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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이스라엘 보안제품(CCTV카메라) 시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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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1-28 | 국가 | 이스라엘 | 작성자 | 윤주혜(텔아비브무역관) | ||||||||||||||||||||||||||||||||||||||||||||||||||||||||||||||||||||||||||||||||||||||||||||||||||||||||||||||||||||||||||||||||||
품목 | 텔레비전 카메라ㆍ디지털 카메라ㆍ비디오카메라레코더 | ||||||||||||||||||||||||||||||||||||||||||||||||||||||||||||||||||||||||||||||||||||||||||||||||||||||||||||||||||||||||||||||||||||||
품목코드 | 85258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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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전망
○ 이스라엘의 CCTV 제품 수입은 2013년 기준 1억3000만 달러로 전년대비 5.32% 성장함. 이스라엘은 각종 테러가 빈번히 일어나는 나라로 보안제품(CCTV 카메라) 수요가 높은 나라
○ 최근 민간 테러 사건이 수 차례 일어남에 따라 치안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산업, 민간 CCTV 카메라 수요가 높으며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 수입동향
○ 개관 - 2013년 이스라엘의 CCTV카메라 수입규모는 1억3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전년도 대비 5.32% 증가함. 이스라엘의 주요 CCTV카메라 수입대상국으로는 중국, 일본 등이 있음.
○ 한국은 전체 CCTV 카메라 수입량에서 8위 시장 점유율 3.0% 기록했으며 전년도 대비 21.38% 증가 - 현재 미미한 점유율을 지니고 있지만, 한국전자제품에 대한 이스라엘의 인식은 높은 편으로 점차 점유율 상승을 기대해볼 만함. - 또한 2012년 대비 2013년 한국으로부터 수입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도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이스라엘 CCTV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52580 기준) (단위: US$ 천, %)
자료원: 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제도
○ 필수 인증 - 이스라엘 표준원(SII) 인증필요
□ 관세율
○ 관세율(HS Code 852580): 0%
□ 주요 유통채널
○ 이스라엘의 CCTV 유통채널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됨. - 수입자와 판매자가 CCTV를 수입해 보안업체에 판매 후 최종소비자에 판매 - 수입자 혹은 보안업체가 직접 수입해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
3. 경쟁동향
□ 한국제품에 대한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이스라엘 바이어는 가격경쟁력이 높은 중국 제품을 선호하며 일반적으로 기존 거래 업체를 선호하는 편임.바이어 측에 따르면 제품의 품질보다는 가격이 우선시 여겨진다고 밝힘.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현지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 사항은 가격임. 용도에 따라 다르나 홈케어 보안 CCTV일 경우에는 제품의 품질보다는 가격이 먼저 고려된다고 밝힘.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제품의 특성상 보안업체를 통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기 때문에 보안 업체가 주요 타깃고객층임. 이스라엘에는 현재 한국제품의 가격 경쟁력이 높지 않고 인지도도 낮기 때문에 현지의 능력이 있는 보안 시스템 수입 유통업체와의 에이전트십을 통해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것이 용이할 것으로 판단됨.
○ 이스라엘에서 개최하는 보안장치 전시회에 참가해 한국산 제품 샘플을 시연하며 전시하는 방식의 마케팅으로 시장 진출 추진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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