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타고랑 한참을 치고받고 하고 있습니다.
카르타고 수도 주변의 도시들과, 프톨레미와 접경한 지역을 일단 점령하고,
(작은 도시들은 장군 한명 별동대로 파견해서 용병사서 공성하고 용병은 버리는 전술로...)
카르타고의 반격을 방어하고 있는 중입니다.
별다른 병력 없이 장군부대만으로 전투를 벌이려니 힘들군요.
본국에서 병력을 좀 뽑아서 실어와야 할 듯.
육상으로 서진하는 건 힘들어 보여서 장군 3부대를 다시 별동대로 꾸려서 드랍쉽 작전을...
와중에 카르타고군 1 부대 짜리가 도시를 포위하길래
투창병 1, 도시안에 있던 지역 장군 투창기병 1부대로 영격을 나섰습니다.
(4번 정부형태의 장군은 이동력이 0이라 도시에서 포위군 공격이 안되더군요 -_-)
전장에 나타난 적부대는 망토 두른 홉라이트.
이거 분위기가 이상한데...
화면을 확대해보니 방패에 새겨진 선명한 ㅅ 마크...
얼래 이런 분위기 싫어하는데....
설마설마 하면서 접근해서 부대를 확인해보니 그 이름도 당당한
Spartan Hoplite... 엥? -_-;;;
투창부대를 양쪽으로 나눠서 앞뒤로 투창을 퍼부어준 다음에
(투창 다 써도 5명 죽더라는 -_-;;;)
양면 차지로 간신히 잡기는 했습니다만 쪼끔 황당하더군요.
카르타고가 그리스랑 에페이로스, 프톨레미와 동맹인데,
동맹이면 동맹국의 병사도 뽑을 수 있는걸까요? 흐음...
그렇다면 그리스랑 동맹을 추진해야? -_-;;;
첫댓글 eb모드 1.0에서는 "장군을 고용가능합니다." 물론 그 가격은 만만치 않지만요.
으음 샐리아웃 버그 한명 추가; 샐리아웃 이동은 15 인데 도시별 각도에 따라 -_- 안되는 경우도 있다는군요. 포럼에서 어찌 찾아 (...) 픽스 받으시길...
아, 반격도 못하는게 버그였군요. 옵셔널 픽스를 받았습니다. 받는김에 몇가지를 더 받았네요.
카르타고에 "크산티포스" 가 캠페인 진행 도중 나타나는데, 스파르탄 홉라이트 장군 유닛입니다..
크산티포스가 스파르타 출신이라 그런가보군요. 역시 '고증 모드' 다운..; 것보다 크산티포스는 레굴루스(Regulus)를 바른 전력까지 있으니 별이 꽤 달렸을 듯?
크산티포스 ㅎㄷㄷ
아하 그렇군요. 같은 팩션인데도 장군 유닛에 기병/보병이 섞일 수가 있군요. 장군 유닛만으로 전투를 치르다보니 중앙을 버텨줄 수 있는 보병이 2부대 정도 있는 것과 없는 건 천지차이던데... (중앙에서 시간만 끌어주면 양익을 분쇄하고 중앙도 쓸어버릴 수 있으니) ㅎㄷㄷ한 스파르탄 홉라이트가 있는 카르타고로 변신을? -_-;;; 장군부대만으로 보병/기병이라... 매력적인데요... 흠... 꼴깍...
그리스를 선택해서 용병 장군으로 기병을 고용해서 기병/보병 부대를? 흐음... 그리스 장군을 매수하면 어떻게 될 지 궁금하네요. 스파르탄 홉라이트인채로 남을지, 기병으로 변신할지... (사비안이랑 그리스 장군이 보병이던데... 츄릅~)
아, 카르타고 장군들은 기본이 별 6개더군요. 별 1개, 0개짜리 로마 장군들은 자동 전투하면 쥐약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