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버리는 배터리가 이렇게 위험하네요. 예전 의 착탈식 배터리 사용이 안전과 환경에 훨씬 유리해 보입니다. 쉽게 분리 배출 할 수 있으니까요.
1 좀비 배터리 폭발문제 영국 남부의 레딩 외곽에있는 스몰 미드 재활용 센터에 있는 분류 기계 중 하나에서 연기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는 시설의 모든 기계를 연결하는 컨베이어 벨트에 의 해 플라스틱, 종이 및 판지를 태우는 것이 빠르게 확산 될 수 있기 때문에 기계 중 하나에 화재가 나더라도 치 명적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재활용 시설의 운영 관리자인 Scott-Browne은 "내 걱 정은 화재가 발생한 위치를 통제 할 수 없다는 것이 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의 직원 중 일부의 도움을 받은 소방관이 긴급하게 분류 기계 측면에서 중금속 패널을 제거하여 화재를 추 적하고 진압하는 15 분 동안 긴장된 시간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작은 불은 재활용 센터에서 놀랍게도 흔합니다. 영국 어딘가에는 평균적으로 매일 1 건이 있습니다. 그 결과 업계는 이들을 소화하는 데 능숙 해졌지만, 특 히 재활용 센터가 가연성 물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문제는 세심한 직원이 화재 위험에 대해 아무리주의를 기울여도 사람들이 재활용 쓰레기통에 넣는 것을 통제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Biffa, Veolia 및 Suez와 같은 폐기물 회사를 대표하 는 ESA (Environmental Services Association)는 너무 많은 배터리가 재활용 쓰레기통이나 검은 쓰레기 봉투에 들어가 분류 장비를 쉽게 손상되고 태워지기 시 작한다고 말합니다.
"좀비"배터리.
ESA는 사람들이 배터리를 적절하게 폐기하도록 권장 하는 Take Charge라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영국에서 폐기 된 배터리의 대부분 은 적절한 재활용 쓰레기통에 담겨 있지 않습니다. 부 주의하게 폐기된 좀비 배터리로 인한 화재는 생명을 위 협하고 수백만 파운드의 피해를 입히고 폐기물 서비스 를 방해합니다."라고 Jacob Hayler는 말합니다. ESA 의 전무 이사.
휴대폰, 태블릿 및 칫솔에 전원을 공급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는 손상 될 경우 매우 휘발성이있을 수 있습니 다. 여러 재활용 센터에서 촬영 한 CCTV 영상은 폭발 물이 분류 구역을 가로 질러 화염과 파편을 쏘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배터리는 점점 더 위협이되고 있습 니다. 2019 년 4 월부터 2020 년 3 월까지 리튬 이온 배터리로 인해 폐기물 시설에서 약 250 건의 화재가 발 생한 것으로 의심됩니다. ESA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 면 전년 대비 25 %에서 증가한 전체 화재의 38 %입니다.
많은 경우 화재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ESA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화재의 더 큰 비율을 차지 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뉴캐슬 대학의 순수 및 응용 전기 화학 교수 인 폴 크리 스텐슨 (Paul Christensen)은 실험에서 리튬 이온 배 터리를 폭발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손상을 입혔습니다.
이 실험은 소방대가 리튬 이온 배터리와 관련된 화재 를 진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려는 그의 작업의 일 부입니다. Christensen 교수는 배터리의 "열렬한 팬"이며 정상 적인 조건에서 완벽하게 안정적이라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그는 휴대폰에있는 것과 유사한 작은 리튬 이 온 배터리조차도 구멍이 나면 "로켓 불꽃"으로 폭발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의 진정한 관심은 전기 자동차에서 발견되는 훨씬 더 큰 배터리가 가정과 기업에서 전기를 저장하 는 데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많은 작은 셀로 나뉘며 배터리를 원 활하게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로 관리됩니다. 그러나 자 동차가 충돌하고 일부 ‘셀’이 손상되면 내부의 화학 물 질이 엄청난 양의 열을 발생시켜 다른 ‘셀’을 손상시키 고 점화시킬 수 있습니다.
Christensen 교수는 "전기 자동차는 내연 자동차보다 훨씬 오래 타게 될 것입니다. 잠재적으로 폭발성 및 유 독 가스를 방출합니다. 사고 후 몇 시간, 며칠 또는 몇 주 후에 다시 점화 될 수 있습니다."라고 Christensen 교수는 말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도로에서 여전히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앞으로 몇 년 안에 바뀔 것입니다.
2 월에 영국 정부는 늦어도 2040 년부터 2035 년까 지 새로운 가솔린, 디젤 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 를 금지하도록 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정부들도 전기차 판매를 장려 하고 있습니 다. 중국 정부는 2025년까지 판매되는 신차의 25 % 가 전기화 되기를 원합니다 .
Christensen 교수는 "그것은 단지 더 많은 전기 자동 차 뿐만 아니라 생산 시설 및 저장시설이 점점 더 커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는 훨씬 더 강력한 배터리를 보유 할 때의 위험을 고려하기위한 계획 및 안전 규정을 원합니다. 그는 또한 소방관을 위한 더 나은 훈련을 원 합니다.
Eurobat는 유럽 자동차 및 산업용 배터리 제조업체를 대표합니다. 안전은 항상 "의제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배터리를 쉽게 분류 할 수있는 색상 코딩 시스 템을 지원합니다.
그 동안 영국 폐기물 산업은 사람들이 배터리를 폐기 할 때 더 조심하기를 원합니다.
ESA의 Jacob Hayler는 "우리는 소비자들이 상점과 재활용 센터의 배터리 재활용 지점을 사용하거나 가능 한 경우 별도의 배터리 가변 수거함을 사용하여 책임감 있게 배터리를 재활용 할 것을 촉구합니다."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