 구축부터 평생 학습, 리스킬링 및 업스킬링에 이르기까지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유럽 사회권 기둥과 그 행동 계획에 따라. 기타 행동 및 앞으로의 방향19. 유럽 이사회는 2025년 유럽 학기의 우선순위를 논의하고 유로 지역의 경제 정책에 관한 권고안을 지지합니다. 유럽 이사회는 또한 유럽 연합의 고용 및 사회적 상황을 고려했습니다. 20. 유럽 이사회는 앞으로 위에서 언급한 모든 경쟁력 우선순위와 행동이 관련 EU 기구들과 함께 상호 강화된 방식으로 협력하여 연구와 혁신, 투자, 융합과 결속, 연결성, 무역 다각화 및 경제 파트너십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유럽 연합의 성장과 경제 회복력. 유럽 이사회는 이 모든 사안에 대해 여전히 논의하고 있으며, 2025년 10월 회의에서 경쟁력과 녹색 및 디지털 전환에 대한 진전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IV. 유럽 국방 및 안보21. 2025년 3월 6일의 결론과 2025년 3월 19일의 유럽 방위 미래 백서에 비추어 볼 때, 유럽 이사회는 향후 5년 이내에 유럽의 방위 준비를 결정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작업을 가속화할 것을 촉구합니다. 그것은 위원회와 공동 입법자들이 최근 위원회 제안에 대해 신속하게 작업을 진행하도록 초대합니다. 유럽 이사회는 2025년 3월 6일 결론에서 확인된 조치를 역량 분야에서 긴급한 사안으로 시작하고 관련 자금 조달 옵션에 대한 지속적인 작업을 촉구합니다. 22. 유럽 이사회는 안보 및 방위 분야에서 더 강력하고 유능한 유럽 연합이 글로벌 및 대서양 횡단 안보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이며, 회원국인 국가들에게 집단 방위의 기초가 되는 NATO와 상호 보완적이라고 회상합니다. 23. 위 내용은 특정 회원국의 안보 및 방위 정책의 특정 성격에 대한 편견 없이, 조약에 따라 모든 회원국의 안보 및 방위 이익을 고려한 것입니다. 유럽 이사회는 위원회와 고위 대표에게 국방에 관한 결론 이행 과정에서 이루어진 진전 사항을 정기적으로 보고하도록 요청합니다. 다음 회의에서 이 문제에 대한 모든 작업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VI. 마이그레이션25. 유럽 이사회는 최근 위원회 의장의 서한을 포함하여 이주에 관한 결론 이행의 진전을 주목했습니다. 유럽 이사회는 특히 포괄적인 파트너십을 통한 외부 차원의 추가 작업을 장려합니다. 채택된 EU 법률의 시행과 기존 법률의 적용, 불규칙한 이주의 예방 및 대응, EU 및 국제법에 부합하는 새로운 방법, 모든 관련 EU 정책, 도구 및 도구를 사용하여 반품을 촉진, 증가 및 가속화하려는 노력, 안전한 제3국 및 안전한 원산지 국가 개념, 도구화에 반대하는 투쟁을 포함합니다, 인신매매 및 밀수, 인접 국가별 비자 정책 조정, 국가 역량에 부합하는 안전하고 합법적인 경로. 유럽 이사회는 EU와 국제법에 따라 외부 국경의 보안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통제를 보장하려는 EU의 결의를 상기시킵니다. 26. 유럽 이사회는 공동 입법자들에게 이주 차원의 파일에 대해 우선적으로 진전을 이룰 것을 촉구합니다. 특히, 공동 입법자들이 최근의 수익률에 관한 위원회 제안을 신속하게 검토하도록 초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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