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입구역의 환승통로는 좀 특이한데 4호선 서울역, 사당 방면 승강장에서는 보문, 신설동 방면 열차로만 환승할 수 있고 만약 북한산우이 방면 열차로 환승하려면 창동, 당고개 방면 승강장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당고개 방면 승강장에서는 북한산우이, 신설동 양 방향 열차의 환승이 가능합니다.
글쎄요... 저는 우이신설선 북한산우이 방면은 북쪽이고 4호선 사당, 오이도 방면은 남쪽인데 아무래도 역방향보다는 순방향으로 가는 승객이 많을 것이라 여기고 보문, 신설동 방면의 환승통로만 만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용접레일님 말씀처럼 지하구조물 때문에 그럴 수도 있고요.
첫댓글 성신여대역은 4호선과 직각으로 교차하는데도 방향에 제약이 있군요. 기설된 대형 지하매설물등이 막아서서 그런것일까요???
글쎄요... 저는 우이신설선 북한산우이 방면은 북쪽이고 4호선 사당, 오이도 방면은 남쪽인데 아무래도 역방향보다는 순방향으로 가는 승객이 많을 것이라 여기고 보문, 신설동 방면의 환승통로만 만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용접레일님 말씀처럼 지하구조물 때문에 그럴 수도 있고요.
@커트라인인생 아 환승승객량에 맞추어 그랬을수도 있겠군요. 공사비도 절감할수 있고... 성신여대역 이북구간은 4호선과 동네 하나정도 간격을두고 사실상 병행하는 모양새라 굳이 환승해서 왔던 방향으로 되돌아갈 일은 드물겠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