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렐에서 발표한 ITX-청춘. 여기서 ITX는 Intercity Train eXpress의 약자라고 하는데 몇년 전에 우리카페의 어느 분 께서 코레일 열차등급 개편안으로 쓰신 글에 ITX개념이 있지 않았나요??? 무궁화, 새마을, 누리로... 등급만 보면 뭐가 빠르노 느린 등급인지 구분도 못하고 열차가 새로 나올 때마나 등급을 지어줘야 하기에 혼동할 여지도 많고해서 등급을 개편하는 김에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개념의 단어를 사용하자는 취지였던거 같습니다. 코레일이 그때 그 글을 보고 내부적으로 논의를 했던 것일까요..??
PS: 예전 그 게시글을 들어가보려는데 행방(?)이 묘연하네요...
첫댓글 이 글일겁니다. http://cafe.daum.net/kicha/ANm/13404
사진이 깨졌는데 http://blog.paran.com/station215/6126381 로 가시면 비슷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좋은 글 많이 올려주셨는데 지난 몇 년간 카페에서 못 뵌 것 같군요. 자기 길을 가고 계시겠죠?
오래 전부터 논란의 대상이었죠... 그러다가 1호선이 신창까지 연장되면서부터 이런 논란에 한바탕 불이 붙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전기무궁화와 누리로가 자리잡으면서 이런 논란은 어느 정도 사그라들었기에, 결코 헛된 논란은 아니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