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문득 로마 토탈워를 하다가 카이사르나 루쿨루스, 한니발같은 장군들과 로마 토탈워를 한 판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
물론 현실의 전쟁과 게임은 무척 다르고 변수도 다른 것이 많지만, 만약 역사 속의 명장들이 게임에 익숙해지게만 만든다면 그 화려한 전적을 게임 속에서도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하더군요.
그리고 만약 로마 시대 인물들로 프로게임구단을 만든다면 구단주에는 돈많은 크라수스, 감독에는 카이사르나 한니발을 넣으면 최강의 게임구단이 탄생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ㅎㅎ;
혹시 여러분도 토탈워같이 해보고 싶은 역사 속 인물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카페 게시글
서양사
로마 토탈워를 같이 해보고 싶은 역사 속 인물은?
다음검색
첫댓글 전 알렉산더랑 한판~~ 해보고싶네요..ㅋ
베르킨게토릭스나 아르미니우스...특히 전자랑 엄청 겨뤄보고싶네요.(다크 지휘하의 로마군단, 사망자 400대 1의 비율로 패배)
전...피로스로 해보고 싶습니다... 로마를 팔랑크스로 작살내어보고 싶네요..
난 스키피오!
전역시 한니발과 한판...
그전에 컴퓨터 사용법부터 알려드려야할듯
저는 레슬링 하다 성불(?)하신 코모두스 아우렐리우스와 한판 뜨고 싶군요-_-;;;;
제가 로마 한니발이 카르타고로 해서 평원에서 1:1 한번 해보고 싶네요.
스키피오 모가지 따버리고싶은데 푸블리우스 코넬리우스 스키피오
2차포에니전쟁 배경으로 MOD나옴 좋겠는데 한니발이 로마 공격하는동안 스페인에서 깝죽거리던 스키피오도 죽여버리고 시칠리아도 쓸어버리고 콱 그냥
저는 그냥 부견 대왕님 붙잡고 화풀이나...(모의고사보다가 뇌 회로가 끊겨서ㅡㅡ;)
하하.. 왠지... 전.. 그라쿠스 형제를 만나고 싶습니다..
코어스님 원츄! 그리고 전 아틸라랑 한 판 해 보고 싶네요.
아님 칭기즈칸이나....
이순신 장군과 임페리얼글로리로 해전을 벌이고 싶다는......
알렉산더!!! 대제와 함께 세계 문명의 90%를 장악해 보고 싶어요~~..
당연히 알렉산더죠 ㅋ
혹은 양만춘이라 불리는 안시성주와 공성전을 하고 싶군요.반드시 함락시키고 말테다.
아르사게스 파르티아의 시조이죠 파르티아를 선택하며는 나오는 인물 걸출한 인물입니다 본래 스키타이 족의 한 부족으로 셀루시드 제국의 관료였다가 독립해 나라를 건국했죠 금시조 완안 아골타 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카이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