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14
187
20241015
186
20241016
159
20241017
111
20241018
115
가입
20241014
0
20241015
0
20241016
0
20241017
0
20241018
0
게시글
20241014
1
20241015
2
20241016
4
20241017
0
20241018
3
댓글
20241014
0
20241015
1
20241016
1
20241017
0
20241018
0
 
카페 게시글
일본철도 뉴스 [정보] [임시 특급] 오다큐 전철 로망스카 MSE 60000형,「메트로 쇼난 마린호」로서 치요다선 직통으로 에노시마(江の島)까지 운행
Fujinomiya 추천 0 조회 524 12.06.18 20:1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6.18 21:39

    첫댓글 60000계가 혁명(?)을 가져오는듯 합니다 ㄷ... 기존 다른 로망스카는 지하 구간으로는 들어가지 못하고 신주쿠에서만 출발했는데, 지하철선 출입이 가능해진 60000계가 도쿄시내 구석구석에서 쇼난 방면 사람들을 많이 끌어 모으는듯 하네요 ㄷㄷ 이러다가 오도리코나 다른 특급이 위험해지진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ㅋㅋ

  • 작성자 12.06.19 00:49

    요즘 님께서 자주 방문해 주셔서 이제 님의 닉네임이 많이 친숙해진 것 같습니다.
    60000계의 효용성과 JR과의 관계에 대해 뼈 있는 평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은 임시열차로만 여름방학 시즌 이벤트 성격이지만, 향후 어떻게 될지도 궁금하군요.

  • 12.06.18 23:06

    고정관념을 깬 지하철 직통 특급으로 일본 철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MSE가 드디어 사고(?)를 쳤군요;; 관광을 위한 임시특급이 가티센쥬까지 직통운행을 한다니 이거... JR이 승객을 상당히 빼앗길 것 같네요^^;;

  • 작성자 12.06.19 23:19

    저는 일본과 도쿄를 50회 이상 다녀왔었지만, 연구회 입회 이전에는 어떤 노선이건 저는 타사 노선
    직통에 대해 아는 바도 없었고, 60000계의 존재도 몰랐습니다. 정말 고정관념을 깬 격이군요.
    에노시마 등 바닷가 절경지의 쇼난 지역이 도쿄에서 가까운 점도 부럽습니다.
    물론, 에노시마 가는 길이야 여러 방법이 있지만, 큰 비용이 드는 것이 아니므로 이왕이면
    이렇게 편안하게 럭셔리하게 다녀오는 것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 같습니다.
    가마쿠라와 후지사와, 오후나까지만 가는 JR로서는 별 다른 대책은 없을 것 같습니다.

  • 12.06.18 23:38

    이 지역 일대는 오다큐가 편하죠 ㅎㅎㅎ 60000계가 이제 에노시마까지!!

  • 작성자 12.06.19 00:57

    이제 Polymer님께서 시험이 끝났다는 것이 실감이 나는군요.
    정말 60000계가 에노시마까지 가는 이벤트가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아마 매년 이 같은 창조적인 이벤트느 계속 발전될 것 같습니다.

  • 12.06.19 09:44

    특급열차가 지하철 선로로 들어간다는 사실 자체가 신기하네요.

  • 작성자 12.06.19 11:52

    사실 저는 MSE가 메트로와 직통한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특급 열차가 타사 지하철 선로를 거쳐 정기 운행을 하고 있으니 정말 신기한 듯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