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언니들의 100% 리얼 토큐멘터리
더 이상 모자이크는 없다! 목소리 변조도 없다!
Real Issue
** 2012년 대한민국에서 미혼모로 살아가기!
자극적 이슈에 대한 기대를 신선하게 뒤엎는 용감한 다큐멘터리가 찾아온다!
** 미혼모, 미스맘, 싱글맘은 어둡다?! 다큐멘터리는 무겁다?!
우리 모두의 편견과 선입견을 부수는 재미있고 유쾌한 영화가 탄생했다!
** 한국판 <섹스 앤 더 시티>가 바로 우리!
미혼모들만의 이야기 그 이상, 연애와 결혼을 둘러싼 공감백배 수다가 펼쳐진다!
Real Story
“우리 엄마는 결혼하지 않았어요”
‘미혼모’란 이름표를 달고 살아간다는 공통점으로 한자리에 모인 그녀들. 발랄한 현진과 거침없는 지영 그리고 당당한 형숙, 미혼모이자 21세기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여자들의 섹시하고 적나라한 이야기. 쓰디쓴 진담도 달콤한 농담이 되어버리는 용감한 그녀들의 유쾌한 수다가 지금 시작된다!
Real Character
** 카리스마 골드미스
대한민국에서 가장 당당한 미스맘 최형숙
“남자들 만날 때마다 그래요. ‘잘 생각해 보세요, 어디서 당신의 아이가 클 수도 있어요’”
“우리 아들이 그러잖아, ‘엄마도 결혼 좀 하지?’”
** 연애의 고수
영화 같은 연애를 꿈꾼다! 사랑스런 미스맘 김현진
“나처럼 이렇게 괜찮은 여자가 어떻게 평생 혼자 살 수 있어!”
“나는 걔가 하는 모든 말에 흔들렸던 거 같아. 흔들흔들흔들흔들”
** 자유 영혼
미혼모? 아니 난 비혼모! 거침없는 미스맘 장지영
“사람들이 미혼모에 대해 가지는 환상? 내가 다 깨주겠어!”
“왜? 그냥 그대로 여자가 혼자서 잘 키우는 걸로 결말 지어지면 안 돼?”
Director
“영화를 통해 미혼모들을 소외계층으로 규정하고 동정적 시선을 강요하려고 하지 않았다. 그녀들이 자신을 어떻게 규정하고 있으며 그들이 겪는 생활 속의 진짜 문제들은 무엇이며 어떤 것들을 바라는지를 그녀 자신들의 입을 통해 듣고 싶었다.”
따스함과 날카로움이 공존하는 다큐멘터리스트 백연아 감독
1967년생. 서울대 미대를 졸업하고 런던 골드스미스 칼리지에서 다큐멘터리를 전공했다. 2008년 판소리 천재인 두 소년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소리아이>를 만들어 시라큐스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미쓰 마마>는 그녀의 두번째 장편 다큐멘터리로 EBS국제다큐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시네마디지털서울에 초청되었다.
10월 18일 대개봉
15세이상 관람가
미혼모들의 유쾌하고 당당한 삶을 다큐멘터리로 담은 영화 <미쓰 마마>.
한국 다큐멘터리영화 <미쓰 마마>는 지난 2009년 판소리 신동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소리 아이> 백연아 감독의 최신작으로, 한국여성재단 및 한국미혼모네트워크센터, 그리고 EBS 다큐필름페스티벌에서 사전제작지원을 받아 제작한 영화입니다.
10월 18일 개봉하여 전국 20개 극장에서 상영 중이며, 인천에서는 25일부터 '인천 영화공간주안'에서 공개됩니다.
또한 10월 27일(토)에는 관객과의 대화에 감독 및 출연진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서울에서는 CGV대학로 /CGV압구정/ CGV구로 / KU시네마트랩(고려대)/KU시네마테크(건국대)/
아리랑 시네센터/ 스폰지하우스(광화문)/ 인디스페이스(광화문)/ 아트하우스 모모(이화여대)/필름포럼(이화여대 후문)/
상상마당 시네마(홍대)/ 그리고 인디플러스(신사동) 에서 개봉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