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시옴(XIOM) 스포츠 페어(엑시옴 신제품 발표회) 준비 과정에는 엑시옴 본사 직원 9명이 참여했습니다. 애초에 10명이 참여할 계획이었지만, 직원 한 분이 갑작스러운 집안 경조사로 하루 늦게 합류하면서 9명이 행사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행사 준비 당일 일정을 간략히 정리하면 인천 국제공항을 출발해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에 내린 다음, 곧바로 차를 타고 숙소로 이동해 개인 짐부터 풀었습니다. 그리고는 간단히 점심을 먹고, 엑시옴 스프츠 페어가 열리는 호텔로 이동해 본격적인 행사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에서 숙소까지는 차로 40분이상 걸리는 거리였고, 숙소 호텔과 행사가 열리는 호텔까지는 차로 10분 정도 떨어진 곳이었습니다. 상하이 시내는 교통 혼잡이 심해 거리는 큰 의미가 없었습니다.
(▲ 인천 국제공항)
(▲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
(▲ 숙소 이동)
(▲ 숙소 도착)
(▲ 간단 점심)
(▲ 행사장 이동)
(▲ 장수 호텔 도착)
엑시옴 스포츠 페어가 열린 장수(Jiangsu) 호텔은 최신 호텔은 아니었지만, 층층이 행사를 치를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었고, 중국 딜러들까지 백 명 이상 되는 인원이 한꺼번에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행사 준비는 엑시옴 베이징 직원과 본사 직원이 함께 했고, 참고로 엑시옴 베이징은 중국 현지인이 대표로 있는 별도 에이전시였습니다.
행사 준비는 미리 한국에서 보낸 용품들을 체크하고, 옮기는 것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엑시옴 베이징에서 보낸 용품 몇 가지가 늦게 도착하면서 전체적인 행사 준비 역시 늦어지고 말았습니다.
탁구대며 각종 전시 용품과 광고 배너까지 행사에 필요한 물품들이 꽤 많았습니다.
행사 준비는 엑시옴 스포츠 페어에 필요한 행사장을 꾸미는 것이었습니다. 행사장 입구와 실내에는 엑시옴 스포츠 페어를 알리는 각종 광고 배너를 설치했고, 행사장에는 딜러들이 엑시옴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곳과 시타까지 할 수 있는 탁구대가 설치되었습니다.
용품을 다 옮긴 다음에는 박스를 풀어 모든 용품들이 제대로 도착했는지 체크부터 했습니다.
그리고는 직원들 모두 일사불란하게 행사장을 꾸미기 시작했습니다.
행사장에는 블레이드에 사용된 카본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휴고 칼데라노 포토존)
행사장에는 엑시옴 후원 선수며, 엑시옴 제품을 담은 광고 배너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행사장 곳곳이 광고 배너들로 빼곡히 채워졌습니다.
준비 과정 중에 불량이 발견된 제품들은 곧바로 폐기되었습니다. 솔직히, 살짝 찍힌 상처 때문에 불량 처리가 되긴 했지만, 제 눈에는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바쁘신데 제가 대신 폐기해 드릴까요라는 말이 턱 밑까지 올라왔지만 겨우 참았습니다.
탁구대 펜스와 탁구대가 설치되었습니다. 탁구대 펜스는 접어서 사용하는 제품이었는데, 처음 보는 제품이었습니다. 탁구대는 엑시옴 최신 탁구대인 프로 나인 바운드 프로(PRO 9 BOUNDPRO) 제품이 설치되었습니다. 엑시옴 직원 설명으로는, 해외에 프로 나인 바운드 프로가 설치되는 건 처음이라 하시더군요.
프로 나인 바운드 프로는 나중에 직접 한번 사용해봤는데, 그 어떤 기능적인 면보다 엔드 라인이 선명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저처럼 시력이 나쁜 사람들에게 아주 선명한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새 탁구공으로 탁구를 치는데 테이블 상판에 자욱이 남지 않고, 바운드가 아주 균일했습니다. 참고로 프로 나인 바운드 프로는 흰색 엔드라인이 영구적으로 지워지지 않는 탁구대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이렇게 중국 딜러들이 직접 시타 할 수 있는 탁구대를 설치한 다음에는 탁구 용품들을 전시할 수 있는 테이블과 행사장 전체를 꾸미기 시작했습니다.
행사장 중앙에는 이렇게 엑시옴 로고가 선명한 타월 박스가 놓였습니다. 행사장 중앙 타월 박스에는 나중에 엑시옴 오메가 7 러버들이 전시되었습니다.
(▲ 안재현 배너)
행사장을 꾸미는 것은 중국 딜러들의 동선과 성향들을 고려해 엑시옴 베이징 대표와의 협의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딜러들이 메모를 할 수 있는 연필과 종이. 생수 한 병, 엑시옴 팸플릿, 엑시옴 스타즈 배지가 놓였습니다.
오자(OZA) 시리즈가 중국 판매용으로 개발된 초저가 제품들입니다. 행사장에서 탁구공을 직접 써봤는데, 큰 차이는 모르겠고, 러버는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러버도 직접 써보고 후기를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분이 엑시옴 베이징을 이끌고 있는 위엔(Yuan)이라는 분입니다. 엘리트 탁구 선수 출신에 영어, 일어, 중국어 3개 국어를 유창하게 하는 분이었습니다. 테이블 깔리고 1세트 친선 경기도 했는데, 제가 5-11로 졌습니다. 펜홀더 라켓을 들고 가지 않아, 중펜을 사용한 게 주 패인(敗因) 이었습니다. 진짭니다. 위엔 역시 저에게 악수를 청하며 다음에 본인 라켓을 가져오면 내가 힘들 것 같다는 이야기를 아주 정확하게 해주었습니다.
참고로, 중국에는 ST 그립을 사용하지 않고 FL, 중펜 그립만 사용합니다. 위엔과 경기하면서 아이스크림 중펜에 오메가 7 아시아를 붙여 사용해봤는데, 한번 바꿔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이 좋았습니다.
러버며 블레이드와 같은 각종 탁구 용품들을 전시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행사 준비가 끝났습니다. 상하이 현지 시간으로 밤 12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습니다. 직원들 모두 너무 피곤해 행사 준비를 마치자마자 곧바로 숙소로 이동해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저는 당일 새벽 12시 30분에 양산에서 버스를 타고, 동서울 터미널로 이동해 거기서 다시 차를 타고 인천 국제공항으로 갔습니다. 잠은 차 안에서 1시간 정도 선잠을 잔 게 전부였습니다. 무려, 23시간 가까이 눈을 뜨고 있었던 셈입니다. 이번 여행의 목적은 분명했습니다. 중국 대도시 관광을 간 게 아니라, 한국 탁구 용품 대표 브랜드인 엑시옴 스포츠 페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를 초대해주신 분은 처음부터 끝까지 걱정으로 가득했지만, 저는 하나도 힘들거나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한국 탁구 용품 브랜드도 이런 스포츠 페어를 통해 자사 사업 철학을 알리고, 신제품을 발표한다는 게 그저 신기하고 놀라운 따름이었습니다. 정말, 행사 기간 동안 신나게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탁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와이프가 상하이로 떠나기 전, 제발 밥 먹을 때나, 술 먹을 때만큼은 탁구 이야기를 하지 말라고 신신당부했지만, 그건 이번에도 제대로 지키지 못했습니다.
카페 활성화를 위해 빠빠빠 탁구클럽 카페 앱을 다운 받아 주세요!!
http://cafe.daum.net/bbabbabbatakgu/h9E6/33
(카페 앱 추가 하는 방법)
첫댓글 소중한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물밑에서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주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생생한 현장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잘읽었습니다 멀리서 좋은소식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오직 탁구에 대한 애정과 열정 때문이시겠지요.^~^
살짝 고생은 있었지만 아주 재미난 경험이었습니다
글로 세심히 잘 전해주셔서 같이 따라간듯 한 기분이네요 감사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힘드셨겠지만, 정말 좋은 경험 하셨습니다 ^^
네 말씀하신 대로 아주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생생한 후기 감사합니다. 저는 관광겸해서 다녀오셨다 생각했는데, 강행군이었네요. 수고하셨습니다.^^
관광은 나중에 가족들이랑 다시 가려고요
제밌게 잘 읽었습니다. 같이 동행한 듯한 이 생생감ㅋㅋ 엑시옴 본사에서 혹시 사람 안뽑는답니까?ㅋㅋㅋ엑시옴 멋있습니다. ㅋㅋㅋㅋ라켓 대신 폐기 ㅋㅋㅋ역시 빠빠빠님의 글은 곳곳에 숨겨진 유머포인트가 ㅋㅋㅋㅋㅋ
제가 폐기 하겠다고 끝까지 말하고 싶었습니다
고생하시었습니다....생생해요
감사합니다
진짭니다. 넘 재밌네요 ㅎㅎㅎ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눈앞에서지켜본것처럼재밌네요~~ㅎㅎ 엑시옴직원분 10명이 준비하는행사라니 대단했네요!
대단히 큰 행사고 좋은 행사 였습니다
다음에는 꼭 본인 라켓으로...
다음에 기회가 다시 주어진다면 제 라켓을 꼭 가져 가려고요
현장감이 제대로 느껴지는데요....^^
엑시옴 멋집니다...!!
사진 열심히 찍었습니다 좋은 렌즈가 하나 필요하긴 하더군요
잘 읽었어요~^^
고생이 아주 많으셨을 것 같아요..
덕분에 현장감 제대로 느낍니다~^^
사진 열심히 찍었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셨네요. 돌아와서 그대로 쓰러졌을 듯 합니다.
힘찬 한주 즐겁게 보내시길요~^^
피곤하긴 했는데 아주 재미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 재미 있게 읽었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멋진 사진들과 후기입니다, 신제품 발표회 후기도 기대됩니다!
신제품 발표회도 최대한 빨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생생하고 재미난 후기에 훅 빠져 버렸네요. 감사합니다~^^
네 열심히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거억에남는 좋은 시간이였겠어요~^^
네 아주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쉽습니다~^^ 가까이서 같이 봤으면 좋았을 텐데....ㅠ
다음에 다시 기회가 있을 걸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