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川崎重工と東芝、台湾で新幹線48両を受注 総額190億円
[msn産経ニュース 5月25日(金)]
川崎重工と東芝、台湾高速鉄道の車両受注
[レスポンス 5月25日(金)]
川崎重工業 website
東芝 website
[출처; msn Sankei]
가와사키 중공업(川崎重工業)과 도시바(東芝)는 지난 달 5월 24일, 대만 고속철도(台湾高速鉄道; 台湾高鉄)로부터,
도카이도・산요신칸센에서 운행되고 있는「700계 신간선」을 베이스로 제작한 고속 철도 차량을 공동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수주 내역은 4 편성 48량으로, 수주 총액은 비공표이지만 약 190억엔 정도로 추측되고 있다.
가와사키 중공업과 도시바는, 2000년 12월에 대만으로부터, 대만 고속철도 기전시스템(機電システム )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으며, 미쓰비시 중공업(三菱重工業)과 미쓰비시 상사 등 일본의 7개사 연합으로 360량의 신칸센 차량과
시스템을 3320억엔에 수주하였었다.
당시 가와사키 중공업과 도시바는「대만 신간선」700T형 차량 360량의 설계, 공급을 담당하였다.
700T형 전동차는 도카이도・산요신칸센에서 운행하고 있는 700계 신간선 전철을 베이스로 하여 대만고속철도 전용으로
설계 변경을 한 것으로서, 고속 철도로서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해외 수출한 차량이 된다.
이번 수주는, 700T형 전철과 같은 형식의 발주이며, 대만 고속철도가 개업 이래 동 형식 전철이 안정적인 운행 실적을
보였고, 신뢰성이 평가되어 이번 수주에 이르렀다고 한다.
[출처; 東芝 website]
이번 공동 수주에서는, 가와사키 중공업이 프로젝트를 총괄하면서 차체・차체를 지탱하는 대차(台車) 부분의 제조를
담당하며, 도시바는 전기 기기 및 공기조절, 무선 시스템의 설계 공급을 담당한다. 제작 차량의 최초 편성의 납입은
금년도 2012년 12월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후 2015년 11월까지 차례차례 납품될 예정이다.
대만고속철도는, 일본 이외의 국가로서는 고속 철도로서 처음으로 신칸센을 채용하고 있으며, 2007년 1월에 영업
운전을 개시하였다. 그 후 승객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서 열차의 편성 수를 증발할 필요가 있으며, 또한 2015년에는
타이뻬이~남항(南港)역을 연결하는 5.7km의 노선 연장을 예정하고 있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에 추가 차량을
도입할 계획을 세웠다고 알려지고 있다.
[수주 차량의 개요]
(1) 차종; 전동차 9량, 제어차(制御車) 2량, 부수차(付随車) 1량
보통차 11량, 비즈니스 클래스 1량, 정원 989명/편성
(2) 제원; [선두차] 27m(길이) × 3.38m(폭) × 3.65m (높이)
[중간차] 25m(길이) × 3.38m(폭) × 3.65m (높이)
(3) 차체 재질 ; 알루미늄 합금
(4) 전기 방식 ; 공중 가선(空中架線) 방식 (교류 25,000V, 60Hz 단상単相)
(5) 최고 영업 운전 속도; 시속 300km/시
[출처; 東芝 website]
첫댓글 예상하던대로 남항 연장에 맞추어서 차량을 더 도입하는군요. 타이완고속철도가 비싼 운임(일본만큼은 아니지만 타이완 기존선이나 우리나라 고속철도와 비교하면)에도 불구하고 서부 지역을 빠르게 연결하고 있으니 인기가 매우 높지요.
기존선도 일본에서 만든 틸팅전동차와 통근형 전동차가 추가로 제작될 예정(정확히는 타이완차량이라는 일본과의 합자회사)으로 있어서 이제 타이완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철도차량은 점점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ワンマン님 안녕하십니까? 그렇지 않아도 이 뉴스가 3주 정도 지난 뉴스인데, 만요선님의 자유게시판
글을 보고 올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번역하면서 이 지역 철도를 심도있게 탐사하신 ワンマン님의
부연설명을 기다렸습니다. 마침 이렇게 전문적인 해설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속철 위치가 타이완 서부 지역이군요.
대만의 기존선이 협궤인 것도 그렇고, 완전별도시스템이니 신칸센이 잘 맞는 조건이었을겁니다.
고속철도 개통 이후 기존선은 점차 완행 광역전철화(첩운화)되고 있기도 하구요. 여러모로 일본과 비슷한 환경입니다.
반면, 미국과 같이 기존선공용 고속철도를 도입하려는 국가는 신칸센이 별로 매력적이지 않죠.
기존선은 로컬, 고속선이 장거리라는 극단적인 분업형태는 일어나지 않을겁니다.
나스카님께서 중요한 대목 대목 마다 부연 설명을 주시니 이해가 더 깊어지는듯 합니다.
저는 미국 철도 사정에 대해서는 잘 몰랐는데, 그 같은 제한사항이 있는 것이네요.
소중한 코멘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신칸센의 품질이 마음에 들었나 봅니다^^ 저는 이 쪽에 관심이 별로 없어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일본 입장에서는 매우 환영할 만한 일인 것 같습니다. 다만... 원맨님 말씀이 마음에 걸리네요...
안녕하세요-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일본 차량업체들이 신칸센 부문에서 해외로 적극적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도 보입니다. ワンマン님께서는 타이완 철도 탐사도 전문적으로 하신 분이시므로 댓글에서
배우는 바가 무진장 많습니다. 조금 애석하지만 우리나라도 국가적인 지원이 더욱 커지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봅니다. 멀리 보고 싶습니다.
본문에 "700T형 전동차는 도카이도?산요신칸센에서 운행하고 있는 700계 신간선 전철을 베이스로 하여 대만고속철도 전용으로 설계 변경을 한 것으로서, 고속 철도로서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해외 수출한 차량이 된다." 이렇게 나와있는데요. 그렇다면 지금 운영하고 있는 700T 차량들은 일제가 아닌가요??
(늦게 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것 같습니다.
이 700T형은 님께서 말씀하신 것 처럼 일본제 차량이고 전량 일본에서 생산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차량 생산은 물론, 통제 시스템 부문과 정비 체계까지 일본이 제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사실은 잘 몰랐는데, 여러 관련 뉴스들을 번역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관심깊게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사가 잘 못 된거 였군요 ㅎㅎㅎ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