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차 정기산행 청송 주왕산(720.6M)
1. 산 행 지 : 경북,청송군,부동면,이전리
2. 날 자 : 2008년 4월 26일(넷째주 토요일)
3. 출발장소 : 삼성홈플러스(오전 5시45분)
상무 신시청 주차장(오전6시)
★각 장소별 출발시간 엄수.
4. 산행코스 : 주산지-절골-신술골-대문다리-가메봉-산지당-내원동
-내원분교-산신제단-초소삼거리-3폭포-2폭포-1폭포
-학소대-주방계곡-대전사-주차장
5. 산행시간및거리 : 6시간 소요(도상거리:13.4Km)
6. 차량이동시간 : 편도4시간
7. 회 비 : 25,000원(장거리 운행에 따른 차량비증가)
8. 준 비 물 : 점심및간식,식수,보온자켓및 우중장비,구급약,아이젠,(목욕후 갈아입을옷)
★ 다음산행지 : 영덕(팔각산),포항(내연산) 1박2일 ★
★ 산행신청 : 꼬리글 및 전화접수(062-654-8848,019-632-5566) ★
★우천및 기상이변시 산행지는 변경될수 있습니다...
▒▒▒▒▒ 산 행 개 요 ▒▒▒▒▒
주왕과 장군의 전설이 곳곳에 배어있는 유서깊은 주왕산은 경북 청송군과 영덕군에 걸쳐있는 국립공원이다.
산은 그리 높지 않으나 거대한 암벽이 병풍처럼 둘러선 산세 때문에 예부터 석병산, 대둔산 등 여러 이름으로 불려왔다.
주왕산은 대전사에서 제3폭포에 이르는 4㎞의 주방천 주변이 볼 만하다. 주방천 계류와 폭포, 소, 담, 그리고 죽순처럼 솟아오른 암봉 및 기암괴석, 여기에 울창한 송림이 한데 어우러져 한 폭의 산수화 같은 절경을 빚어낸다.
청학과 백학이 다정하게 살았다는 학소대, 넘어질 듯 솟아오른 급수대, 주왕이 숨어있다가 숨졌다는 주왕암, 만개한 연꽃 모양 같다는 연화봉, 그리고 제 1, 2, 3폭포 등 명소가 즐비하게 자리잡고 있다.
주왕산은 태행산, 관음봉, 촛대봉 등 여러 산봉들 외에도 주왕굴, 무장굴 등의 굴과 월외폭포, 주산폭포, 내원계곡, 월외계곡, 봉산못, 구룡소, 아침 햇살이 바위에 비치면 마치 거울처럼 빛을 반사하는 병풍바위, 등도 명소이다.
주왕산의 11경은 기암, 자하성, 백련암, 주왕굴, 시루봉, 급수대, 학소대, 연화굴, 향로봉, 복암 폭포, 좌암 등이다.주왕산에는 대전사와 광암사 등 유서깊은 사찰을 비롯해서 주왕암과 백련암 등이 있다. 대전사에는 사명대사의 진영과 당나라 장군 이여송이 사명대사에게 보낸 친필 목판등이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
구멍만 안나면
구멍 낼려면 꼭 빵꾸 때워놓고 구멍내기.....
이모님게서 오늘부터 동네 뒷우물가에라도 가셔서 목욕재계하고 정한수 떠놓고 비실래요???. 몰래 구경가게..^&^*
김프로! 정한수 떠놓고 비는데를 아님 준비(?)하는 과정을 구경한다는 말인지 정확하게 의사 전달이 잘 안되는데...^^*
최영기님 급집안일로 참석치 못합니다.죄송합니다.
네에 알겠습니다.^^
집안일 잘보실길 빌며 다음을기약한다고 꼬옥~~전해주송..
ㅉ.이모가 서운하겠네...
이쁜이모님이 김프로님 무서버서 목욕재계를 못했다는 說인지, 썰인지,있던데........누가 책임지슈~
마져유,,,정한수 떠놓고 빌려다 몰래 훔쳐볼까봐...무서버서..그래서 빵꾸남 김프로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