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을 안내합니다.
학생들은 아래 절차 확인 후, 휴학 및 상담 관련하여 반드시 행정조교 오픈카톡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행정조교 오픈카톡으로 연락하는 것이 절차시작입니다. |
1. 휴학 및 복학 신청
1) 휴학/조기복학원서 발급 및 제출기간 : 2023.07.31.(월) 10:00 ~ 2023.08.04.(금) 16:00
* 학과사무실 방문 : 07.31.~08.04., 10:00~15:00(12:00~13:00 점심시간 제외)
* 절차 : 평생지도교수님 상담 → 학과사무실 방문→휴학/조기복학원서 발급→학사지원팀 원서 제출
가. 일반휴학 및 조기복학 신청절차
① 평생지도교수님 상담 → ②상담결과 SMART CARE 입력 → ③학생종합정보(개인정보 업데이트) → ④학과사무실 방문하여 원서 작성(휴학 및 조기복학) → ⑤ 원서제출(학사지원팀 본관 204호) → ⑥ 학적변동처리결과 확인(원서 제출 후 다음날 I-CAMPUS)
※ 장학대상자 : 등록금 납부기간[2023.08.21.(월) ~ 2023.08.25.(금), 5일간]에 등록금 완납 후 휴학신청
※ 정상복학 미신청자는 2023-2학기 제적대상자가 되지 않도록 일반휴학 연장 신청하여야 함
나. 정상복학 신청절차
I-CAMPUS | → | 학사지원팀 | → | I-CAMPUS |
■ 정상복학 신청(온라인 신청) | ■ 담당자 승인 승인여부는 I-CAMPUS에서 익일 확인 | ■ 수강신청(온라인 신청) ■ 등록기간에 등록금고지서 출력 후 납부 |
다. 창업휴학 신청절차
진로취창업센터 방문 | → | 창업사실여부 확인 | → | 학과사무실 방문 | → | 학생상담 상담결과 MPU 입력 |
① |
| ② |
| ③ |
| ④ |
|
|
|
|
|
| ↓ |
학적변동처리결과 확인 (원서 제출 후 다음날 I-CAMPUS에서 확인 가능) | ← | 원서제출 (학사지원팀 본관 204호) | ← | 원서 작성 | ← | 학생종합정보 (개인정보 업데이트) |
⑧ |
| ⑦ |
| ⑥ |
| ⑤ |
라. 필수서류 및 원서신청·접수장소
구분 | 일반 휴학 | 군휴학 | 창업휴학 | 일반휴학 및 복학 취소 | 군휴학 취소 | 조기 복학 | 정상 복학 |
첨부서류 | - | - 현역병 : 입영통지서 - 산업기능요원 : 4개서류 (재직증명서, 특례업체선정서류, 산업기능요원 복무기록표) | 창업확인서 (산학협력팀 경유) 재학증명서 사업자등록증 | - | 귀가증 | - | - |
원서 신청 | 학과 | I-CAMPUS (온라인 신청) |
원서 접수 | 학사지원팀 |
2. 학생종합정보 업데이트 방법
⇒ I-CAMPUS 사용자 로그인 후 학적관리(종합정보관리) 클릭 -> 개인신상정보(본인 휴대폰, 보호자 휴대폰, 주소, 이메일) 수정 -> ‘저장’ 버튼 클릭
※ I-CAMPUS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 우리대학 홈페이지(https://www.mjc.ac.kr) 로그인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찾기 클릭(아이디는 학번이며, 통합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 필요)
3. 수강신청 및 등록
가. 수강신청기간 : 2023.08.16.(수) 10:00 ~ 2023.08.22.(화) 15:00 마감 / (주말포함)
나. 등록기간 : 2023.08.21.(월) ~ 2023.08.25.(금) 은행영업시간 / 5일간
다. 분납신청(예정) : 2023.08.17.(목) ~ 2023.08.18.(금) / 2일간
라. 등록방법 : 등록기간에 I-CAMPUS에서 등록금 고지서 출력 후 가상계좌로 납부
마. 등록금 납부장소 : 하나은행 전국지점
※ 추후 홈페이지(학사공지)에서 수강신청 및 등록 관련 안내 참조
4. 기타사항
가. 2023학년도부터 변경된 휴학제도
수업연한 | 휴학횟수 |
변경 전 | 변경 후 |
1년제 | 2회 | 1회 |
2년제 | 3회 | 1회 |
3년제 | 4회 | 1회 |
※ 2023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하며, 2022학년도 이전 입학한 재적생은 종전의 학칙을 적용함.
※ 군입대 휴학은 휴학 횟수에 미포함(군입대시 군휴학원서 신청 접수 필수)
나. 군입대 휴학자가 귀향조치 처분을 받은 경우 7일 이내에 군입대휴학 취소원서 제출
다. 장학대상자의 경우 등록금 완납 후 휴학할 경우 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 잔액 납부 후 휴학신청
라. 기타문의
① 해당학과 : 02.300.1261
② 학적담당 : 학사지원팀(본관 204호) 02-300-3612
③ 등록금납부(분납신청)담당 : 총무회계팀(본관 102호) 02-300-1045
④ 장학담당 : 학생복지팀(본관 207호) 02-300-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