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都心から江の島へ!便利な臨時特急ロマンスカー
「メトロ湘南マリン号」を夏休み期間中の計8 日間運転!
- 東京メトロ website
- 小田急電鉄株式会社 website
도심으로부터 에노시마로! 편리한 임시 특급 로망스카 「메트로 쇼난 마린호(メトロ湘南マリン号)」를
여름 휴가 기간 중에 8일간 운행!
도쿄 메트로(東京メトロ)와 오다큐 전철(小田急電鉄)은 오는 7월 21일(토)・22(일)・28일(토)・29일(일)・8월 4일(토)
・5일(일)・11일(토)・12일(일)의 총 8일간, 임시 특급 로망스카「메트로 쇼난 마린호」를 각 날마다 1회 왕복 운행합니다.
「메트로 쇼난 마린호」는, 도쿄 메트로 치요다선(千代田線) 기타센주(北千住)역을 아침에 출발하여, 수도권 동부,
북부 및 메트로 연선으로부터 오다큐 에노시마선(江ノ島線) 가타세 에노시마(片瀬江ノ島)역까지 환승없이 직통 운행
하여 연결합니다. 저녁에는, 복귀시에도 가타세 에노시마역발 기타센주역행을 운행합니다.
또한,「메트로 쇼난 마린호」이용 고객에게는, 여러 특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당일 분의 특급권(왕로・귀로 어느 쪽이든 1매)을 제시해 주시면, 1매 당 1인의「신에노시마(新江ノ島) 수족관」 입장
요금이 10% 할인되며, 올해 3월에 에노시마 정상 부근에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는「일・칸티・카페 에노시마(イル・
キャンティ・カフェ江の島)」에서 식사 비용의 5% 할인과 기념품을 선물 하겠습니다.
금년의 여름 휴가/방학을 맞이하여, 에노시마・가마쿠라 방면으로 관광, 해수욕을 가시는 고객분들에게는 매우 편리한
임시 특급 열차입니다.
[「メトロ湘南マリン号」에 사용되는 MSE (60000형)]
1. 열차명: 메트로 쇼난 마린호 [メトロ湘南マリン号; MSE 60000형 6량 편성]
2. 운행일: 2012년 7월 21일(토)・22(일)・28일(토)・29일(일)・8월 4일(토)・5일(일)・11일(토)・12일(일)
3. 운행 구간: 도쿄 메트로 치요다선 기타센주역~오타큐 에노시마선 가타세 에노시마역 구간 (왕복 운행)
4. 특급 요금・보통 여객 운임의 안내
(1) 승차에는, 승차권 외에 특급권이 필요합니다.
(2) 전좌석 지정제 이므로, 승차 전에 특급권을 반드시 구입해야 합니다.
(3) 도쿄 메트로선만을 이용할 목적으로 특급 로망스카의 승차는 할 수 없습니다. 도쿄 메트로선과 오다큐선을
포함하는 승차권・특급권을 구입해 주세요.
(4) 승차권에는, 보통권・정기권・IC카드 승차권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 발매 장소
도쿄 메트로…치요다선 기타센주(北千住)역, 오오테마치(大手町)역, 카스미가세키(霞ケ関)역, 오모테산도(表参道)역의
티켓 판매소에서 발매.
오다큐 전철…오다큐선 각 역, 오타큐 여행 각 영업소, 주요 여행 대리점 등에서 발매.
6.발매・예약 개시일 [2012년 6월 21일(수) 10시부터]
[성인 요금(단위; 엔), 상단・붉은색(특급 요금), 하단・검은색(보통 여객 운임)]
[ 시간표 / 정차역 ]
** 주의 【승차일로부터 1개월전 10시부터 개시함】
<예> 7월 21일 승차분은, 6월 21일의 오전 10시부터 발매・예약 개시.
※도쿄 메트로 치요다선의 티켓 판매소에서는, 발차 3분전까지 발매함.
※도쿄 메트로에서는, 예약의 취급은 할 수 없습니다.
첫댓글 60000계가 혁명(?)을 가져오는듯 합니다 ㄷ... 기존 다른 로망스카는 지하 구간으로는 들어가지 못하고 신주쿠에서만 출발했는데, 지하철선 출입이 가능해진 60000계가 도쿄시내 구석구석에서 쇼난 방면 사람들을 많이 끌어 모으는듯 하네요 ㄷㄷ 이러다가 오도리코나 다른 특급이 위험해지진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ㅋㅋ
요즘 님께서 자주 방문해 주셔서 이제 님의 닉네임이 많이 친숙해진 것 같습니다.
60000계의 효용성과 JR과의 관계에 대해 뼈 있는 평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은 임시열차로만 여름방학 시즌 이벤트 성격이지만, 향후 어떻게 될지도 궁금하군요.
고정관념을 깬 지하철 직통 특급으로 일본 철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MSE가 드디어 사고(?)를 쳤군요;; 관광을 위한 임시특급이 가티센쥬까지 직통운행을 한다니 이거... JR이 승객을 상당히 빼앗길 것 같네요^^;;
저는 일본과 도쿄를 50회 이상 다녀왔었지만, 연구회 입회 이전에는 어떤 노선이건 저는 타사 노선
직통에 대해 아는 바도 없었고, 60000계의 존재도 몰랐습니다. 정말 고정관념을 깬 격이군요.
에노시마 등 바닷가 절경지의 쇼난 지역이 도쿄에서 가까운 점도 부럽습니다.
물론, 에노시마 가는 길이야 여러 방법이 있지만, 큰 비용이 드는 것이 아니므로 이왕이면
이렇게 편안하게 럭셔리하게 다녀오는 것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 같습니다.
가마쿠라와 후지사와, 오후나까지만 가는 JR로서는 별 다른 대책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지역 일대는 오다큐가 편하죠 ㅎㅎㅎ 60000계가 이제 에노시마까지!!
이제 Polymer님께서 시험이 끝났다는 것이 실감이 나는군요.
정말 60000계가 에노시마까지 가는 이벤트가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아마 매년 이 같은 창조적인 이벤트느 계속 발전될 것 같습니다.
특급열차가 지하철 선로로 들어간다는 사실 자체가 신기하네요.
사실 저는 MSE가 메트로와 직통한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특급 열차가 타사 지하철 선로를 거쳐 정기 운행을 하고 있으니 정말 신기한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