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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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난시간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21절의 단어중 τὸ [tó] '토' '그만큼'이 주는 예순한가지 가운데 쉰여덟단어 부문중에서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 '그 얼만큼'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함께 살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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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으로는 '그만큼' 'τὸ(토)'의 다음단어 한글성경에는 '긍휼'로 번역된 헬라어 ἔλεος, ους, τό [ĕlĕŏs] 엘레오스 로 그 뜻은 '자비' '마9:13' '눅1:58'은 "성령장막 인치심과 그장막 성령안에서의 하나님과 사귐동행" 하는 '긍휼을 주시려'였습니다.
오늘 시간은 한글성경에서 <그리스도'의' 긍휼을>에서 '~그의'로 번역된
τοῦ [tŏu] 토우 로 그 뜻은 '그의', '행17:28'.입니다.
※ 그런데 관주로 주신 사도행전 17:28을 찾아 살펴보니 이번에도 보통의 "그의"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사도행전 17:28)입니다.
친히 만유창조와 '사람을 빚어 만드신 조물주 그'를 말씀하시는 "그의" 입니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아버지로 부르는 그분, 모든인류의 조상 처음사람 아담을 흙으로 지어 생기를 불어넣어 '산혼'이 되게하신 모든사람 소생의 뿌리 하나님을 지칭하는 그의" 입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אָדָם,아담)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אָדָם,아담)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1:26~28)를 말씀하시고, 실행하셔서 '지금의 나 우리'를 있게하신 '그분의'입니다.
다른성경에 '이새의 뿌리' '다윗의 뿌리'등으로 표현된 '우리생명의 뿌리 소생근원' 참 아버지(씨) '그의' 입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이사야9:6)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영존본적 주소현황'입니다. (여기에서 '기묘자라 모사라'는 잠언에서 말하는 '창조근원 신묘막측한 지혜자신'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단어 τοῦ [tŏu] 토우 '그의'가 가리키는 연관단어를 살피니 63가지 입니다.
단어들의 대략을 둘러보니 상당부문은 우리가 앞서 살핀ㄷ바요 또한 상당부문은 생소한 단어 입니다.
하여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한 단어부문을 이제도 우리를 바라며 위하시는 그리스도 주와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이번에도 성경지경을 더듬어 이시간부터 함께 살피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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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스물아홉번째 단어로는, 헬라어 διάβολος, ον [diabŏlŏs] 디아볼로스 로 그 뜻은 '중상하는' '중상자' '악마의 계교'입니다.
※ 오늘의 주제 말씀 뜻을 보니 디아블로스로 디아블로(마귀, 악마)들 을 말합니다.
마귀에 대하여는 지난 4월10일말씀시간에 우리가 나누었된 "천사와 사탄 마귀"의 기원에서 함께하였습니다.
사탄은 옛뱀(용), 리워야단, 아바돈, 아볼루온, 거짓의 아비, 루시퍼(상징, 뛰어나게 보이고자 뭍별위에 좌정한 샛별, 계명성)등으로 처음(태초)부터 거짓말한 자로 첫사람 하와와 아담을 거짓말로 미혹한 자입니다.
마귀는 세상에 피조된 천사들 중에 첫사람 아담(하와)이 범죄한 후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고 에덴 출입을 막아 지키도록 임무한 천사무리중 세미하사를 비롯한 두령급20명을 포함한 200명의 천사들이 모의하되 동시(군중선동, 당을 지어)로 자기들의 자리(임무, 처소를 떠나)들을 이탈하여,
아름다운 사람여자들을 취하고(아내삼아) 미혹하여 여럿 사람여자들들로 아내를 삼고 순리를 버리고 악함(날카로운 전쟁무기, 기골이 큰 용사 자식만들기 고대의 용사들 유로파, 여자는 아름다움 유지를 위한 출산거부 피임등등) 하나님의 명령 "온땅에 생육하고 번성하라"를 듣지않게 하고,
도리어 흩어지지 않고 하나님을 대적하고 "자신들 피조된 주제를 넘어 역시 피조된 사람들을 부추겨 자신들의 몫을 요구하는 아우성"(종교성)을 도모하게 하였습니다.
※ 반역한 마귀들도 그들의 대장을 중상(모략 참소)자의 왕 사탄을, ὁ δ.[o d el]'오ㄷ엘' '대신하는 하나님'(계명성)으로 높입니다.
※ 오늘 주신 단어관련 관주말씀 첫째로 <딤전3:11, 딤후3:3, 딛2:3 > 를 주십니다.
세가지 관주말씀 모두 "참소하지 말며"가 주제입니다. 특히 외모(외식)를 중히여겨 사탄마귀의 미혹에 넘어가기 쉬운 여자들에게 더욱입니다.
● 참소하다 / 남을 헐뜯어서 죄가 있는 것처럼 꾸며 윗사람에게 고하여 바치다. 거짓증거하여 팔아넘기는 것을 말합니다.
ㅡ.마귀(사탄)에 미혹당한(악한생각을 내안에 잠재움 = 패역) 가룟사람 유다의 그대로 입니다.(마27:4)
헬라원어로 '참소하다' 는 συκοφαντέω [sükŏphantĕō] 수코판테오 로 그 뜻은,
<참소하다, 중상하다, 괴롭히다, 압박하다, 눅3:14(강포).강청하다, 강요하다, 강탈하다, 눅19:8(토색)>입니다.
예슈아 그리스도를 누명씌워 유대지경 재판장 본디오 빌라도에게 넘겨 십자가에 못박히게 압력한 유대종교 성전기득권자와 유대종교인들이 한 행위모두가 그대로 입니다.(사복음서 전체의 증거)
※ 이런생각 시기심과 질투등으로 거짓증거하여 이웃을 헐뜯어 뒤로 수근수근(후욕)하고자 하는 생각이 들때는 속히 뉘우치고(애통,회개) "내주인 예슈아 하마시야(그리스도) 이름으로 물러가라"를 말하여 마귀가 주는 생각들을 물리쳐야(대적)합니다.
참소하고자 하는 생각을 대적하지 않고 골몰하여 '악한생각을 마음에 잠재우는 것이 패역'이요 경솔히하여 '실제 말이나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큰 죄악'들이 됩니다.(야고보서 4장 묵상요)
※ 오늘 주신 단어관련 관주말씀 두번째로는,
< ὁ δ.: 중상자, 비방자, 악마, 마4:1,5,8,11, 13:39, 25:41, 눅4:2,3,6, 13, 8:12, 요13:2, 엡4:27, 6:11, 히2:14, 약4:7.> 입니다.
그리스도(하나님의 어린양으로 오신 하나님) 우리 주 까지도 미혹하여 '우리 구주께서 아버지께서 주신 잔 사람대속의 길을 피하게 하고자 하려 하였던 마귀의 궤계'들입니다.(마4:1,5,8,11)
● 궤계 : 간교한 생각이나 음모. 유혹. 계략. ‘속임수’(민 25:18), ‘음모’(시 38:12), ‘계책’(왕하 10:19; 고후 2:11), ‘흉계’(마 26:4), ‘간계’(엡 6:11), ‘교활한 방법’(행 7:19) 등.
/ 간사스러운 꾀와 기만, 속임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는 자들의 교활한 속임수를 일컫는다.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 온 것이라' (요일2:16)
※ 세상(지족을 넘어선 부함, 명예, 권세, 유명등)을 얻으려 좇게하는 생각, 마귀의 미혹(내 마음에 주는 마귀의 생각들)을 하나님(진리)의 말씀으로 단호하게 처음부터 물리쳐야 합니다.(마4장, 요일2장 묵상요)
※ 오늘 주신 단어관련 관주말씀 세번째로는,
< 악마의 계교, 덫, 딤전3:7, 딤후2:26.>입니다.
'저희로 깨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사로잡힌바 되어 그 뜻을 좇게 하실까 함이라' (딤후 2:26)
세번째로 주시는 경계는 '마귀의 올무(덫)'입니다.
내 가족과 이웃들과의 사람간 관계등을 통하여 오는 시험들 입니다.
※ 올무(덫): 남을 헐뜯고 모함하기 위한 교활한 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진리를 좇지 않는 세상(사람들)과 그가운데서 그리스도를 주로 따르는 자의 단정함을 위하여,
모든것을 진리(하나님의 뜻을 따라)로 겸손하고 온유하고 절제하며 선함을 좇아 사는것,
시기하는 마귀의 올무(분쟁덫)들을 제어하고 그리스도 주의 동선(삶)을 밟아 말씀가르침 계명을 따라 행함입니다. (딤전3장, 딤후2장 묵상요)
※ 우리가 아직 육신장막에 있을동안에는 죄의 시험이 늘 있을것이나(롬7장) 그리스도의 긍휼과 은혜아래서 말씀과 성령에 깨어 경건과 거룩을 더욱 애써 연습함으로 씻으며 세상을 이기고 나가겠습니다.
※ 오늘 주신 단어관련 관주말씀 결론으로는,
< υἱοὶ δ.: 사악한 자, 행13:10. τέκνα τοῦ δ., 요일3:10ㅡ.> 입니다.
'이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나타나나니 무릇 의를 행치 아니하는 자나 또는 그 형제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니라' (요일 3:10)
위의 모든 마귀의 미혹에 실족하게 되는 이유가 "의(하나님의 뜻)를 구하지 아니하고 진리안으로 형제를 위하는 사랑을 하지 않음에(처음 사랑이 차갑게 식어) 기인한 것임을 말씀입니다.
우리가 성령안에서 말씀에 깨어 하나님의 뜻안으로 형제(이웃)를 진리로 뜨겁게 위하여 권면하고 사랑할 때 마귀의 시험이 있을찌라도 능히 범사에 이기는 자(진리에 순종하는 자)가 됨을 말씀합니다. (행13장, 요일3장 묵상요)
※ 오늘 우리각인 따로 성령으로 기도하며 묵상은, 오늘 제시주신 관주장들을 살펴, 나를 돌아보아 입니다.
할렐루야! 아멘. 샬롬
첫댓글 좋은 성경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움켜쥔 행복은 씨앗이지만 나누는 행복은 꽃이고 열매라고 합니다.
오늘도 꽃피고 열매 맺는 행복한 하루 힘차게 만들어 가시길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