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항생제 내성으로 인해 직접 사망하는 사람이 폐암이 아닌 HIV/AIDS, 말라리아 또는 다른 암으로 사망하는 사람보다 많습니다. 분명히 약물 내성 박테리아 감염은 주요 건강 위협입니다. 하지만 연구자들은 감염에 필요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을까요?
항균제 내성에 대한 이 시리즈의 두 번째 부분에서 우리는 MSCI 지속 가능성 연구소 와 협력하여 박테리아 감염과 관련된 사망자와 연구 노력 사이의 격차를 보여주었습니다.
사망과 연구의 불일치
전 세계적으로 박테리아 감염은 사망의 약 14%를 초래합니다 . 이러한 사망의 절반 이상이 내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불행히도 모든 임상 시험의 2% 미만이 박테리아 감염을 연구합니다.
항생제 내성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약물이 절실히 필요하지만 연구는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암, 신경정신 질환 및 기타 비전염성 질환에 대한 제품이 훨씬 더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연구자들이 개발 중인 항생제 중에서도 기존 약물에 비해 효과가 거의 없으며 가장 내성이 강한 박테리아를 표적으로 삼는 항생제는 거의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박테리아 감염에 대처하는 과제
왜 회사들은 약물을 그렇게 적게 개발하는가? 제조업체들은 어려움과 재정적 인센티브 부족에 직면한다.
소규모 기업이 임상 시험 중인 항균 치료제의 81%를 차지 하지만, 제품 개발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새로운 항균제는 신중하게 관리되며 마지막 수단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대량 판매가 비현실적입니다.
다른 여러 약물에 비해 항생제는 짧은 기간 동안만 사용되고 내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수명이 제한적입니다.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투자 부족은 심각한 문제이지만, 동시에 기회를 제공합니다.
투자자를 위한 기회
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는 항생제에 대한 영국의 "구독형" 모델로, 사용된 양이 아니라 가치에 따라 약물에 접근하기 위해 회사에 선불로 지불합니다.
투자자들이 변화를 창출할 수 있는 상당한 여지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투자자들은 육류 생산자의 항생제 사용과 같은 항균제 내성 문제에 대해 회사와 협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새로운 약물이나 대체 치료법을 가속화하기 위해 제품 개발 주기 전반에 걸쳐 연구 자금을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