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시나리오를 쓴다고 해도 이보다 더 극적인 시나리오가 있을까?
오히려 오늘 경기를 영화나 드라마로 쓸 경우, 보는 이로 하여금 역시
"영화는 영화야" 란 말을 들을 정도로 그야말로 헐리우드에서 탐낼만한 그야말로 각본없는 극적인 2008년 18번째 마지막 F1 경주가 챔피언에 아주 가까웠던
Phillipe Masse의 고향, 브라질 Sau Paulo에서 많은 기록을 남기고 끝났다. 브라질 그랑프리는 F1의 거성 Bernie Ecclestone의 늘 원하는 바대로
마지막 경기에서 마지막 커브에서 결정되었다.
오늘 경기의 요약및 흐름.
정확히 경기가 시작되기 4분전에 폭우로 인해 주최측은 안전을 고려 경기를 10분뒤로 연기, 모든 팀으로 하여금 타이어를 바꿀수 있는 시간을 부여했다.
이때부터 모든 팀들이 포커를 걸기 시작한다.
과연 어떤 타이어로 바꿀 것인가?
우천용 아님 Intermediate?
거의 대부분의 팀이 Intermediate로 결정했다, 그 이유는 30분내에는 다시 비가 오지 않을거라는 예보가 있었기 때분이다.
10분 뒤의 준비시간을 걸쳐 스타트가 시작 되었다.
모든 선두그룹은 자기 자리를 지키며 경주가 시작 되었지만 이태리 몬자의 우승자인 Toro Rosso 드라이버, Sebastian Vettel은 첫 랩이후 7위에서 벌써 5위로 껑충 뛰어 올라 올 수 있었다. ( 나중에 이 친구때문에 해밀턴이 죽다 살아 나게 된다)
( 로스베르크와 쿨타드의 차 중돌)
그런 반면 뒤에서는 오늘이 그의 마지막이자 264번째 F1 경주를 하게 되는 David Coulthard는 Senna 커브에서 경주를 끝내게 됨으로서 ( 뒤에서 Nico Rosberg가 그를 밀어 Out ) 그의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이로써 David Coultard는 1994년 F1 데뷰후 15년간을 F1에 몸을 담았는데, 1997년 부터 2004년까지 West McLaren Mercedes에서 그의 역량을 보여주는데 특히 2001년도에는 전체 2등, 1998,1999 그리고 2000년에는 전체 3등을 기록한다.
( 246번의 경기, 12번의 Pole Position, 13번의 승리 그리고 62번의 포디움; 전체 그가 획득한 점수는 535점...)
또한 Nelson Piquet jr.또한 경주를 끝나게 된다.
Safety Car
David Coulthard의 차를 안전한 곳으로 치우기 위해 Safety Car가 등장한다.
그리고 Restart 에서 Massa를 선두로 Jarno Trulli, Kimi Räikkönen, Lewis Hamilton 및 Sebastian Vettel이 선두를 지키는 반면 제일 뒤에서는 Robert Kubica 와 Giancarlo Fisichella가 뒤에서 경주하고 있었다.
모두들 타이어를 갈고 난뒤 선두인 Felipe Massa는 Sebastian Vettel 로 부터 얄짜없이 공격을 당한다. 그뒤에 Fernando Alonso,Kimi Räikkönen, 그리고 5위가 Force India 의Giancarlo Fisichella, 6위가 Lewis Hamilton이 였는데 18째 랩에서 그를 추월, 5위를 지키며 달린다.
약 4초간의 여유가 있었기 때문이다.
Vettel은 Pit Lane 후에 Alonso, Räikkönen, Glock, Hamilton에 뒤를 이어 6위로 경기에 새로 임하게 된다.
그러나 이때부터 정말이지 경기가 손에 땀을 쥐게한다.
6위인 Vettel이 Hamilton에게 엄청난 압력을 가한다. ( 해밀턴이 챔피언이 되기 위해선 Massa가 1위인 이상 5위는 절대적인 위치이다)
그러나 경기 종료 11랩을 나두가 비가 오기 시작 Pit Lane이 갑작스런 비로 인해 그야말로 정신없이 분주했다.
이에 모든 선두팀들이 모두 Intermediate로 타이어를 바꾸고 다시 남은 10랩을 달리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해밀턴은 챔피언이 되기 위한 5위를 지키면서 ( 5위의 점수는 4점) 여유있게 챔피언이 되리라 생각했는데, Vettel이 마지막 Start/End 커브에서 Lewis Hamiltomn을 추월, 해밀턴이 6위가 되면서 전체 점수 97점으로 ( Massa도 97점이나 Massa가 동점일 경우 그랑프리 승리의 횟수에 따라 챔피언을 결정짓는 규정 ) 2등을 할 뻔했지만 (이미 이순간 Massa는 결승점에 들어와 그와 그의 가족및 페라리 팀들은 챔피언인줄 알고 환호성을 지른다) 해밀턴이 미처 타이어를 바꾸지 않은 Timo Glock을 불과 몇 백미터 남겨놓고 추월함으로써 5위자리를 확보 전체 98점으로 챔피언에 등극하게 되었다.
당연히 마싸도 손을 흔들며 그의 기쁨을 분출했다.
하....지....만.....
마지막 커브에서 타이어를 바꾸지않고 경기를 했던 Timo Glock이 약간 미끌어 짐으로써 Vettel과 Hamilton이 그를 추월 Vettel 4위 Hamilton이 5위를 지킴으로 전체 일점차이로
Lewis Hamilton 은 최연소및 최초 흑인 챔피언이 되었다....
갑작스런 우천으로인해 10분뒤에 시작된 스타트
언제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첫 커브..
경기중 중간 결과를..
불과 몇 초 사이에 지옥과 천국을 왔다 갔다한 해밀턴
2008년도 Formular One 총 결산...
Constructor
I am the champion!!!!!!!!!!!!!!!
MacLaren팀 회장 Ron Denis
그는 해밀턴이 이미 10살이 되는때부터 그를 지켜보고
계속 그의 뒷바라지를 해준 후원자로 그의 10여년이 넘는 후원뒤에 큰 결실을 맺게 되었다
그는 인터뷰에서 "I am so proud of Lewis"
해밀턴의 아버지 Anthony Hamilton
그는 아들의 재능을 일찍 발견 4살때부터 그의 모든 경제력과 정력을 아들에게
쏟기시작, 드디어 최연소 F1 의 챔피언이라는 거대한 결실을 맺는다.
해밀턴의 동생 Nicolas Hamilton
소아마비지만 언제나 맑고 늘 웃는 성격의 소유자로, 같은 아버지에 엄마가 서로 다른 이복형제이다.
그는 형인 루이스에게 있어 동생이자 조언자로 늘 경기마다 같이 한다.
|
출처: 마이바흐,람보르기니,페라리,포르쉐,부가티 원문보기 글쓴이: 슈퍼카
첫댓글 스,포,츠,토,토 프~로~토 온ㄹㅏ인ㅂㅔ팅
K U S 8 5 5 . 콤 (추.천.인1234)
회,원,가,입,시 3000원,지,급, 매.일 첫.충.전5%추/가/지/급.
올킬,올다이,이벤트중입니다. 단/폴(50)~모/바/일/가/능
365일 연/중/무/휴 24시간(해/외운/영) 온라인 고/객서/비스!
믿/음과 신/뢰는 MUSIC의 전/부입니다.
스,포,츠,토,토 프~로~토 온ㄹㅏ인ㅂㅔ팅
K U S 8 5 5 . 콤 (추.천.인1234)
회,원,가,입,시 3000원,지,급, 매.일 첫.충.전5%추/가/지/급.
올킬,올다이,이벤트중입니다. 단/폴(50)~모/바/일/가/능
365일 연/중/무/휴 24시간(해/외운/영) 온라인 고/객서/비스!
믿/음과 신/뢰는 MUSIC의 전/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