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nf소타나 후범퍼 도색입니다.
차주분이 빠른작업을 원하셔서..클리어도 듀폰 속건 클리어를 사용했습니다.
국산 10:1짜리 속건은 뭐랄까..나중에 하자가 일어나는 현상을 많이 봐와서
쓰기가 좀 거시기 하더군요
그리고..보수작업할때.샌더기 연마할때..연마지에 계속묻어나는게..10:1짜리일 확률이 높을정도로
당일 출고 당시는 잘 마른듯 하지만..멀리보면..오랜세월이 흘러도 도막이 덜 마른듯 떡지는 현상을
보이는거 같더군요
하여간 국산 속건투명은 별루인거 같습니다.
아래사진
작업전 모습입니다..배가 조금 올라와서..
열을 가해서 눌렀습니다.


아래사진
퍼티작업입니다.

아래사진
후방감지기가 순정이 아니라 플라스틱해라로 조금씩 돌아가면서
벌리면 밖으로 나옵니다.
그럼 퍼티연마나..상도연마시 편하고 마스킹도 편합니다.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 도색전입니다.
벌써..최소 한번은 도색이 되어진 이력이 있으므로
우레탄서페를 추천드립니다.
서페도색시에도..구도막 상태가 메롱이면
지지미나 연마자국이 심하게 올라오므로
살살 달래가면서 뿌리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페도색전에..미리 건조기를 대서
피도면을 달궈주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반대로...피도면이 차가워진 상태에서
서페를 도색하던중..뭔가 지지미 낌새가 보였을땐
건조기를 바로 대면 안됩니다..
지지미는 신나에 의해서 발생하지만..그걸 더 빠르게
진행시키는건 열이므로..자연적으로 신나끼가 날라가게 두는것이좋습니다.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

가이드코트

아래사진
마무리된 사진입니다.
범퍼 도색후 열처리는 최대한 지극한 온도로 오래도록 건조하는것이 좋습니다.
자칫 급하다고 강하게 열처리를 하면
플라스틱이라 안에 작업했던 퍼티들이 다 들고 일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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