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사랑 안에서 '우리는 한 가족'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은 매년 설 명절이 다가오면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복지소외가정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어요. 더불어 장길자 회장님은 고향이 그리운 다문화가족들의 마음을 위로 하고자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설 명절 행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2023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세계인을 보듬어온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이 ‘2023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개최했어요. 명절을 앞두고 가족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더해질 다문화가족에게 사랑을 나누고, 타국 생활로 겪는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서 장길자 명예회장과 이사진, 위러브유 봉사자와 19개국 출신의 다문화가족 및 주한 외국인 가족 158명 등 총 35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근 3년 만에 열린 대면 행사인 만큼 참석자들의 반가움과 기쁨도 배가 됐습니다.
몽골, 베트남, 필리핀, 미국,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다문화가족이 자리를 함께 했는데요. 격려사에 나선 장길자 회장님은 설맞이 행사를 개최해 마음이 따뜻하고 행복하다고 말씀하셨죠. 그리고 낯선 이국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다문화가족의 어려움을 위로했습니다.
명절 선물 증정식도 이어졌는데요. 장길자 회장님이 다문화가족들의 손을 일일이 맞잡으며 난방비를 비롯해 겨울 이불과 식료품 선물세트를 전달했답니다. 결혼, 직장 일, 피란 등 저마다 다른 배경과 사연으로 한국에 와서 말 못할 어려움을 겪어온 이들은 장길자 회장님의 진심 어린 격려에 감동의 눈물을 비치기도 했습니다.
외국인들의 한국 전통문화체험도 있었는데요. 다문화가족을 위해 위러브유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떡국과 잡채, 불고기, 산적 등 다양한 명절음식이 풍성함을 더했죠. 오찬으로 한국의 넉넉한 명절 인심을 맛본 다문화가족들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한국 전통놀이에 참여하고 달고나 만들기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곳곳에서 환호와 웃음이 끊임없이 터져 나오며 행사장은 복작복작한 명절 분위기로 들썩였습니다.
한복 체험 부스도 있었는데요. 여기도 문전성시를 이뤘어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이 직접 부스를 찾아 한복을 입은 다문화가족의 옷매무시를 매만져주며 저고리, 마고자 등에 대해 설명해 주기도 했는데요. 한국에 16년 거주했지만 한복은 처음 입어본다는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관에서 일하는 니자물 씨는 한복을 입으니 한국인이 된 것 같다며 기뻐했죠. 색색의 한복을 갖춰 입고 활짝 웃으며 함께 기념 사진을 남기는 다문화가족들의 모습은, 피부색과 생김새는 달라도 모두가 ‘한 가족’임을 실감케 했습니다.
이날 마음 깊이 전해진 위로와 사랑에 울고 웃은 다문화가족들은 서로의 아픔에 공감하며 힘을 얻었어요. 그리고 장길자 회장님과 위러브유 회원들은 다문화가족들의 새해를 한마음으로 응원했습니다.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설명절 행사에 함께한 미국, 우즈베키스탄, 우크라이나, 라오스, 모로코, 방글라데시, 인도, 페루 등 19개국에서 온 158명의 다문화가족들은 장길자 회장님께 명절 선물도 받고 명절 음식 나누기, 전통 문화 체험 등 위러브유 회원들이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마음에 큰 위로와 기쁨을 얻었습니다.
2023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b2akHesAT5Y?si=AnWmxH8fg7hRRDx7
첫댓글 고국을 떠나서 외롭고 힘들어하는 다문화 가족 식구들에게 위로와 희망과 소망을 드리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것 같습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어머니 사랑의 마음'이 추운 겨울도 따뜻해지게 합니다~!!
고향이 그리웠을 다문화가족 이웃들이 위러브유 행사로 어머니의 따뜻함을 제대로 느낄수 있었을거 같아요^^
맞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은 이런 봉사 활동을 30년 넘게 해오신 진정 고마우신 분이십니다.
24년도 설에도 많은 분들이 따듯한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네요~
그러게요!! 우리나라에도 다문화가정이 날로 널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세계인이 하나되는데 앞장서는
장길자 회장님의 모습에 외국인들도 많은 감동을 받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많은 분들이 한복도 잘 어울려서 보기 너무 좋아요^^
우리 한복은 보면 볼수록 정갈하고 품위가 있습니다.~^^
다음주가 설 명절이네요~
고향을 그리워하는 다문화 가정과의 즐거운 잔치~~ 감사합니다~
함께 할 수록 기쁨은 배가 됩니다 ~^^
다문화 가족들에게 마음의 큰 위로와 기쁨을 선물해 주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세계인들을 가족처럼 품어 주시는 장길자회장님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