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및 최고를 지향하는 산업교육연구소에서는 2012년도 유망 신소재 산업의 한 해를 돌아보고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미래유망 신소재 및 재료산업의 정책방향 및 기술개발방향 설정과 시장 등을 조망하고자 오는 1월 16일(수) 부터 4회에 걸쳐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3년 미래유망 신소재/재료 기술개발 및 발전방향 세미나"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업적 가치와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큰 미래유망 신소재 중에서 6대 탄소 신소재를 비롯하여 플렉시블&인쇄전자용 신소재와 멤브레인(여과막) 신소재 및 LED&OLED 신소재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첫번째 분야의 6대 탄소 신소재가 고강도, 고전도성 등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기존 소재의 기술적 한계를 넘는 21세기 신소재로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며, 두번째의 플렉시블&인쇄전자 신소재는 융ㆍ복합 전자정보기술의 핵심신소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세번째 멤브레인 신소재는 정수시설 뿐만 아니라 하수처리, 물의 재이용, 해수담수화 및 에너지분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신소재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네번째 분야인 LED&OLED 신소재는 우리들의 실생활에서 특화된 빛 환경과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색 재현성이 무척 뛰어나 더 선명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등 친환경 그린 테크놀로지의 신소재로서 큰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4개 분야의 신소재 및 신재료에 대한 정책방향과 시장전망 및 기술개발방향 등을 일목요연하게 짚어볼 수 있는 이번 세미나에 관계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