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구원자 여러분?
저는 쿨타임길드 마스터를 양도 받아 제2대 마스터로 수행한 활동닉네임 Scarlet 이라고 합니다.
오늘 날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쿨타임 길드는 마지막 "추억레이드: 탐관오리 클로이 레이드전"이 끝나면 길드 해체를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각 길드들의 운영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수도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안타깝고 속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결정도 이런 예상도 감지는 했지만 이 상황이 온 것 같으며 길드에 빈자리가 곧 길드가 허물어지게 되어 더 이상 이어가기 곤란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길드를 해체하여 길드원들을 이적하게 만들어서 타 길드의 부족한 인원을 채우는게 맞다고 판단했습니다.
아시겠지만 길드 인력난은 계속 골칫덩어리였고 해결을 한다고 나인아크 운영진이 개선 해보겠다고 했지만
결국엔 떠나는 사람을 붙잡는다고 해결되는 것도 아니었으며 길드운영진만 피로도가 누적되고 있었습니다.
왜 피로도가 누적되냐? 생각을 하시겠지만 운영진들은 모집글 한번 올리는게 끝이 아니라는것을요.
모든 길드 마스터와 매니저님들이 정말 고생많으시고 에버소울을 재미있게 게임해주시고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저로 인해서 많이 성장한 쿨타임 소속 길드원들이 더 나아가 더 좋은 길드에서 성장하시고 배운 것들을 잘 상기하시면서
이적한 길드에서 부디 잘 지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쿨타임 길드 소속이 구원자님 길드로 온다고 가입문의 한다면 반갑게 맞이하고 환영하면서 받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스터 권한으로 이어받아 제 시간을 공들인만큼 믿음직스러운 길드원들입니다.
그 동안 쿨타임 길드를 알아주시고, 경쟁 길드로 생각해주신 이 글을 보고 계신 구원자님들에게 한 말씀 올립니다.
"쿨타임 길드와 같이 싸워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첫댓글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쿨타임 길마님도 어디서든 항상 즐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Scarlet 님의 직속, 부길드마스터 프림입니다. 먼저 지금까지 제가 운영, 인원 파트를 전담할 수 있게 전권을 맡겨주신 길드 마스터님께 감사드립니다. 때로는 좋은 일도, 서로 서운한 일도 발생을 하였지만, 지금까지 나름대로 힘과 지혜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점은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라리마 출시 이후로, 모든 것이 어긋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길드전에서의 선고의 위력, 나머지 2개의 덱을 합친 것보다도 2~3배의 총 데미지를 가하는 가공할 파괴력에 저는 이를 준수하게 구사할 수 있어야 앞으로 살아남을 수 있으리라 믿었습니다.
그 이후의 쿨타임 길드의 길드전은 계속해서 '경쟁과 생존'을 목표로 해왔습니다. 계속해서 수준이 유지되어야 결원 발생 시에도 우수한 길드원을 영입하여 꾸준히 경쟁과 생존을 이어나갈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 판단이 결국은 우리 길드를 무너뜨리는 뇌관이 되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 스펙의 유저들을 영입하려 했고, 미래가 아닌 현재를 보며 계속해서 상황을 유지하려는 판단을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길드전이 시즌 2로 업데이트 된다는 소식을 접했고, 스펙 대비 점수나 성실성이 부족했다 생각했던 분들을 많이 몰아치기도 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우리의 자리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부분에서 우선적으로 많은 갈등과 이탈이 발생했죠.
하지만 반창고를 붙인다고 해서 상처가 바로 아무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탈이 시작되자, 지치고 힘든 길드원들이 많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고, 계속 같이 갈 것만 같은 분들마저 이제는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길드 가입의 문을 열어, 열심히 한다는 약속만 해준다면 아무 조건 없이 길드에 받아들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길드원 분들의 이탈 속도를 이겨낼 수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에, 계속해서 높은 곳을 바라보았던, 언젠가는 1위 길드 아로하를 이겨보리라는 꿈을 꾸기도 했던 우리 길드는 더이상의 추락을 감당할 수가 없었고 깊은 고민 끝에 해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마스터님처럼 제게 큰 책임이 있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그동안 같이 해준 쿨타임 길드원 분들께 감사하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프림 에버소울이 섭종하거나 게임을 접을 때 까지 이 길드를 번영시키고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해왔던 저의 꿈은 완벽히 산산조각 나버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저보다 더 아픈 분들은 이번 길드전 후 소중한 길드를 잃어버리게 된 길드원들일 것입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실패의 아픔을 딛고 일어날 수 있게, 쿨타임 길드원 분들의 미래에 더 좋은 길드와 함께할 수 있게, 새롭게 이어갈 에버소울의 생활과 새로운 길드에서의 치유를 위해 현명하신 길드마스터 분들의 많은 도움을 간청드리고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끝으로, 우리 길드의 마지막시즌 목표는 소박하지만 10위 안에 들어오는 것입니다. 어느새 많은 길드들이 우리와의 경쟁 관계까지 도달했지만, 이번 경쟁 역시 절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전력을 다해 우리와 경쟁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고생 하셨습니다. 더 이상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편히 게임들 즐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도 요즘 카페 눈팅만 하고 있지만 길드원 구하는거 보면 현재 많은 길드들이 힘들어 보입니다. 다들 접지만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좋은 2025년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동안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이제 직책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게임을 편안한 마음으로 오래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고생 많으셨네요
자네~ 고생많았다네...!! 초창기부터 빛나던 쿨타임 길드는 언제나 자네가 있었기때문인게야!! 마음이 많이 무겁겠지만 조금 내려놓고 이제 편하게 에버소울 같이 즐겨보자네!! 화이팅일세!!